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계 인터뷰어의 편협함

  • #3036857
    사드 166.***.157.93 1717

    로컬정부 디파트먼트 총괄하는 메니져 포지션 지원해서 100대1 이상의 경쟁율을 뚫고 인터뷰를 봤습니다.

    세명이 인터뷰를 했는데 한명은 백인, 한명은 중동계 미국인, 한명은 이민 중국계 다른 정부사람.

    세명다 저보다 직급은 아래인데 공평성을 위해서 잘 섞었겠지요.

    인터뷰 잘 되었는데 오늘 제가 8명 인터뷰 중에 점수로 4위라서 3위까지 다음 최종 인터뷰가 잡혀 저는 초대되지 않았다네요.

    정말 자신있었던 인터뷰라 물업핬더니 앞의 두명은 저에게 거의 완벽에 가까운 점수를 줬습니다. 문제는 그 영어도 중국억양이 들어간 중국애가 저에게 최악의 점수를 줘서 평균이 깎여 4위가 되었네요.

    비상식적인 점수를 준게 이상했는데 순간적으로 “사드”에 따른 보복성 점수는 아닐까 하는 생각이 스쳐지나갔습니다.

    첫 두명이 준 점수로는 중국사람이 그냥 평균점수 이하로 줘도 8명중 앞도적으로 1위가 되는 점수였는데요.

    제 아는 동료가 그쪽에 있어서 대충 들어보니 그쪽 디파트먼트도 제가 안올라가 너무 의외라 당황했는데 로컬정주 policy가 하이스코어 3명까지 주니 어쩔수 없겠지요.

    제 경험이 꼭 필요했고 저도 지금 좋은 잡이 있지만 길게보고 괜찮은 포지션이라 지원했는데 아주 기분이 그렇네요. 중국애가 실실 웃으면서 말이 약간 삐딱한게ㅜ내신 마음에 걸렸는데…사드 보복이 저에게 오리라고는 생각못했습니다.

    다른사람들 모두점수를 안줬다면 위로가 되겠지만 이건 작정하고 점수를 폭락시키니….진짜 답이없네요.

    참고하세요.

    • oo 173.***.169.161

      그건 좀 오바같네요. – -;;;
      그리고 여기 있는 중국애들은 대만계가 많고
      중국 공산당에 악감정 품은 부류들 많습니다. 알고보면요.

    • 짱꿔 73.***.205.98

      진짜 쭝국놈이 작정하지 않고서야 그리 낮은 점수를 몰아서 줄수가 있죠?
      사실이야 모르겠지만 좀 이상해 보이긴하네요.
      요즘 한국마켓 가보니 롯데제품은 거의 다 clearance로 정말싸게 떨이로 팔아요.

      중국애들이 한국마켓에 갑자기 발을 끊은 것도 있지만 롯데제품 불매로 판매극감.
      너무 싸게 팔아서 유효기간이 지났나 봤더니 그것도 아니더라구요.

      중국사람들이 얼마나 편협되고 또라이 민족인지 알게된 귀한 계기라봅니다.
      원글님도 사드보복 같아보이지만 더 좋은잡이 나오리라 생각하세요.

      짱개들 진짜 극혐…기본 마인드가 다 오랑캐라 집어먹어도 된다는 사고로 꽉차있어요.

    • ㄱㄷ 157.***.21.49

      ㅈ까튼 미련 버리시고
      무빙 온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ㅈ치 않을까요?

    • 절망 209.***.52.50

      좀 이상한 사람이지만, 싸드하고 엮는건 좀 비약이네요.

    • 동병 149.***.128.11

      원글님 맘 충분히 이해갑니다.
      인터뷰 보는 사람이 많으면 가장 높은 점수와 가장 낮은 점수를 뺀것을 적용하기도 하는데 한명이 안좋게 굴면 한마디로 새되는거죠.
      어쩌겠어요. 중국사람이 맘잡고 점수를 허무하게 줬어도 인터뷰를 보는사람입장에서는 억울해도…다음기회를 봐야죠

      전 예전에 진짜 너무가고 싶었던 직장 인터뷰도 너무 잘보고 다될줄알았는데 안되서 엄청나게 낙담했었죠.
      그런데 몇달뒤 운연히 나온 훨씬 더 좋은 회사와 직급에 합격.

      그전회사에 가서 한 5년이상을 경력을 쌓아야되는 타이틀로 바로간거죠. 시간이 지나고 보니 엄청난 전화위복이 된겁니다.

      아무리 내가 좋아도 이런 변수가 생기고 진짜 운이 많이 작용합니다. 인터뷰본 사람이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고 절 맘에 굉장히 들어해서 큰 프로모션이 됨 셈이죠.

      저도 수많은 인터뷰에서 낙방을해봐서 잘압니다. 결국에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이런 아다리가 잘 맞아야된다는 사실.

    • 맞는 137.***.242.130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중국넘 보다 인도넘이 훨 더함.
      냄새도 무지 내고 사람 무지 무시함. 얼굴만 아는 사이에는 길도 않비낌.
      다만 영국식민 문화라 백인들한테는 무지 잘함.

    • 친구 129.***.109.254

      사드 아니었어도 후보중에 분명히 중국 사람이 있었을거고 (요새 중국사람 없는데 없죠)
      중국인 뽑으려고 그런 점수 줬을거예요.
      중국인들의 편협된 자국인 지원은 익히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런데 그건 백인들도 마찬가지예요. 다들 자기들만의 리그가 있더군요.

    • 스텔라풀옵션 107.***.104.122

      Median 을 안 취하고 Average 를 취한다? 미꾸라지 짱개 인터뷰어가 그런 시스템의 취약점을 적극 이용했고 ㅠ ㅠ

    • 지나가다 24.***.33.70

      충분히 가능한 얘기 입니다. 로컬정부의 경우 메니져가 누구냐에 따라서 인종이 많이 달라집니다.
      어느 로컬정부는 제가 접촉했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디비젼 디렉터부터 말단 엔지니어 및 테크니션까지 모두 중동계 이민자 였습니다.
      물론 그들이 실력이 형편없는데도 그리 뽑혔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미국에 살면서 한 디파트먼트의 디비젼 전체가 다 중동계 이민자 출신이 될 확률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인터뷰 Screen할 때 얼마든지 한쪽으로 몰아주고 이미 중동커뮤니티에서 알던 사람이라면 점수 더 줘서 조정가능합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준 점수가 다 90점이 넘는데 그 중국계 이민자가 60점 후반이나 70점대를 줬다면 이는 누가봐도 이상한 결론입니다.
      다 보는 눈이 있는데 A가 그 사람에게만 C혹은 D로 보였다면 선입견이나 어떤 개인적인 감정이 들어갔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봅니다.
      통상은 평균보다는 디파트먼트 사람들이 모여서 몇명을 다음 단계로 넘길지 얘기하는데 무조건 3명까지 평균으로 짜른 것은 좀 문제가 있어보이긴 합니다.
      한 번 정중히 물어보세요. 다른 Candidate의 점수를 알수 있고 무엇이 그리 낮은 점수를 가져왔는지. 정부는 이런 Request에 답변을 해야 할 의무가 있거든요.

    • ㅇㅇ 203.***.22.8

      갑이 갑질 하겠다는데 어쩌겠습니까. ㅎㅎ 똥밟았다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