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7-2211:11:55 #1924327궁금이 172.***.27.75 6848
현재 OPT인데요, 인터뷰할때 전직장에서 얼마빋있냐구 물어보쟈나요 거짓말로 좀 높여서 말해도 되나요? 지금 너무 적게 받아서요.. 지금받는거에 맞춰서 주면 얼마못올릴꺼같아서요.
H1은 트랜스퍼 때문에 페이스텁 낸다든데 오피티는 페이스텁 요구 안하죠?
거짓말하고 페이스텁 요구하면 대박인데.. 궁금합니당
-
-
opt에서 h1가는데 거짓말로 사회생활 시작하나요 ㅋㅋ
나같음 원래 이만큼 받았지만 난 더 받아야된다고 생각한다고 얘길하겠네여
졸업하고 두번째 직장갈때 이렇게 얘기했었는데 ㅋㅋ 연봉 거의 두배 올렸음-
완전 동감입니다. 만약에 이직하려는 회사에서 예전 연봉밖에 못주겠다면 가지 말고 다른데 찾아보세요.
-
-
원글님이 지원한 곳이 예전 직장에 연락을 해서 님의 performance에 관련해서 물어볼 수도 있는 상황이구요.
그러면서 전 직장에서 받았던 연봉에 대해서 물어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지원했던 회사와 어짜피 연봉 협상을 해야하니, 솔직히 말씀을 하시는것이 어떨까요?
들통나면 바로 offer도 안 줄거 같은데. 굳이 risk를 안고 가셔야 하는지가 궁금하네요.
-
백그라운드 첵할 때 연봉은 알게됩니다.
“원래 이만큼 받았지만 난 더 받아야된다고 생각한다.” 이게 이직을 하는 이유중 하나다 하는 것도 괜찮을 듯. -
사회생활 초반부터 못된 것만 배워가지고…. ㅎㅎ
신입이면 신입답게 꼼수보다는 본인의 능력이 어디쯤 있는지 냉철하게 되돌아 보시길….
-
놀구 자빠졋네..
니가 받는 연봉은 적당하다고 생각하냐 ??
-
-
중국이나 인도 사람들은 자주 거짓말 하던거 같던데, 한국 사람은 그렇게 까지 많이 본 것 같지 않습니다.
한번 해 보시고, 효과가 있는지 후기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연봉이라고 물을때 정말 에누리없이 연봉만 말하는경우는 없을거 같은데요. 보너스, 스탁옵션, 401k 다 포함하셔야 될듯하네요.
만약에 새로 갈회사가 베네핏이 별로면 더더욱 포함해서 네고 할듯하네요.
-
능력없던 전 동료..오피스 맥스로 가면서 연봉 거짓말 했는데 페이스텁 요구하는 바람에 HR에서 Ethics/Integrity 문제로 오퍼 withdraw함..1년 이상 지난 현재까지 무직… 다른 동료 이번에 그룹폰으로 옮기면서 10%가량 뻥튀기했으나 문제없이 이직.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지만 글쎄요..5%-10% 더 받자고 오퍼자체를 날리는 리스크도 그렇고, 윤리상 맞지 않는 처사인거 같으나, 개인의 판단이겠죠..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회사에서 네고할때 베이스, 보너스, 기타 베네핏 다 나눠서 물어 보든데. 거기서 제시하는 팩키지가 내 레인지에 맞지 않으면 다른데 알아 보는거고..정말 채용하고 싶으면 싸이닝을 높여주던지 보너스%를 더 주던지 하지만, 보통은 베이스 기준으로 다 아이테마이즈드해서 얘기하지 않나요…
-
형법상 사기죄의 정의: 사람을 기망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
-
요즘은 연봉 거짓말하면 H1, OPT, 시민권 상관없이 안 하시는 것이 좋아요.
5~10년전에는 ‘현재 연봉을 살짝 높게 부르는게 좋다, 안 그러면 손해다’란 말들을 많이 했거든요. 왜냐하면 그 때는 연봉 확인을 거의 안 했기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 연봉을 약간 뻥튀겼고 그렇다보니 오히려 솔직하게 말하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손해(?)를 봤죠.
하지만 이제는 background check에서 연봉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고, 페이스텁을 요구하는 등 종종 연봉확인을 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괜히 거짓말해서 오퍼를 날리는 안타까운 일이 없기를 빕니다.
-
물어보면 알려주고 싶지 않다고 하면 안되나요? 왜 미국은 나이나 결혼 봉급 등등 안물어본다 그러면서 뒤로는 다 따지고 이해 안가는게 대학서열매기고 나이 많으면 안되고 다 해당되는거 미국도 밥맛야
-
인생 뒤돌아보셔서
내가 이런상황에 구라를 쳐서 잘 살아남는 스타일이다 싶으면 바로 구라좀 살짝쳐주시고
난 꼭 이런거에서 구라치면 될것도 안되더라 싶으면 구라치지 마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