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판 vs 히터 어떤게 전기세 더 먹나요?

  • #3275704
    ㅇㅇ 173.***.187.106 5133

    날이 점점 추워져서 밤에 몇번이고 깹니다.. 내복까지 입고 자는데도 춥네요.. 강 근처라서 그런가.. 난방은 항상 68도에 맞춰놓고 생활하는데 ( 그이상은 전깃세 걱정에 못 올리겠어서…) 이건 뭐 숙면을 취할수가 없어서 조취를 취하려고 합니다. 전기장판이 집에 있는데 그걸 사용하는것과 집에 히터를 올리는것 중에 어떤게 전깃세가 더 절약이 될까요? 참고로 투베드룸 아파트입니다. 1000스퀘어피트 정도됩니다. 감사합니다..

    • KoreanBard 75.***.123.135

      당연히 장판 사용하는 것이 방 전체를 올려야 하는 센트럴 히터보다 적게 먹죠.

      혹시라도 장판 밑에 뜨끈뜨끈하신 것이 싫으시면 space heater 라고 작은 공간 데우는 기계 (소형 히터, 온풍기) 있습니다. 코스코에서 많이 보는 Heat Dish 도 생각보다 괜찮구요 (지~~~잉 하는 소음이 좀 거슬릴 수도 있음), 월마트, 타겟에서도 많이 팝니다. 모델도 제각각 이구요, 열 전달 방식도 여러 방식임, 얘네들 쓰면 공기가 건조해 져서요, 습도 맞춰 주는 모델도 있고요. 잘 검색해 보고 쓰세요.

      방에 문을 닫거나 살짝만 열어 놓고 소형 히터 쓰시면 자는 공간 정도는 따뜻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대신 아침에 거실로 나오면 -_-;; 극과극을 체험사실 수 있습니다.

    • 아빠 108.***.216.195

      68 에 맞추었는데, 추운것은 우풍이 있어서임.
      비닐 사서 막어보세요.
      우풍 방지용 비닐 따로있어요

    • spark 99.***.127.166

      전기장판 부작용(?): 전기장판 오래쓰면 몸이 추위에 약해져요.

      저는 토론토에사는데요, 전기장판을 지난 18년 동안 사시사철 사용하다 올해부터 9월부터 쓰지않고 있습니다.
      전기장판 쓰시려면 잠자리에 들면서 한 십분정도 켜고 어느정도 따뜻해지면 끄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제경험으로 전기장판 쓸때 항상 새벽에 너무 덥고 등이 뜨거워서 깨곤했는데 요즘은 더이상 더워서 깨지않고 있습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16/2018111602065.html?utm_source=facebook&utm_medium=share&utm_campaign=news&fbclid=IwAR2pbfjmysARJ_CfqE1Vux868CmJl2Gpfya6ttsroIv7gOy_-XGRqISHYvk

      https://buxmeto.co.kr/kabsan1/?ref=2370&cc=67144&fbclid=IwAR3drE84YYh-KPFV9_WIQrJBD10MgQUoacl0fyY7f7a0NXEqayv6DIyw1Vg

    • 인생선배 96.***.60.38

      보통 아파트면 아래 윗집이나 옆집이 히팅을 하면 덜 추울텐대..혹 1층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윗분들 말대로 전기비 아끼려면 일단 우풍을 차단하고,특히 아파트 복도서 들어오는 바람과 자는 방 창문과 히터쪽 밀봉 잘하시길…당근 전기요 깔고 자는게 제일 효율적이고 costco 디시히터(Dish heater)가 그나마 전기 효율대비 열 효율이 좋더군요. 제일 중요한건 덥고 자는 이불.. 기존 덥는 이불에 Costco가면 파는 밍크이불, 아니 극세사 이불 사서 안에 덥으면 빙하기와도 한달은 살듯…

    • asdf 73.***.26.32

      질문에 직접적인 답은 아니지만…비슷한 경험이 있었기에 말씀드리자면..

      일단 아파트 창문에 비닐을 사서 덧대보세요..페인트 칠할때 쓰는 마스킹테입을 사용하면

      겨울이 지나서 떼어낼때 잘 떨어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방마다 라디에이터를 사서 밤에는 그것만 켭니다.

      (더운 바람이 나오는 작은 히터들은 건조해지기때문에 이거 더 낫더군요.)

      전기장판은 잠자러 갈때 5분전 미리 틀어놓고 침대에 들어가면 끕니다.

      계속 틀어놓으면 아무리 약하게 틀어도 자다가 이불을 걷어차게 되어 감기걸리기 쉽더군요.

      질문하신 전기요금비교는 어렵지만 제 경우는 체감할만큼 더 나오거나 하지 않고…

      히터를 안틀어도 되니 조용하기도 하고 덜 건조해 지는것 같고 몇년째 이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 흐기니 76.***.75.245

      저는 그냥 맥반석같은거 불에 달궜다가 수건으로 싸서 배에 올려놓고자요…
      전기를 이용해서 열을 내는거 끼고살았는데, 몸에 이상이 많이생기더라구요…
      그래서 할수없이 맥반석 사다가 그렇게 씁니다.. 아침에 일어나보면 아직도 따듯해져있더라구요..

    • 24.***.231.115

      비용을 생각하면, 전기장판이 더 적게 듭니다. 약하게 틀면 100W정도 소모됩니다.
      윗분들의 말대로, 창문에 붙이는 뾱뾱이형의 포장쿠션을 사용하시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창문틈에서 찬바람이 새어 들기도 합니다. 잘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