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5-1711:41:38 #3600285Kiu 132.***.140.48 1340
전자공학 박사 후 opt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보통 회사입장에서는 어떻게 생각되는지요?
신분 문제에서 스크린 당하지는 않나요?
-
-
다 그렇게 하는데요..
-
전자공학 박사 후 opt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 아니면 다른 신분대안이 있습니까?
보통 회사입장에서는 어떻게 생각되는지요? —> 안좋아 합니다. 큰 회사는 별로 신경안쓰는 곳도 있지만.
신분 문제에서 스크린 당하지는 않나요? —–> 대부분 스크린 당합니다. 그래도 될때까지 해보는 수밖에 없죠. 남들 10개 이력서 넣을때 님은 100개 넣어보는 겁니다.
-
1차 HR과 screening 단계에서 물어봅니다. 지금이나 미래에 비자 스폰서가 필요한지. 만약 해주는 회사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아니면 연락이 끊기겠지요. 미국 회사 입장에서는 OPT나 H1B나 E2 나 비자는 비자입니다. 내가 조만간 시민권자와 결혼할 거라 비자 필요없음이 아닌 이상은. 저도 윗분 말씀에 동의합니다.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려면 리크루터에게 연락이 오면, 미래에 비자 스폰서쉽이 필요하다 그러니 지원해줄 회사들을 추천해달라고 미리 말씀하세요.
-
Fyi.
위에 흠은 암것도 모르는 시골 박사출신입니다.-
이렇게 학생들은 현실을 모릅니다. 졸업하면 OPT던 뭐든 회사들이 막 줄을 설것 같지? …..ㅋㅋㅋ. 넌 한 1000개쯤 이력서 넣다가 미국에 한국회사도 떨어져서 한국갈것 같다.
-
-
H나 O비자 같은 스폰서가 없으면 당장 일 시작 못하는지를 묻는 거라서 OPT는 그냥 스폰서 필요없다고 하면 됩니다. 그럼 딱히 서류 전형에서 문제될 것 없어요.
-
전자 phd 고 실력 자신있다면 신분문제 별로 신경쓸일 없이 회사에서 대부분 잘 처리 해줍니다.
-
학교 다니고 있는거면 그냥 주변 돌아보면 알지 않나요? 이걸 여기 물어보는 이유가 뭔지…
원글이 아마 대학원생이 아닐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1. 전자공학이면 필연적으로 연구실에 소속되어 있을텐데요. 졸업한 선배 보세요. 어디 갔나요? 대충 님도 그정도 된다고 보면 될거 같은데요?
2. 같은 과에 cohort들 보세요. international 비율이 엄청 높을텐데요. 걔네들이랑 얘기하세요..전부 자기 나라 돌아간대요?코로나 이후에 신분이 좀더 까다로워졌다는 얘기 듣긴 했는데, 그래도 문제 없다고 봅니다.
전자공학 이라는 분야는 박사를 뽑는 곳이 미국인만 고집할 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미국인 박사가 별로 없어요.
clearance level이 있는 회사들 있지만 소수이고 그런데만 피하면 괜찮아요. -
PhD 시면 NIW로 졸업전 영주권 받으시는게 최고죠.
-
opt라고 했으니 이렇게 답하시면 됩니다.
are you legally authorized to work us? ->yes
will you need a visa sponsorship? -> yes -
네 가능합니다.
질문에 따른 답은 이정도면 충분한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