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페인트 칠하는것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 #307345
    기다림 12.***.58.231 4637

    집에 이사하기 전에 페인트를 칠하고 들어가려고 합니다.
    일단 저도 좀 조사를 해 봤는데 사람 시키면 인건비가 많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좀 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것인지 좀 알려주세요.

    1. 칼라야 아내가 고르면 되고 바를때 두번 바른다고 하는데 이게 같은것을 두번 바르는것인지 아님 base로 먼저 한번 바르고 색을 두번째로 바른다는 것인지 궁금하고..

    좀 바랬지만 기존의 페인트가 있는 상태에서 그냥 한번만 해도 되는지 아님 긁어 내고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2. 아이들 방은 파란색인데 하얀색이나 옅은 노랑색 칠해 주려면 그냥 칠하면 파랜색이 비쳐서 나올것 같은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올림피아, 바이퍼 뭐 여러가지 있는데 어떤게 좋은건지 별차이 없으면 아무거나 해도 되나요?

    4. 벽면은 egg-shell로 하라고 하고 나무나 아래쪽 테두리는 하이그로스로 하라고 하는데 맞나요?

    5. 장비가 롤러랑 바닥에 테이프랑 신문지 말고 뭐가 있나요? 그밖에 주의 사항도 좀 주세요.

    • 2 71.***.151.135

      우선 면적을 계산하시고,색깔을 고르십시요.하루에는 다 못하니까요.페인트는 재료비보다 인건비가 주입니다.protection을 위해 masking tape (청색으로 하십시요.베이지 색이 아니고-나중에 떼어내기 쉽습니다.청색이)로 창문주변이나 문주변등…
      그리고 문이나 창문을 먼저 칠합니다.(glossy로 주로합니다)그리고 나머지 부분을 다시 masking tape를 붙이시고 칠하면 됩니다.home depot/Lowe에 가서 바닥을 protection할 plastic sheet이나 paper roll을 사시고 까십시요.원래는 3번을 칠해야 합니다.primer + 2 coats of final color인데 원래 color가 비춰지지 않는다면 1,2번만 칠해도 됩니다.주요 부분의 color는 matted/flat으로 많이 합니다 (눈이 부시지 않게-주인 맘데로 임)페인트는 home depot/lowe에 파는건 중간 정도의 품질이며 좋은 제품은 sherwin williams,dunn edwards,ici,benjaminmoor,vista등 입니다.그리고 페인트를 칠하시기 전에 바탕면을 잘 청소하시고 하십시요.시간이 걸리지맘 아이들 데리고 하면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롤러와 brush로 칠하면 자국이 보이지만 spray로 뿌리면 빠르고 면이 잘 나옵니다.

    • 한가지더 24.***.27.42

      위에 분이 말씀하셨듯 페인트는 레이버 인텐시브한 작업입니다. 해서 페인트값은 별차이 없습니다. 대충 한통(원갤런) 이면 작은방은 넉끈히 칠합니다. 위에 언급하신 좋은 페인트 가격과 중간품질은 많아야 15불정도 에서 왔다 갔다 함니다. 근데 페인트를 칠해보시면 좋음제품은 정말 잘발리고 색도 잘 나옵니다. 피그먼트가 넉넉하여 매끄럽게 스며들지요. 이런 이유로 프라이머를 발라준이후라면 밝은 계열색은 한번으로도 원하는 색을 얻을수 있습니다. 홈디포에서 일반급 프라이머를 사서 한번 혹은 두번정도 색을 죽이시고 위에언급한 좋은 페인트로 한번 해주는것이 훨씬 비용두 절감되고 유지 관리도 쉽습니다. 개인적으론 메가진에 나오는 집에 많이 발려진 benjaminmoor 강추입니다.참고가 되시길..

    • NJDreamer 192.***.227.200

      1. 보통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Primer를 먼저 칠하고 그 다음에 원하는 색으로 칠하는 방법이 있고 또 하나는 그냥 원하는 색을 두번 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있는 색이 진한 색이라든가 고른 색이 옅은 색일 경우에는 Primer를 칠해주면 페인트 칠한 후에 밑의 색이 베어나오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원하는 색 페인트를 두 번 정도 칠하면 됩니다. 요새는 페인트에 Primer 기능까지 섞어서 나오는 게 있는데 사용해보니까 원래 있는 색이 지나치게 진한 색이 아니며는 특별히 비싼 페인트를 쓸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2. 1번에서 답한대로 현재 페인트 색이 비칠 것 같으면 Primer로 한번 먼저 칠해주는 게 낫습니다.

      3. 별 차이 없다고 봅니다. 저는 Benjamin Moore 제품을 썼는데 다른 것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4. 이건 취향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테두리는 하이그로스나 semi 그로스 정도가 좋은 것 같고 벽은 egg-shell 이나 matted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5. 특별히 주의할 점은 벽면을 먼저 깨끗하게 보수해야 한다는 겁니다. 못자국이나 혹시 울퉁불퉁한데가 있으면 spackling을 하고 나서 사포로 잘 문질러서 매끄럽게 만들어주어야합니다. 제대로 보수를 하지 않으면 페인트 칠한 후 다 보입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밝은 낮 시간에 꼼꼼하게 잘 살펴서 보수하고 나면 칠한 후에 벽이 아주 깨끗해 보일 겁니다.

      한 1년반 전에 집에 바닥 카페트 공사와 가구 교체 하면서 이참에 페인트칠도 다시 하자고 해서 시간 내서 직접 페인트칠 했는데 힘이 들긴 했지만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집에 놀러 온 친구나 식구들이 전문가 시켜서 한 줄 압니다. ^^

      즐페하세요..

      NJDrea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