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서 CS 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2학년 마침)
저는 사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 개발보다는 디자인 쪽에 더 관심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인터랙션 디벨로퍼라는 직함도 알게되었습니다.
구글 김종민씨 (http://fff.cmiscm.com/) 나 이런 분들 작업물을 보니까 제가 취미로 만들던 것보다 훨씬 수준이 높을 뿐(…) 기본적인 뼈대는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래서 이쪽분야로 인턴을 하고 미국에서 자리를 잡고 싶은데.. (시민권 X)
그렇게 하기 위해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할 것 같아서요.
CS minor degree 를 채웠으니 기본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지식은 갖추고 있구요. 인터랙션은 프론트엔드 분야가 많아보여서 최근부터 Javascript 를 깊게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외에 디자인감각을 키우기 위해서 손그림을 비롯해서 Illustrator / Photoshop 그리고 HTML, CSS (그냥 레이아웃 수준이 아니고 왠만한 애니메이션 구축 가능 + 잘된 웹페이지 보면서 mocking 작업) 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서체나 color 공부도 하구 있구요.
그 외에 사실 프론트엔드로만 풀리라는 법은 없어서 앱디자인 특강도 하나 듣고 있습니다. 이건 UX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망라하는 것이라서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 (개발은 제외) 를 볼 수 있어서 유익하네요.
하지만 혼자 공부하고 있는터라 (휴학생) 제가 올바르게 가고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인터랙션 디벨로퍼한테 요구하는 게 회사마다 너무 달라서 혼란스럽기도 하구요. linked 에서 interactive developer internship 이나 visual developer internship을 쳐서 나오는 required skill 을 참고하면 되는 걸까요? 그런데 헷갈리는게 학사출신 인턴을 찾는 곳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 것 같아서요.
p.s. 제가 말하는 직종이 Interactive developer = visual designer (= web designer) 라고 정리하면 될까요? 뒤죽박죽 IT 분야답게 직함이 참 여러가지네요.
감사드립니다 선배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