좀 급하신 문제네요. 워낙 미국이라는 땅덩어리는 크고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뉴욕같은 경우 혹은 보통의 경우 내부에서 잠그는 벨브가 있고(보통 수도꼭지 바꾸거나 집 내부 물 파이프 관련 공사할때 끄고 잠그는 벨브) 집 안으로 들어오는걸 차단하는 벨브가 인도쪽에 어딘가 박혀 있습니다. 혹은 뒷마당이요. 즉 집 밖에 벨브가 또 있어요. 뉴욕의 경우 특수 장비가 필요한데, 라이센스 가진 플러머가 그 장비를 가지고 있으므로 그사람 불러야됩니다.
보통 그런 상태에서는 집주인이 전액 물어서 고쳐야 하지만, 가끔 수도국에서 컨트랙터와 팀을 짜고 보험료 명목으로 돈 받아먹으면서 언제든 저런 사고 터지면 고쳐주는 보험을 팔아먹기도 한답니다.
얼마전에 같은 문제로 플러밍 했는데요.
제가 사는 지역은 앞마당쪽에 계량기가 있는데 물 사용 안하는 상태에서 바늘이 돌면 집주인 책임 입니다. 집안에서 안세면 계량기에서 집으로 오는 파이프가 세는 겁니다.
조치
1. 계량기를 찾으세요. 보통 길쪽에 있습니다.
2. 삽으로 계량기에서 집으로 오는 땅위를 살짝 파헤치며 물고인곳을 찾으세요.
3. 찾았으면 계량기 쪽 파이프를 살펴보면 (계량기 연결된 파이프) 잠금장치를 잠그세요. 잠그려면 홈디포 가서 메인 워터라인 키를 구매해야 합니다.
4. 못찾으면 일단 물을 잠그고 플러머 부르세요.
5. 찾았으면 파이프 수리하면 됩니다.
세는곳 찾기만 하면 수리는 쉬울겁니다.
모든건 수도계량기 기준으로 계량기 이전은 시에서 이후는 집주인이 해결해야합니다.
말씀하신 사항이 매우 애매한데. 수도 메터기 를 지나서 집쪽으로 관이 새는거면 직접 해는 구간을 찾아서 고치셔야합니다.
PVC면 정말 간단하고 싸게 직접고칠수잇는데..가바나잇이나 다른 메탈류면..플러머 도움을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