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전 새로 옮긴 회사에서 항상 회의를 webex 컨콜로 진행을 하는데요.(이전 회사에서는 늘 face to face 미팅만 해왔었습니다..)
인도 사람이 pm인데 이 가장 중요한 pm의 말이 너무 안들려서 문제 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 얘기도 썩 잘 들리는 건 아닙니다만.. 특히 인도 발음이 컨퍼런스콜로 들으려니 더욱 안들리네요. 저한테 직접 들어오는 질문도 앞뒤 문맥 파악이 제대로 안 되어서 대답을 하기 힘들 정도 인데요..
직접 만나서 사람들과 얘기 할땐 처음에 80%정도 캐치 하고 한 두번 확인 질문을 통해 놓친 부분들을 채우는 식으로 대화를 그럭 저럭 해가는 편인데요.. 컨퍼런스 콜이나 전화 통화시에는 너무 안들려서 이런 방법을 쓰는것도 쉽지 않네요.. 이런건 어떻게 연습을 해야 좀 나아 질 수 있을까요? 그냥 계속 미드 듣고 반복하고, 뉴스 청취하고.. 이런걸로 통할까요? 전화 영어를 좀 해보면 나아 질까요
여전히 전반적인 듣기 능력이 부족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좀 특화된 듣기 연습 방법이 필요할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경험담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매니저에게(매니저도 같이 회의에 늘 참석 합니다) 현재 이 상황을 공유 하고 도움을 요청 하는게 좋을까요? 숨기고 있어봤자 말귀 못알아 듣는거 금방 들통날 것 같은데 고민이네요. 그런데 얘기해 봤자 매니저가 도와줄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도 싶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