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순위 취업 영주권 140 까지 approval 받았습니다.
남편은 H 비자, 저는 F 로 학교 다니고 있습니다.
제 담당 변호사는 저희가 미국에 와서 지난 10년 동안 bank statement 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은행에서 이전 자료는 불가능, 어떤 곳은 3년-5년 정도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취업 영주권 넣으실때 정말 이렇게 오랜 기간 은행 잔고가 필요 한가요? 지난 3년 간 잔고는 충분히 있었는데 우리 변호사가 이상한지..
이민국에서 추가서류로 요구하지 않는한 일반적으로 이민국에서 요구하는 서류는 아닙니다. 정식학위가 아닌 ESL 학생으로 장기 체류를 했다면 담당 변호사님의 판단으로 그런 서류를 요청하시는 것 같습니다. I-944 접수시에는 자산증명으로 1년치의 은행 statement를 요구합니다.
저도 F1신분으로 10년정도 있어서 10년동안 한국에서 돈 입금된 내용을 준비하라고 해서 은행에 갔더니 7년까지만 된다고 해서 그 내용을 편지에 적어달라고 하고 가능한 부분에 대하여는 입금내역서 받았습니다.
영주권 인터뷰시 입금내역 달라고 해서 제출하였고 영주권 받았습니다.
저도 비숙련 3순위로 영주권 받은 사람인데요 인터뷰 보러갈때 은행 입출금 거래내역 5년치 뽑아갔어요.
변호사가 준비하라고 하지 않았지만 학생비자일때 생활비는 어떻게 했냐 물어볼까봐 스스로 준비했어요.
제 친한 친구가 영주권 인터뷰에서 입금내역을 보여줬는데 한국에서 지원받은 돈이 턱없이 적다고 영주권 리젝됬어요.
( 친구는 학생비자일때 현금받고 일해서 한국에서 부모님 지원거의 없었음 )
저는 EAD 카드 나왔을때 그카드로 일했고 그동안 다달이 생활비 렌트비를 받았어서 걱정이 없었는데 막상 인터뷰어가 보여다라고 안하더라고요, 복불복인거 같아요 그래도 변호사 말씀대로 다 준비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