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사고당시 운전자 엄마와 연락처 교환을 했습니다. 운전자는 19살이었고요. 오늘 텍스트 보냈는데, 보험사에서 딸에게 연락이 왔었다고 그러고, 딸이 일하고 있어서 못 받았다고 그러네요. 엄마는 out of town인데 자기한테는 연락이 오지 않았다고 하고… 딸하고 확인해보겠다고 해서 그렇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제발 아무일 없이 보험 진행했으면 좋겠네요.
=============
쓰고 나니 글이 좀 길어져서 요약합니다.
– 접촉사고, 상대방 과실. 수리비는 약 3700불 견적. 다친 사람 없음.
– 상대방 보험에 claim 신청. 상대방 운전자는 보험회사 연락에 답변 없음.
– 보험회사는 상대방 운전자 진술 없이는, 보험처리 진행할 수 없고, 10일 지나면 claim은 close.
– 내 보험 커버리지에 collision 자차 보험이 없는 걸 발견…. 코로나 시작되고 운전할 일 없어서 빼놓은 거 까맣게 있고 있었음.
–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상대방 운전자에게 직접 연락해봐야하겠죠? 이번일로 보험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고 있기는 합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고를 당하고 경찰이 출동했습니다. 큰 사고는 아닌데, 제차 범퍼가 좀 찌그러지고, 타이어 휠에 스크래치가 많이 났습니다. 운전을 하면, 직진으로 주행하는데, 핸들은 약간 오른쪽으로 해줘야 직진으로 갑니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구요.사고 낸 사람이 펄쩍뒤면서 경찰 부르더군요. 1차선 도로에서 주행중이었고, 우회전을 하려는 찰나, 뒤쪽에서 따라 오던 상대방이 제 오른쪽으로 추월하려다가 제차 오른쪽 앞 범퍼하고 상대방 왼쪽 뒤좌석 문이랑 부딪쳤습니다. 황당했습니다. 어떻게 그틈을 비집고 그것도 제 오른쪽으로 추월하려고 했는지…
경찰이 상대방 과실이라고 얘기하고 명함에대가 case 넘버 주고 갔습니다. 상대방 연락처, 보험 사진찍어 왔구요.
저는 집에와서 상대방 보험으로 claim 신청했는데, 보험회사가 상대방 운전자에게 연락을 해도 연락이 안된답니다. 보험사는 상대방쪽 진술이 있어야 보험 처리 진행할 수 있다고 하고요..
다시 저는 열심히 리서치를 해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은,
1) 상대방 운전자가 연락 받기를 기다린다.
2) 제 보험으로 처리하고 디덕터블 청구한다.근데 2) 옵션을 하려고 봤더니, 제 보험에 자차 보험이 빠져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다시 곰곰히 생각해보니, 코로나 터지고 집에서만 일하면서 나갈 일도 없고, 제가 작년 보험 갱신할 때 자차를 뺐었네요….ㅠㅠ 왜이렇게 프리미엄이 싸지 하면서 그냥 갱신하고 일시불로 결재해왔었네요… 커버리지 확인도 없이…
만약 상대방 운전자가 제가 신청한 claim에 cooperative하지 않고 10일이 지나면 그 claim은 close 된다고 합니다. 일단 상대방 운전자 연락해보려고 하는데요.
혹시, 제 보험에 자차가 없어도, 제 보험 policy에서 claim 진행하면, 일단 제가 전액 다 지불하더라도 보험회사에서 그 비용을 상대방 운전자한테서 받아줄까요? body shop 견적 받아보니, 약 3700불 정도 됩니다.ㅠㅠ 아… 내가 왜 자차보험을 빼놨는지, 하필이면 그 빼놓은 타이밍에 사고가 나다니, 참 마음이 쓰라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