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차를 성능/디자인 보고 삽니까? 내구성 때문에 사는거지.

  • #3439922
    ㅇㅇ 204.***.108.170 2811

    일본차가 애초에 성능면으로 엄청나게 좋고 디자인이 엄청나게 예뻐서 인기있는게 아니고

    15년 20년 타도 고장이 안나니까 내구성때문에 인기가 좋다는걸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당장 중고차 시장가서 15년이상 된차들 알아보세요.

    제가 사는곳 반경 100마일 Cargurus.com 에다 2000-2005년 자동차 검색해보면

    Toyota:53 / Lexus:45 / Honda:47 / Acura:11 / Nissan:14 / Infiniti:12 / Mazda:7 / Mitsubishi:7 / Hyundai:7 / Kia:4

    한국 브랜드 : 11
    일본 브랜드 : 189.

    물론 지금 생산되는 한국차들은 내구성이 좋다는데, 아직 축적된 데이터가 없으니 10년 뒤에나 그게 입증 가능할테고요.

    뭐가 좋니 뭐가 나쁘니 해봤자 결국 데이터앞에선 무용지물이지요.

    2020년 신차 중고가격 한번 보시죠.

    3년 36000마일 기준 Residual Value / 베이스모델 / South California 기준.

    현대 소나타 SE 55%
    기아 옵티마 LX 52%
    혼다 어코드 LX 59%
    도요타 캠리 L 58%
    니싼 알티마 S 54%

    한국차 좋아요. 많이 발전했어요.

    10년전에는 닛싼,마쯔다같은 삼류 브랜드보다 이미지가 안좋았지만 지금은 “감히” 그딴 삼류 브랜드랑 비교 안합니다.

    많이 따라잡았어요.

    시간이 지나면 한국차가 성능/내구성/가격 모든면에서 일본차를 앞설겁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시기상조입니다.

    • 요즘 72.***.208.171

      사실 현대차의 차축 베어링등등 일제가 안들어 가고 차가 만들어질수 없음
      껍데기 뭐 그런것이 문제가 아니라 설계요소의 베어링 수명이 아니 국산은기계요소 기소 설계의 기본을 만들수가 없음
      적어도 SKF, FAG 이상 되어야 함

    • 굿보이 71.***.214.151

      바로위에 바보 제대로 알고 애기해라 현대자동차가 90년대까지는 일본자동차 기술이 좀 들어갔지만 2000년도 부터는 현대에서자체개발 한단다… 지금 일본 자동차 하이브리드 신기술도 현대가 개발해서 일본이 로열티주고 사용한다..

      • ?? 12.***.14.9

        ㅋㅋㅋㅋㅋㅋ

        뭔말을해도 반대로 이야기하는 트롤…

      • dai 121.***.200.46

        ? 무슨소리를 하시는거죠 ㅋㅋㅋ 한국차에 덴소부품이 얼마인데…. 저번에 소나타 하브 리콜할때도 일본에서 물품받아서 리콜한게 현대…

    • Cap 108.***.30.247

      한국차는 연비 나빠서 안삼.

    • 삼성매니아 99.***.109.208

      캡너 쪽빠리 양넘 자화자찬하는 매국노지. 한국차 연비 괜찮아 캡아 너 계속지켜보니 한국차 한국욕만하네 너 왜그러냐??? 항상 피해의식에 쩔어서 사네

    • 우효 75.***.130.166

      바로 그 내구성이 밀려서 일제차가 경쟁력이 사라진다니까 100프로 일본차만 타본게 티가남.

    • 47.***.36.151

      설득력 없는 수치는 차라리 안넣는게 나아요.
      한국 브랜드 : 11
      일본 브랜드 : 189

      대체 이 중고차 매물 차량 숫자가 어떤 의미가 있고 대체 뭘 말할 수 있다는 데이터란 겁니까? 한국차 내구성 나쁘다? 일본차 디자인 구리다? 앞으론 한국차가 일본차를 앞선다? 지금은 일본차가 내구성이 더 좋다? 당신 주장의 어느 하나와도 상관이 없어요. 한국차 축적된 데이터가 적으면 아예 당신부터도 한국차에 대해선 어떤 언급도 비교도 해선 안되는 거에요.

    • Cap 108.***.30.247

      한국차 뻥연비 유명. 사는 사람도 옵션보고 사는거지 첨부터 연비는 기대안함.

    • dai 121.***.200.46

      한국차가 밀렷던이유는 첫째 이미지 둘째 기술적이슈 입니다.
      일본차에 비해서 이미지야 지금도 그래서 말할것도없고 기술적이슈도 한국에서도 익히 들려오는거니까 당연하죠.
      한국차가 일본차보다 우수하네 뭐내는 애시당초 말도안됩니다… 일단 그걸 판매량이 보여주구요….

      일본 브랜드들이 오래살아남는 이유중 하나가 풀커버리지죠… 거의 모든장르의 차를 만들다보니 선택의 폭이넓고 그걸로 먹고사는겁니다. 한국차들도 요즘은 어려차를 만들기시작했지만 일본차들에 비해서 기술적 노하우도없고 경영 노하우도 딸리다보니까 안만들던거 만들려고하니 잘안됩니다… 벨로스터 n? 스팅어? 한국에서 판매량이 저조해 안타까운 차량으로 항상뽑힙니다. 차가 안좋다는게 아니라 동가격대를 쭈르륵 늘어보면 딱히 손이가지않기때문에죠. 물론 주된이유는 이미지때문이지 않을까하지만 한국에서 현기차 이미지가 상당히 개선됬는대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외면을 받는것보면 아직멀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일본차의 내구성 저하? 이제는 한물갔다?
      사실 예전부터 일본차가 내구성이 좋아서 많이들 팔렷다고하죠. 지금도 검색해보면 타자동차 전문 사이트에서 쉽게 질려서 바꾸는차
      소모품만잘갈면 오래타는차로 아직까지 자자합니다. 그럼 예전보다 못하다는말이 왜나오는걸까요? 큰이유는 전략의 변화입니다. 일본차는 예전 버블시절이 일단 좋았습니다. 네 그냥 다좋았어요…. 근대 버블이 깨지고 여러 풍파를 지나치면서 바뀐거죠….
      옵션이나 편의시설만 봐도 나오지않나요? 저가라인과 고급라인…. 대부분 일본차에서 호소하는건 기계적인게 아니라 불편함 편의성 자잘한문제입니다. 그이유가 싼차는 싸게 비싼차는 비싸게 이 전략떄문에죠 특히 토요다 가 저가형차에는 절감을 엄청하고 렉서스는 온힘을다해 만듭니다… 그겁니다… 그리고 둘쨰는 일본생산이 아닌게된거죠….. 같은 일본차라도 일본생산 과 해외 생산은 중고가부터가 다릅니다… 즉 일본에서 생산하지 않은 모델들은 마감 완성도가 현저히 떨어진다는거죠… 당장 어코드만 봐도 일본생산 8세대 혹은 그이전 차들은 아직도 명차명차 소리듣습니다. 근대 지금 어코드 10세대 미국 생산합니다…. 한국에서도 무진장 말이많습니다……… 다들 하나같이 하는소리 미국에서 만들어서 어쩔수없다… 신차 잡소리부터 단차까지 까면깔수록 수두룩합니다.. 다만 이게 엔진이나 미션등 주요 부품의 문제가 아니라 그렇죠… 일본차 까시는분들 보세요…. 차라는게 수백 수천 수만대씩 뽑아내는거라 문제가 0%인거 말이안되지만 일본차 대부분 짜잘한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문에서 물이샌다 물이샌다고 차가 멈추나요? 가다가 서나요? 아니잖아요…. 즉 기계적인 문제가 아니라 마감의 문제입니다….

      당초에 한국자동차에 일본 부품이 몇개인데…. 스마트키부터 단순한 부품까지…

    • 그냥 67.***.236.78

      한국차 녹슬어서 못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