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를 한동안 사용하지않고 파킹을 한 세달 한뒤 다시 사용하려니까 당연히 배터리가 나가서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한뒤 일이주에 한번 정도 사용했는데, 그 뒤로 시동걸때마다 계속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라 점퍼 날리고 그렇게 두번 점퍼 케이블 했읍니다. 그리고, 세번째 사용할때 또 시동안걸려서 배터리 교체 한데가서 다시 새로운 배터리로 무료 교체했습니다. 그 뒤로는 딜러한테 가서 설명하고 점검 했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배터리 드레인되는 원인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 뒤로는 매일 단거리 운전을 합니다. 그런데, 시동 걸때마다 힘들게 시동이 걸리고 한 오분정도 운전하고 나고, 다시 시동 끄고 켤때는 예전처럼 시동이 잘 걸립니다.이런 적이 한번도 없고, 매일 운전을 하는데, 처음 시동 걸때마다 힘들게 겨우 시동걸리고, 일단 운전 좀 하고 나면 괜찮아지는 현상입니다. 딜러가 다시 문제 생기면 오라고는 했느데요. 정밀 검사해준다고요. 그런데, 세달 운전안하고 파킹하고 다시 사용하는 뒤로 생긴 현상이라 그저 배터리 문제인지 도대체 모르겠습니다.
정리하면, 세달추차 –> 새 배러리 교환 –> 이주에 한번 정도 운전시 때 세 번 시동 안걸려 점퍼 케이블 세번 날리고, –> 다시 새 배터리 교환 –> 딜러 방문 검사 –> 그래도 문제 입니다.
일단은 조만간 딜러한테 가서 다시 정밀 검사를 하긴 할 생각인데요. 혹시 저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 있으신지요. 한두번도 아니고, 시동 걸때 마다 이러니 좀 그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