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습진인것 같습니다. 치료약 추천 부탁합니다.

  • #303565
    h1b 69.***.240.231 7283

    안녕하세요.

    사정상 제가 가사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도 않았던 설겆이며 손빨래를 한달정도 했더니 손가락 첫째 마디에 빨갛게 피부가 벗겨지더군요.
    처음에는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바세린이나 베이비 로숀등을 발랐습니다.
    그런데 1주일전부터 작은 물집도 생기고, 특히 손을 씻고 난뒤에는 피부가 갈라지는것 같습니다. 물이 닿으면 약간 쓰라리구요.
    낮에는 회사에서 일하고,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저녁이랑, 다음날 도시락도 준비하고, 설겆이 하니 손에 물이 마를날이 없네요.

    제 생각에는 주부습진 같습니다만, 추천할만한 치료약 있을까요?
    라미실 연고같은 무좀 연고도 주부습진에 좋은가요?
    제가 주부습진에 걸리리란 생각도 못했구요, 와이프가 참 대단하게도 가사일을 했고, 지금은 무척 존경스럽고 그립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 스테로이드 71.***.74.68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는 수 밖에 없습니다. otc품목도 있는데 이경우는 강도가 약해 효과가 약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가셔서 상태를 보여주시고 증상이 나올 때 마다 발라주면 도움이 됩니다. 물일하실 때, 가능하다면 속에 아주 부드러운 면장갑을 끼시고 다시 고무장갑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듯.,, 이때 바깥에 끼는 고무장갑은 큰 것을 사용하셔서 손에 장갑의 접촉시 빡빡한 느낌이 없게 해야합니다. 마찰이 있어도 악화될 수 있습니다.
      무좀연고는 절대 바르지 마세요..

    • 000 74.***.13.173

      스테로이드연고 맞습니다.. 약국에 있는 거 바르세요. 아마 초기니깐 이약도 잘 들거예요.그리고 평상시에는 베이비로션 같은거 자주 바르시구요.. 어른용 핸드크림은 저는 자극되더라구요. 아비뇨베이비로션이 좋구요. 아내의 소중함을 알게되셨네요.. ^^

    • 저도 주부습진 163.***.89.231

      저는 Cortizone 씁니다. 제겐 아주 잘듣습니다. 의사는 benadryl연고나 cortizone 중 본인에게 잘듣는 것 쓰면 된다고 했습니다. 둘다 OTC로 구할수 있구요. 무좀연고는 사용하지 마시구요. 설거지하실 때는 고무장갑을 꼭 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