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3순위 숙련직 영주권 인터뷰가 잡혔어요.

  • #3788515
    영린이임니다 172.***.124.142 1622

    안녕하세요.

    제목대로 영주권 인터뷰가 잡혔습니다.
    한동안 변화없던 status에 변화가 생기고 점진적이라는 부분에 한없이 감사하면서도 괜시리 두려움도 함께 오는데요.

    미국와서 다닌 학교 전공으로 숙련직을 한 케이스구요.
    Degree도 확실히 있고 다녔던 학교들 (처음 어학원 등) 다 현재까지 문제 없이 운영중이면서 또 저도 수업은 착실히 들었구요.
    학교 졸업 후 나온 opt로 현재 영주권 진행해주는 회사에서 일을 했고, 콤보카드가 나오자 바로 이 회사에서 다시 일을 시작해서 현재 일하는 중입니다.
    콤보카드 쓴지 한 3달 정도만에 인터뷰 노티스가 오고 스케쥴이 잡혔네요.

    서류들을 계속 다시 읽어보고 제 7년차 미국 생활을 다 돌아봐도 학교도 문제가 없어 보이고 취업 문제도 문제가 없어보이는데요.. 또 불법체류기간 등 불법적인 이민과정도 없었다고 확신하는데요.

    영주권 1~3단계 까지, 특히 3단계 즉 i-485 신청 당시 저와 관련된 정보를 탈탈 털어서 가져다 줬고 고걸 리뷰한 걸 텐데.. 보통 보낸 서류들 중 부족하거나 불확실하면 rfe 를 보내서 서류 충족을 시킨다고 아는데, 이렇게 그냥 바로 인터뷰가 잡히는 경우는 왜 잡힌건지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단순히 코로나가 풀리면서 예전 행정 정책대로 다시 시행하는 모습인걸까요?

    트럼프 정권 (취업영주권 인터뷰 의무화 시작부터) 때부터 현재 사이에 취업영주권 인터뷰 보셨던 분들, 특히 아주 딱히 찝찝한 부분이 없었던 것 같은데도 인터뷰가 잡혀서 인터뷰 하신 분들 계시면 경험 공유 부탁드립니다ㅠㅠ

    • ㅁㅁ 47.***.32.62

      담당 변호사한테 물어보셨나요? 취업 영주권 인터뷰는 주로 스폰서 회사나 하고 계신일, 연봉, 어떻게 취업했냐 학교 다닐 때 뭐 전공했나 등등 이런것만 확인합니다. 485랑 같이 제출하셨더라도 최근 몇 년간의 세금보고랑 최근 pay stub 몇 개도 출력해서 들고가세요.
      인터뷰 끝내고 바로 영주권 승인받을수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 영린이임니다 172.***.185.234

      답변 감사드립니다!
      담당변호사님도 제 체류기간 내에 특별한 문제가 없었기에 걱정말라고는 하셨는데 요즘 취업영주권이 인터뷰 없이 결과가 나오는 추세였다보니 제 걱정버튼이 다시 눌려져버렸답니다ㅎㅎ..
      약간의 복기와 또 현재 콤보카드로 일을 다시 시작했으니 일하고 있는게 맞나 확인하는 정도로 생각해야겠어요ㅎㅎ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Oo 166.***.54.94

      485 제출시에는 스폰 회사에서 일하고 있지 않은 것 같은데, 이런경우 인터뷰 넘어갑니다. 회사 재직중이란 것 증명과 pay stub(페이가 pwd 보다 높다는)을 준비하고, 만약 낮으면 페이를 올려주겠다는 letter 준비해 인터뷰 하면 됩니다. 문제 없으면 즉석에서 영주권 줍니다.

    • 영린이임니다 172.***.185.166

      아하 네 맞습니다. OPT 끝나기 한달 전 쯤에 영주권 진행을 했고, i485는 회사에 다니지 않을 동안 접수했어요.
      다행히 페이도 pwd보다는 간소하게나마 높네요ㅎㅎ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걱정이 많이 해소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