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아나주 생활??

  • #3005953
    인디아나 209.***.168.34 1290

    인디아나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무지는 인디아나폴리스입니다.
    이곳에 환경,물가, 학교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대학교 정보는 쉽게 찾아 볼 수 있는것 같은데..
    초중고에 대한 정보는 찾아 볼 수가 없네요.
    이 곳에서 생활하시는 분이나, 생활 하셨던 분들의 경험들을 알고 싶습니다.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ng 209.***.52.50

      인디아나 참 독특한 곳이죠. 그냥 그런 미드웨스트 스테잇일거 같은데 좀 희힌합니다. 말로 설명하기 힘드네요. 남부 보수와는 다른 뭔가 콩가루 집인 스러운게 있다고 할까요. 인디폴은 대도시라 그나마 좀 낫겠죠.

    • 참고로 67.***.189.139

      여행을 다니다 보면, state 마다 rest area가 다름니다.
      인디아나 주는 도시는 좀 그런데로 봐 줄만 한데,
      도시를 벗어 나면… 동네 경찰차가 토요다 픽업 추럭을 몰고 다니는 경우도 봄니다.
      주 자체가 가난해서이지요.
      .
      할 수만 있다면 인디아나 주는 피하시는게…..

    • GoGo 136.***.1.172

      새로 오픈한다는 그 한국회사 자동차 시트 프레임만드는.. 그 회사 생각하시는건가요
      인디아나 좋습니다. 북부의 Carmel 에서 15년 살았습니다.
      Biggest small town, Smallest Big City 라고 하는데, 딱 그말이 맞습니다.

    • IND 76.***.200.147

      거주는 Carmel에서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한번 둘러보셔야겠지만 Carmel이 동네도 좋은데 학군도 좋고 집값도 싼 편입니다. 그 외에는 Fishers도 대안이 될 수 있는데, 출퇴근 시간을 감안해서 두군데 중 한군데로 거주지를 정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ㅇㅇ 107.***.106.119

      인디애나…. 5 년 살았지만 정이 안갓던 곳입니다
      백인 주위의 사회이고 동부나 서부 사셧던 분들은 많이 답답할것같네요. 저는 인디애나폴리스도 그냥 그랫어여. 윗분처럼 카멜은 동네도 좋고 학교도 좋은걸로 알고잇어요.
      아이들 키우기는 좋아요. 아시아인이 잇긴 잇지만 동서부에 비하면 적은 편이여서 미국 문화에 젖어들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동부에 있는데 그때 어떻게 살앗나 싶지만 케바케 입니다 미국은 언제까지나

    • 111 131.***.254.11

      ㅎㅎ 저는 미드웨스트 좋던데요..인구분포도 백인위주고 잡다한 인종 별로 없고..그레도 미국하면 떠오른 미국의 삶도 있고..이민자가 별로 없어 경쟁도 덜하고 사람들도 친절하고…물가도 싸고…뭐.

    • GoGo 136.***.1.105

      지금 부통령 마이크 펜스가 당선직전까지 인디아나 주지사였습니다.
      앞으로 당분간 인디아나 창창할겁니다.

      윗댓글분들 잘 모르는데… 재정도 의외로 빵빵합니다. 2009년 다른주들은 뱅크럽트 하고 경찰 소방관들 월급못주던 시절에, 인디아나는 돈이 남았습니다.

      회사들 많이 들어오고있고, 유입인구도 많습니다. 사실 현대기아차가 알라바마 공장짓기전에 마지막까지 경합을 벌인주가 인디아나주 입니다. 그때 알라바마에 현대공장 뺏긴것이 두고두고 실패한 케이스 스터디가 되어서 그 이후로 공격적으로 비지니스를 유치하기 시작했죠. 그 후로 혼다 토요타 공장들 유치했고요. 스바루 지엠 크라이슬러 공장만 10군데 넘고, 그 외에 알짜 비지니스 많습니다. 워낙 인력부족이라… 엔지니어로 실직한다 해도 다음 직장 잡는데 몇주이상 안걸릴겁니다.

      대학도…. 뭐… 버클리대 미시간대 이수준은 아니지만 퍼듀와 아이유 나쁘지 않습니다.

      확실한 비지니스나 직장 학교 이런게 아니면 한인들은 인디아나에 올 이유가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한인들의 수준도 어중이떠중이 다 와서 불체자들이 득실거리는 서부와 동부와는 약간 다릅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