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동걸고 기다리는거

  • #17276
    궁금이 68.***.241.203 4414
    저의 버릇이고 미신마냥 철떡 같이 믿는게 하나있읍니다

    바로 차 시동 걸면 보통 2천 정도? 알피엠인데

    그게 두번은 뚝 떨어지고 나서 출발 하는거죠

     

    천 바로 위에 있을때 보통 출발 하는데

    그냥 제가 생각하기에  바로 출발 하면

    피스톤 링이나 엔진에 무리가 갈것이다 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심지에 정비사도 요즘 차들은 그럴 필요 없다고 하지만

    별 어려운거 아니니 그렇게 합니다

    여름에는 좀 빨리 떨어지고 겨울에는 늦죠

     

     

    전에 차들은 중고차 였는데도 그렇게 했는데

    이미 전 주인이 있었기에 그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긴가 민가 했었는데

     4년전 어코드 사고 나서 계속 예열을 해서 그런지 어떤지는 모르지만

    5만마일인데  적어도 엔진 오일 하나는

    거의 없어지는게 없읍니다

    5천 마일 타고나서도 찍어보면

    거의 비숫하게 찍힙니다

     

     

    다른 미국인들 보면 아주추운날도 알피엠이 2천은 되는

    시동걸고 바로 가버리던데

     제생각이지만 이것만 해줘도 차는 엔진은 문제가 없다고 믿는데

     어코드 싸이트 미국애들 보면

    엄청 오일 없어집니다

    새차인데도 엄청 없어집니다

    뽑기의 문제인지 관리의 문제인지

     

    또하나는 연관이 있는지 모르지만

    뒤에 머플러 끝을 보면

    제차는 좀 과장하면 딜러에서 나올때 하고 똑같읍니다

    커먼거 없고 깨끗합니다

     

    그런데 아파트 주차장의 다른 사람의

    2010년인가 새차 어코드 쿠페의 머플러 끝을 보니

    벌써 컴정이 붙어서 머플러 끝을 타고 흘러 붙은 흔적이 보이더군요

    다른 지나가다 보이는 어코드들 보면 많읍니다 그런 차가

     

    저의 미신으로는 이게 모두

    시동걸고 바로 차를 출발 시켜서 오일도 줄어들고 머플러 끝도

    시커멍 하게 된다고 믿는데 모르죠

     

    공기와 연료의 배합이 않좋아서 그런지도 모르고

    자동차의 예열  저는 중요하다고 보는데  ….

     
    • 1111 198.***.13.67

      그게 미신이 아니라면, 그리고 타시는 차가 적어도 3만불 이상짜리 고급차면야 그리 해주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물론 차 가격과 문제 없이 그렇게 해주면 좋겠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어코드 캠리 타는 이유가 결국 그런 성가신거 무시하고 편한대로 타도 10만마일 이상은 고장없이 다니기 때문 아닐까요? 그래서 그닥 큰 장점이 없어도 웃돈주고 일본차 사는 것이고요. (미국차/한국차 보단 고장이 적다는 것도 이젠 미신일까요?)

      시간에 쫓길때는 2-3분 멍때리는 것도 참 답답하더라고요.

    • XK 98.***.86.68

      님이 가지고 있는 시빅을 오랫동안 소유하시고 싶으시다면 워밍업은 꾸준히 해야 장기적으로 차에 이상이 생길 확률이 적어집니다. 사람으로 치면 아침에 스트레칭을 했냐 안했느냐 그차이입니다. 했으면 컨디션이 안했을때보단 좋잖습니까? 차량 워밍업도 그런 개념과 같습니다. 다는 아니지만 미국인들 일부분은 오히려 한국사람들보다 차량관리 훨씬 못하는 사람들도 많아요…결론은 험하게만 다루지만 않는다면 어떤차든 차주에게 그만큼 보답을 해주죠

    • 호호 198.***.46.46

      제도 오늘따라 이런 생각이 들어 글을 올릴까 했는데 마침 똑같은 글이 올러왔네요. 베라크루즈와 어코드가 있는데.. 저는 주로 예열후 출발합니다. 저는 이상하게 현대차가 일본차 보다 rpm이 1이하로 떨어지는 시간이 왜 이렇게 긴지 항상 궁금했습니다. 뭐.. 차가 좋아지고 엔진오일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가끔 저는 이런 비유를 합니다. 잠에서 깨어 준비운동없이 전력질주 하면 심장마비가 걸리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즉, 예열없이 고 알피엠으로 달리면 차의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구요. 확실할건 rpm1이 떨어지면 확실히 초기보다 엔진소리가 적습니다. 어떤 기사로는 오토매틱 기어도 추운날 가끔씩 1,2단도 3,4초 두라는 것도 본것 같은데.. 현대차가 예열시간이 기니깐 주위사람들이 빨리 출발하자고 해서 리모트 스타트를 살까도 생각많이 했지요.

    • 저도 67.***.152.138

      저도 새차 산 이후로 꼬박꼬박 예열하고 있어요..사실 예전차에 비해서 예열 시간이 짧아서 그렇기도 하지만요…시동 걸면 1200-1300정도인데 1분~2분내에 800으로 떨어지거든요…터보 모델이라 조금이라도 더 신경써주려고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