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머플러 소음문제

  • #3154703
    Ar 174.***.195.69 1758

    2015 lexus rx350입니다 아침에 시동을 걸면 머플러 쪽에서 딱딱딱… 쇠를 빠르게 떼리는 소리가 납니다. 보통추운날 머플러 떨림때문에 많은 차들이 그런 소리가 날 수있다는데.. 전에차를 10여년 탔지만 그런적이 없는데 이거 딜러가서 워런티로 고쳐달라고 할 수있을까요?
    렉서스 Rx가 포럼에도 들어가보지만 캐나다에서 만든차가 문제가 많네요. 요즘 나오는 차들도 문제가 많은것 같은데 엑서스 사실때 주의해서 사세요. 50마일에서 가속페달 떨림과 엄청난 굉음이 들림니다 마치 엄청난 경사를 경차를 타고 올라갈때 엔진에 힘이들어가면서 나는 소리가 렉서스는 평지 고속도로에서 50 마일쯤에 나타나네요. 60마일로 넘어가면 괜찮아지고.. 갑자기 rpm튀는것도 그렇고..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미국 렉서스 포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하소연하네요… 혼다도 맛가고 토요타도 못믿겠고 이제 니싼만 남았나요…

    • Salary 50.***.70.69

      소음 뿐 아니라 모든 면에 있어서 니싼은 혼다나 도요타 보다 훨씬 더 안 좋습니다.

    • Ar 174.***.200.218

      그러면 이제 어느회사 차를 사야하나요. 몇만불짜리 복불복 뽑기를 계속해야하나요?

    • 일본차 172.***.33.165

      일본차들 JDPower에서 고장율 적은걸로 1-5위 싹쓸이 하던 시절이 있었어요.
      진짜 고장도 없고 유지비도 적게들고.
      이제는 무지막지하게 대량생산을 하고 QA/QC에서 Profit을 올리기위한 문제가 나오면서 지난 10여년간 순위급락.

      혼다는 지금 거의 바닥을 헤메고 있고 그나마 렉서스가 선방.
      오히려 기아가 최근 몇년 1위를 차지하고 현대도 상위권.
      독일차들중 아우디와 포르셰의 품질평가가 급등하는 현상. 예전에 아우디는 사브 및 랜드로버와 함께 단골 꼴지였서든요.

      RX350은 그 베이스가 하이랜더이고 엔진 룸 열어보면 껍데기 밑은 거의 같습니다. 물론 튜닝을 더 잘했고 더 좋은 내장재를 쓰지만 기본적으로 거의 같은차입니다. 토요타의 철학이자 최적화된 비지니스 모델이에요.

      하이랜더의 품질이 2000년초반에 나왔을때의 잘나가던 상황에 비추어 상대적으로 많이 떨어졌으니 RX도 떨어지는게 당연하죠.

      오히려 2000-2005년 이때 나온 렉서스들이 아직도 고장없이 잘다닙니다.

      한국차와 독일차들의 평가가 올라간 것이 우연은 아니겠죠. 거의 다 평준화되었죠.

      렉서스에서 그런 문제가 많이 나오는 것은 예전에는 상상도 못하던 문제들입니다. Profit은 늘었다는데 항상 Compromize되는 부분이 있으니 그런것이죠.

      차라리 요즘 나오는 미국 SUV타는 주위 분들보면 극찬입니다. 차가 예전과는 달리 유럽차같이 디자인도 좋고 차가 잔고장없이 좋다고 말이죠.아는분이 GM SUV샀는데 극찬의 극찬입니다. 거의 6만불짜리이기도 하지만 고장이 없어서 너무 좋다네요.

      토요타, BMW 모두 데었었답니다. SUV는 미극차가 경쟁력이 있어보입니다.

      렉서스 문제는 딜러와 잘 상의해보세요. 하지만 잘 인정 안하려할겁니다.

    • Ar 100.***.240.104

      일본차님 말씀에 100프로 공감합니다. 2001 rx300을 10여년 타면서 새로산 rx가 그러실 바랬는데 영아닙니다. Rx300은 딜러에 가져다 주는 순간까지 정말 깔끔하고 고장없고 잡소리 안나는 상태에서 줬는데 지굼 생각하면 너무 아깝습니다

    • 똔똔 68.***.42.125

      워런티 있으면 소음날때 동여상 촬영해서 딜러쉽가서 보여주시고 고쳐달라하세요.
      차량 하부 안보셨을거 같은데 머플러 잡아주는 브라켓이 고무같은 재질이고 이게 찢어질수도있고 hook에서 빠질수도있습니다.
      보통 머플러 떨리는 소음은 저 브라켓 문제가 대다수이고 그 외에는 rust로 인한 구멍이나 변형이 있겠죠.
      솔직하게 저거 하나가지고 잔고장이나 뭐니 하기에는 무리가있습니다. 독일차 타보세요 8만 마일쯤 정기메인터넌스 해보시면
      그냥 일본차가 답이라는거 아실겁니다.

    • Ar 108.***.30.35

      똔똔님 그렇지 않아도 동영상 찍어서 이번 주말에 딜러가려고 예약 했습니다. 그리고 차가 그런문제만 있는게 아닙니다. 계기판에서 알피엠 바늘이 1000만 가리키면 징징 감전되는 소리가 나고 렉서스 포럼에서는 이것을 어떻게 못해서 음악틀고 운전하라는 소리까지 나오네요. 다른것도 많은데 그냥 포기하고 타고 다니려합니다. 워런티 끝나면 하나하나 뜯어 고치려합니다 제가직접…
      전에 차는 제가 엔진 제외하고는 대부분 뜯어보고 고쳐서 더 애착이 갔을 수도 있구요. 머플러 소리나는건 어쩔 수없이 딜러에서 해결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