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그리고 변호사의 중요성

  • #3738831
    hgt 172.***.224.224 1417

    이혼 중반을 지나 막바지로 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부부간의 협의는 이미 물건너 갔고 판사의 결정에 따라야 할 듯 싶네요. 우선…전 이혼소장을 전달 받으면서 총 3명의 변호사를 순차적으로 거쳤습니다. 처음과 두번째는 한인 변호사 (가정법, 부동산 겸업해서별걸 다함) 그리고 현재 변호사인 가정법만 전문으로 하는 유태인 백인 변호사.

    결론만 말씀드리면 유태인 변호사 쓰십시요.

    한인 변호사들 모두 처음 상담때부터 애 양육권은 못 찾으니 포기하라고 했고, 와이프 외도에 관한 부분도 뉴욕주는 무책주의이니 그냥 넘어가자고 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한인 변호사 역시 우리쪽 한인변호사를 만만하게 봤는지 저희가 먼저 합의 하자고 보낸 이멜을 합의 안한다고 큰소리 치고 법정에서 보자며 굿럭 이멜을 보냈던 사람입니다.
    그리고 다음날 바로 법원에 소장 접수시키더군요.
    전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한인변호사들의 뭔가 잘못됨을 느꼈고 제 인맥을 총동원해 제 거주지 관할 법원에서 젤 잘나간다는 유태인 변호사를 수소문해서 어렵게 통화 했습니다.
    전직 주 대법원 판사 출신에 유명 연예인 이혼전문 변호사 출신이더군요. 간단하게 제게 묻더군요. 너 돈 얼마 있냐? 00있다. 나 시간당 수임료 5천불 받어. 그러더니 잠깐 기다려봐…
    컴퓨터 자판 두드리는 소리 들리고 나서,
    너 내가 내 로펌에 있는 00 변호사 소개해 줄께. 얜 네 엑스 와이프의 코리안 변호사를 00년00일에 법정에서 승소한 전적도 있는 애야. 너 얘한테 하면 무조건 이길거야..그리고 법정까지 네 케이스가 가게되면 절대 합의 하지마. 철저하게 부러뜨려..그런 조언도 해주더군요. 그러면서 셀폰번호 주길래 바로 연락했더니, 울 보스한테 연락받았다.
    첫마디가 돈 얼마 와이어로 보내…그래서 바로 보냈더니 전화와서 애 몇명이냐? 그리곤 애 찾아줄까? 응 그러니 누가 키울거냐고 물어봅니다. 애들 할머니…이러니 굿….이 딱 한마디만 합니다. 곧장 법원과 상대방 변호사에 이멜 띄우고 나 방금 선임됐다. 애들 내놔! 서류 내일 법원 시스템에 제출할거야. 이런지 딱 27분만에 상대방 한인 변호사가 합의 할 수 있냐고 이멜 보내서 물어봅니다. 그때 그 상대방 한인 변호사가 보여준 아주 공손한 어법의 이멜을 읽고나니, 제가 유태인 변호사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변호사 선임한지 한달 다 되어 가는데 제 변호사 얼굴조차 본적 없습니다. 다만…일은 정말 깔끔하게 처리한다는 인상은 강하게 받고 있습니다. 상대방 변호사는 제 엑스에게 우리쪽과 주고받은 이멜 내용이나 재판관련 내용을 공유 안하는거 같습니다만 우리쪽 변호사는 아예 다 오픈해서 보여줍니다.
    처음 어피어런스에서도 우리쪽 변호사는 제가 판사 만날일도 없게끔 한 반면 , 상대방은 원고(엑스 와이프)가 판사랑 통화까지 해 가며 결국엔. 제게.아주 유리한 판결을 빋아내 줍니다.
    그 판결을 뒤집기 위해 제게 위자료도 안받겠다 양육비도 덜받겠다. 재산분할도 7:3으로 받아들이겠다고 제안이 왔지만, 다.거부하고 다음 재판으로 넘겼습니다.
    정말….철저하게 상대방을 부셔버리는 듯한 느낌이랄까…
    그렇게 진행중입니다.

    • aa? 72.***.137.106

      ㅋㅋㅋㅋㅋㅋ

    • 1234 47.***.45.154

      ㅋㅋ이걸 또 자랑이라고 올렸나….

    • ㅐㅐ 174.***.139.102

      심심한가보네 ㅋㅋㅋ 뻥을 치려면 그럴듯하게쳐

    • 잘되기를 24.***.114.210

      난 응원하네.
      잘해결되기를. 힘내고.

    • stunning 211.***.214.140

      남의 아픈 가슴에 돌던지는 사람들, 세상에 많아요.
      원만히 해결하고 서로 행복찾길 바랍니다.

    • dfdfd 72.***.52.227

      Not convincing at all. I’ve read OP’s from the beginning.
      The reasons are
      1. the legal processes are extremely fast.
      2. can a judge flip over his/her previous decision in this manner??
      3. OP said, her wife and kids are in a different state then jurisdiction should not be New york.

    • zz 37.***.212.30

      그렇치 바로 이거야~!
      초장과 중반에 대응을 어리버리해서 그렇게 끝나나 보다 했는 데, 막판 뒤집기에 나선 것 같구만. 다시 봐야 겠네.
      아무리 미국이지만, 어쩌면 그렇기 때문에, 100% 확실한 것은 없는 거거든. 어설프게 아는 것들이 뭐 이혼만 했다하면 남자는 거지되네 하는 데, 다 쌉소리~~ㅋㅋ
      어나더 레벨을 경험하고는 공유한 원글에 Hats off~~!
      Good luck!!

      아참, 글고 그 동안의 글로 미루어 보아 ex가 무개념 뻘짓을 앞으로도 많이 저지를 것으로 보이는 데, 그에 대한 대비책은 잘 세워 놨겠지? 극단적으로는 당장 쳐들어와서 줘패고 두들겨 부셔도 전혀 이상할 것 같지 않은 집안으로 예상했다면 너무 나간건가?신변, 재산, 등등 무사안녕이 제일…!

    • Hgt 172.***.229.183

      우선 이혼은 권장사항이 아닙니다.
      절대 두번 할 짓이 아닙니다.
      전 이 일로 몸무게 35파운드가 급격히 빠졌고, 건강이 아주 좋지 않아 병원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일을 제대로 할 수 없어 경제적인 손해 또한 막심하구요. 변호사비 또한 상당한 금액을 지출중입니다.
      무엇보다 애가 그리운데 일주일에 한번만 볼수 있다는게 가장 힘든부분입니다.

      이혼…..하지 마세요.
      사람 할 짓이 아닙니다. 남보다도 더 못한 웬수도 그런 웬수가 없게 됩니다. 애가 가장 상처받구요.

      • Helper 67.***.72.226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정의는 이깁니다. 다만 과정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고 이로 인해 나뿐만아니라 다른 가족분들까지 같이 영향을 받는 다는 것이지요. You will get what you paid for…….변호사 좋은 분 선임하시는 것이 결국은 나중에 빛을 발하는 것이지요. 급한쪽에서 협의하자고 할 것이니 끝까지 긴장 놓치지 마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Hgt 172.***.229.183

      To dfdfd

      My ex came back to NY by the judge’s order of NYS supreme court. She and her lawyer ignored the jurisdiction law. It’s their big mistake.

    • 운동하는여자 74.***.189.131

      응원합니다 그리고 꼭 승소해서 아이들 찾아오세요.

    • dfdfd 72.***.52.227

      Good to hear that OP. Get the shared custody at 5:5 without child support.

    • 음… 71.***.149.166

      응원합니다.
      지난번 응원 댓글의 원글조차 지워졌는지 못찾겠네요.
      뭐, 글만 보고 누가 자잘못인지 모른다고도 하지만,
      대략 봤을때, 저는 님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계속 봐왔구요…

      여기 있는 이민자들의 반이상이 남자가 잘했어도 뜯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즉, 여자가 바람피고 도망가는 주제에, 재산 뜯어가는거죠…
      미국의 일반적 이혼제도를 악용하는 아주 악질들이죠…

      그런 내막들은 잘 모른체, 여자들은 뭐든 다들 좋아라하고…
      남자들은… 그냥 체념…

      님의 경우가 그래도 남은 양심들의 삶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역시나 오늘도 응원합니다.

    • volt 107.***.227.78

      님의 스토리만 적여서 진실은 모르겠지만 거지되는 고속철은 미국에서 남자가 이혼 몇번하는거라는게 생각나에요. 잘 해결하시고.. 변호사 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 123 172.***.229.24

      to VOLT

      시간당 $750입니다. 그냥..몇만불 가볍게 날아가신다 생각하세요.
      그리고 지금은 아이 일주일에 한번 보는걸로 시비가 들어옵니다. 자기가 아이 건네줄때 언어폭력 당했다고(일부러 화를 내게끔 유도합니다.) 신고하겠다고 변호사 안거치고 저한테 직접 이멜 보내서 경찰을 부르니 아이 교섭권을 영구 박탈할것이니 당장 애 생일날 애를 볼수 없게 하겠다고 하는 이멜을 보내왔습니다
      뭐…일일이 대꾸안하고 변호사한테 당시 상황 설명한 이멜 보냈고 아이들이 저를 잘 따르는 사진이랑 동영상도 보냈습니다.
      변호사가 알아서 처리할겁니다.
      한가지 황당한건…제가 몇년전부터 사용안한 신용카드가 있는데 그걸 전처가 막 써대기 시작했습니다
      변호사에게 문의하니 그냥 내버려 두라고 합니다. 금액만 카운트해서 알려달라고 하네요.
      철저하게 돈으로 보상만 받으면 된다고 하는 유태인 변호사입니다.

      • Helper 67.***.72.226

        신용카드는 정지 하시는 게 그래도 나으실텐데. 판사가 자산에 대해 은닉은 하지 말라했겠지만 신용카드는 다른 사항이라 무조건 없애는 게 좋습니다. 해당 채무에 대해서 변제를 받으려고 하면 원글님도 변호사 문의부터 해서 에메일 교환해야하는데 이 모든것이 변호사 비용으로 부담이 되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전 부인이나 변호사가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스트레스 받게 하면 이 부분은 굳이 대응안해도 되면 하지 마십시오. 어차피 다 비용입니다.

    • volt 107.***.230.94

      >자기가 아이 건네줄때 언어폭력 당했다고(일부러 화를 내게끔 유도합니다.) 
      부모싸우는거 애들은 자기 책임으로 느껴서 자신감 없는애거 된데요. 아빠가 큰소리 치는거 보고 무서워서 평생 피할 수도 있다고.. 님이 노력해서라도 애들앞에서 싸우는거 피하셈.

      그 변호사 연락처 공유해주실 수 있나여? 지메일 youthrecipe로요

    • Ddd 140.***.12.63

      ㅎㅎㅎ
      난 여자인데도 속이 시원하네 ㅡ 유태인 변호사 화이팅

    • 나도 71.***.47.94

      나도 그 변호사가 누구인지 알고 싶네요 공유 부탁드려요

    • 부산남자 129.***.106.34

      저도 이런 부부관계의 문제로 고민하는 글을 몇개 올렸었는데…
      업데이트 감사하구요.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여자분의 처신을 보니 괘씸하네요. 붙어서 해먹을려는 한인 변호사도
      그렇고…꼭 좋은 소식 전해주시길 바랍니다. 휴스턴에 바람 쐬러 올 일
      있으시면 꼭 연락주세요. k o r i n t e x a s 2022 @g m a i l . c o m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