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에서 주말에 리얼터 부업하기

  • #2928543
    리얼터 71.***.57.46 1738

    현재는 주말 부업으로 하면서, 봉급쟁이 은퇴 후에는 본업으로 하려고 합니다.
    봉급쟁이 은퇴는 대략 55세~60세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사내에서 영업직군과 CEO, VP 를 제외하면 55세 정도가 가장 고령입니다.)

    조지아에 한인이 많아서 리얼터도 많겠지만, 자기 능력에 따라 좌우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 직장 생활 하면서 주말에 리얼터 하시는 분 있으시면, 경험담 좀 부탁드립니다.
    하지마라..등등도 환영합니다. 왜 하지말아야 하는지도 알면 좋겠죠.

    리얼터는 상가, 건물, 하우스 매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지니스 매매도 생각했지만, 주중에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서..일단 제외..

    상가, 하우스 매매도 주중에 일할 필요가 많을 수 있겠지만…
    일단 도전해 보고 주말로는 답이 안나오면 그때 결정하는걸루..

    하우스와이프들이 부업으로 리얼터하는 분들은 종종 뵌 적이 있지만,
    직장을 다니는 남편이 부업으로 리얼터하는 분들은 아직 못뵈어서.. 여기에 글 올려봅니다.

    • D 71.***.206.178

      99%가 자격증갖고도 결국 포긴자 도태되는지 그렇다고들 하더군요.

    • 75.***.146.149

      예전에 DC에서 공무원 하시는 분이 부업으로 리얼터 하시는 분 있었습니다. 그래도 종종 하우스 매매건 들어온다고 하시던데. 그리고 그런분들은 매매로 코미션으로 돈을 벌기도 하지만 자기가 직접 좋은 집나오면 사서 투자를 하시더군요. 그러나 현실적으로 주말만 일하는 리얼터보다는 일하고 남는시간 다 투지한다거 보시는게 맞겠죠. 주말만 집보여준다는 리얼터를 누가 고용할까요?

    • county 146.***.255.211

      전 CA에서 salesperson 면허 소지하고 있습니다.

      ‘리얼터’는 realtor association에 가입한 사람만 리얼터라 부를수 있습니다. 멤버쉽 fee가 있구요. mls listing/forms 등등 다운 받으려면 멤버쉽 fee 있습니다. 정해진 수입없이 정해진 지출이 많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친분있는 분들의 건물만 사고 팔거나, manage하고 약간의 fee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친분있는 사람 아니고선 주말만하는 리얼터 찾는 사람없습니다. 주변에 집 사고팔 사람 많이 아시면 추천, 아님 비추.

    • 123 148.***.2.30

      똑같은 생각 가지고 몇년 해 봤는데 쉽지 않습니다. 첫째 한인상대 부동산을 해야 할텐데 그럼 말들이 많이 나옵니다. 한인 상대 하기 쉽지 않죠. 특히 잘 아는 사람하고 일하다 보면 어찌해서 계약 성사해서 돈은 벌어도 그 뒤로 감정 상해 관계 나빠지는 경우도 많고. 그럼 잘 모르는 사람 상대로 해야 하는데 그럼 광고비가 들어가고. 제일 문제는 한인들은 인내심이 없어 리얼터에게 전화해서 곧바로 전화 안 받으면 아주 기분 나빠 합니다. 원글님이 고객 전화 항상 받을 수 있는 직종에 있다면 아주 좋지만 전 쉬는 시간이나 점심때 아니면 퇴근후에 전화 받고 리턴콜 해주고 했는데 제 스스로도 별로 기분이 안 좋다군요. 손님이 원하는 완벽한 서비스를 못해준다고 생각 들어서… 어쩔수 없이 다니던 직장 그만두고 부동산만 풀타임으로 딱 3년 했습니다. 2004-2007 까지. 그 기간에 인텀 택스 내고 통장에 120만불이 쌓여서 집도 사고 여행도 다니고 40초에 은퇴해서 살다 지겨워 다시 적당한 직장 들어가 지금까지 일하고 있죠. 물론 더 이상 부동산 일은 안 하고. 건투를 빕니다. 모든 일엔 공짜가 없고 모든 걸 다 얻을순 없다는 점만 명심하세요.

      • 무슨차 204.***.234.146

        선배님,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죽어라 밤늦게 회사에서 일해도 보람이 없습니다
        쉽지 않은것 알고 있는데, 한번 도전하고 싶습니다
        뭐부터 준비해야 합니까
        브로커 밑으로 들어가서 시작하면 중계비 없어도 최소 생활비는 나오나요

    • 리얼터 71.***.57.46

      질문 올리기를 잘했다 생각되네요. 좋은 댓글 남겨주신거 감사드립니다.
      은퇴를 조금 일찍하게 된다면, 풀타임으로 도전해 보겠습니다.

      55세 전후로 은퇴 후에 마땅히 할 일이 없다는게 참 고민이죠 ㅠㅠ

    • D 71.***.206.178

      저 위 123님이 2004-2007에 하셨다면 진짜 딱 황금기에 하셨던듯 하네요. 2008년부터 죽쓰기 시작했으니까 그무렵 너무 과욕부리다가 망가진 사람 많은 반면에 현금많은 사람들은 그 이후 다 쓸어담았죠. 그후 엄청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중개업에 뛰어 들었던걸로 생각드는군요…아직도 지역에 따라 여전히 매매는 성사되는듯 합니다만 많이 슬로우다운 되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