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1711:08:51 #3401826교포 73.***.221.110 2537
안녕하세요,
거의 20년만에 한국여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공간에서 팁을 얻기위해 글을 올립니다. 물론 나름 서치도 하고 지인을 통해 알아보기도 하는데 결정이 쉽지가 않네요.
한 일주일간 한국여행을 할 것 같은데, 보통 3인 가족 숙소는 어디로 하면 좋고 관광할만한 곳이 어디인지 교통수단 등 경험하신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1) 비싼 오성급 호텔이 아니라면 보통 에어엔비? 민박을 많이 하시나요? 아니면 깨끗한 호텔을 선호하시나요?
2) 위치는 광화문/종로쪽을 생각하고 있는데 괜찮은 숙박장소 아시면 알려주세요.
3)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생각하고 있는데 해본신분들 괜찮은가요?
4) DMZ관광해보신 분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추천하실지모르겠네요.
5) 그 외 꼭 가보라고 권하시는 곳이나 맛집 있으시면 꼬오옥~ 알려주세요.그럼 휴일 마무리들 잘하십시요~
-
-
한 달 전에 한국 여행 하고 왔습니다. 좀 제가 늦게 해서 좋은 매물이 없는 것이었을 수도 있는데.. 한국에서 비앤비는 비추합니다. 돈 조금 더 주더라도 호텔 가서 하세요. 제가 했던 비앤비는 그렇게 비싼 편도 아니었는데 위생 관념 꽝, 평점 구걸.. 좋지 않은 기억이었습니다.
그리고 인천 공항 도착하자마자 유심칩 다시는 것 꼭 잊지 마시구요. 그리고 여행 도중 아무 음식이나 과도한 음주 같은 건 하지 마시길 권장 드립니다. 한번 아프면 3,4일 낭비하고 몸 아프고.. 좀 돈 더 주더라도 깨끗하고 맛있는 곳 가셔서 음식 드시길.
네비는 네이버 보다 카카오 맵이 더 잘 되 있는거 같더라구요. 잘 썼습니다. 그리고 전국 여행 하실거면 전국 호환 교통 카드 사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그리고 타 도시로 이동시 조금 돈 더 내더라도 케티엑스 타시면 편안한 여행 되실겁니다.
그럼 전 이만
-
한국 왠만한 모텔이 여기 호탤급이에요.
식사는 제공 안됩니다.지금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야놀자 어플로 방 찾으시면 되요.
-
부부끼리면 몰라도 아이 동반이면 야놀자로 검색할때 모텔은 피하고 래지던트위주로 보시길..모텔가시면..옆방에서 신음소리 날거임 ㅋㅋㅋㅋ
-
부부끼리면 몰라도 아이 동반이면 야놀자로 검색할때 모텔은 피하고 래지던스위주로 보시길..모텔가시면..옆방에서 신음소리 날거임 ㅋㅋㅋㅋ
-
한국에 요새 아픈사람 많나부죠 ?
병원도 아니고… 모텔에서도 신음소리가…
-
몰라서그러시나
섹스하니까 신음소리가나죠..
왜이러세요 -
한국은 젊은 친구들이 부모한테 빌붙어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그거 할 곳이 모텔밖에 없죠. 두 시간씩 끊어서 대실.. 시설이야 겉보기는 좋지만 위생은 뭐 말 안하겠습니다. 제대로 된 호텔가서 지내세요. 서울은 사대문 안에 볼거리가 몰려있으니 종로나 광화문 부근에서 숙박하시면 여러모로 좋습니다. KTX 타고 부산 하루 관광도 강추드립니다.
-
이번 여름 두달 다녀온 경험 바탕으로 저라면 교통 중심지에 위치한 깨끗하고 평 좋은 관광객 전용 부틱호텔 추천하고 위치는 명동/광화문 쪽 권유..이동도 편하고, 쇼핑하고 밥먹기 편하죠.
이동은 차라리 교통카드 사서 전철 버스 택시 타고 다니세요. 그 편의성과 가격에 한국으로 돌아가 살고 싶은 충동이 생길 정도.ㅋㅋ 그리고 하루 코스 잡으면 대부분 동선이 의외로 짧아 걸어다닐 일이 많음. 예를 들어 하루 관광명동/남대문/광화문/인사동/동대문 이런 동선이면 대부분 걷거나 택시 기본료 동선이죠.
추천 장소로 DMZ보단 차라리 부산이나 경주를 KTX 타고 다녀오세요. 이런 기회 아니면 고속철 그가격에 못타보죠. 부산/경주도 예전 부산/경주 아니더군요
음식은 한식 뭘 먹을지 잘 모르면 무조건 대기업 프렌차이즈 한식뷔페 추천 풀입채,계절밥상,올반 추천..그리고 가서 먹고 싶은거만 먹으면 됨…외국서 쟈재료맛에 익숙해져 한국 맛집이라고 가보면 재료가 부실한 대신 양념 너무 강해 의외로 맛없음
-이상- -
저는 데일리 호텔로 광화문 신라스테이 추천이요.
어차피 아침식사하실거면 여기 강추에요. 아침식사 깔끔하게 먹을만한 것만 잘 나옵니다.
호텔도 깨끗하고 어메너티도 괜찮아요. -
호텔 마누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19 남풍빌딩
전화번호) 02-777-0100호텔마누라는 곳을 추천합니다.
지하철노선은 서울역에 위치해 있어서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호텔 로비(2층)와 1층에도 바/브런치카페 / 커피샵 /레스토랑이 있고요.호텔마누에 대한 정보는 네이버검색해보시면 엄청 많고 가격대비 시설좋고 깔끔하고 로케이션이 짱이라고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저도 한국 여행 중 가장 괜찮았던 호텔 중 하나였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렌트카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여기만큼 좋은 곳도 드물다고 생각해요.
남대문시장도 도보로 5분정도밖에 안걸리구요. . 종로, 광화문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미국 돌아올 때도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직통열차 이용하시면 짐 걱정 없이 편하게 앉아서 45분만에 갈 수 있습니다.다.호텔마누에 대한 정보는 네이버검색해보시면 엄청 많고 가격대비 시설좋고 깔끔하고 로케이션이 짱이라고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저도 한국 여행 중 가장 괜찮았던 호텔 중 하나였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렌트카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여기만큼 좋은 곳도 드물다고 생각해요.
남대문시장도 도보로 5분정도밖에 안걸리구요. . 종로, 광화문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
현재 서울 사는 사람으로서 말씀드려요.
1) 비싼 오성급 호텔이 아니라면 보통 에어엔비? 민박을 많이 하시나요? 아니면 깨끗한 호텔을 선호하시나요?
– 위에 말씀하신 신라스테이도 좋은데, 조금 비싸죠. 모텔도 잘 찾으면 좋은데 많은데, 가족이라면 강남의 비지니스 호텔을 한번 검색해보세요. 10만원 이내에서 깨끗한 곳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민박은 거의 없습니다.
호텔 조식도 좋지만 서울 시내에는 아침하는 좋은 식당이 많아서 골라드실수 있습니다.2) 위치는 광화문/종로쪽을 생각하고 있는데 괜찮은 숙박장소 아시면 알려주세요.
– 강남이 이동하기 좋으니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비지니스 호텔정도 검색해보시면 좋습니다.3)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생각하고 있는데 해본신분들 괜찮은가요?
– 날씨 좋을때는 괜찮은데요. 11월중순이라 추워서 비추입니다.4) DMZ관광해보신 분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추천하실지모르겠네요.
– 저는 괜찮을것 같습니다. 위에 경주 추천하셨던데요. 요즘 경주 정말 좋긴한데 오며가며 시간이 많이 걸려서 1박하셔야 합니다.5) 그 외 꼭 가보라고 권하시는 곳이나 맛집 있으시면 꼬오옥~ 알려주세요.
– 한국오시면 가족과 나란히 건강검진 받으시는것 추천해요. 미국에서 상상도 못할 종합케어를 받으실수 있어요. 강북삼성병원 같은데 가시면 2시간정도면 모든 검사가 가능해요. 이메일로 결과 받아볼 수 있어요. 위 내시경(수면)은 기본 받으시고, 40대라면 대장내시경 꼭 받으세요.오시는분 나이대에 따라 여행지가 좀 달라질텐데요.
남산 : 서울을 가장 잘 볼수 있고, 늦가일이라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케이블카는 덜 밀리는 평일에 타세요. (명동근처)
롯데월드타워:전망대도 좋지만 중간쯤에 있는 호텔식당에서 식사하시면서 잠실한강뷰를 한번 보세요. 식사비가 조금 비싸지만 맛있고, 뷰가 정말 좋습니다.
백화점 쇼핑: 미쿡 백화점도 좋지만 한국 백화점은 또 다른 좋은 점이 많습니다. 저는 신세계 좋아하지만 현대나 롯데 다 좋음.
가로수길: 젊으신분은 쇼핑도 하고 맛집도 가고, 구경할것도 많습니다. 볼게 많아서 많이 걸어 다녀야 합니다.
한강유람선: 추워서 비추일듯한데 전망이 좋습니다.
경복궁/덕수궁 : 미리 확인해서 가이드 투어를 따라 가세요. 가이드 설명 들으시면 상당히 재미 있습니다.
식당: 경복궁 (한식, 미국에서 손님 오시면 모시고 갑니다. ), 버드나무집 (국밥). 등등등 숨겨진 맛집이 너무 많습니다.
뮤지컬: 대학로에서 적당한 아무대나 가도 보통은 만족하실거에요. (난타 극장이 좀 싸고 만족도가 높더군요)택시는 우버가 안되니 카카오T로 부르는게 좋습니다.
일주일이라면 시차 적응이 안돼서 피곤하고, 멀리 여행다니기는 좋지 않습니다.
여행보다는 친척이나 친구를 많이 만나시면 반갑고 즐거운 여행이 되실거에요. -
20년 만에 한국 가는거면
1. 군대 회피하고 나이 먹을 때까지 기다렸거나
2. 이상한 편법으로 비자 받았거나 아님 불체 따위로 미국에 눌러살다가 어찌어찌 신분 회복한 경우같은데, 어느 경우든 정상은 아닐 듯
-
호텔은 신라스테이가 가격대비 깔끔하고 침대갯수 고르는 옵션도 다양하고, 모텔같은 대실손님없고 좋아요.
대신 방은 좁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