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전 산 차에서 문제 발생했는데 리턴 가능할까요?

  • #3554307
    자동차 67.***.71.149 5345

    이틀전에 코롤라 2019 를 샀습니다. 테스트 드라이브때 문제 없었고 안팎을 정밀 검사했을때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근데 차를 사고 난 다음날 엔진표시에 불이 켜져서 그날 딜러에게 갔습니다. 그랬더니 토요타는 gas cap 문제가 많은데 그걸 제대로 닫지 않으면 엔진표시에 불이 켜진답니다.
    그래서 다시 닫고 다시 주행했는데 또 켜져있는겁니다. 그래서 차 산 딜러에서 메케닉이 보더니 에러가 나간 하는데 뭔지는 잘 모르니 담주 월요일날 오라는겁니다.
    짜증나서 다른 문제도 아니고 엔진인데 너같으면 그때까지 기다리겠니? 했더니 아직 워런티 남았으니 토요타 딜러에게 가라더군요.

    그래서 갔더니 gas cap 에도 문제가 있고 차콜 canister 가 leaking 해서 그것도 갈아야 한답니다. 그래서 이 두 부품을 갈았는데 아직도 엔진표시에 불이 안꺼지는겁니다.
    이제 문닫을때도 됐고해서 매니저가 우리가 렌트카 줄테니 그거 쓰고 토요일 (1월2일) 에 다시 문여니 그때 전화하겠답니다.

    화가 나서 차를 산 딜러에게 전화했습니다. 거기 공식 싸이트에서 분명히 Certified pre-owned 이라고 되어있고 certified ACE 가 다 검사했다고 나와있거든요. 그리고 그 리스트까지. 툐요타 딜러에서는 바로 산 차에 이런 문제가 나온다는건 certified ACE 가 다 검사했다라고 보기 어렵다라고 하구요.
    차를 산 딜러의 GM 에게 전화해서 니들이 certified ACE 가 다 검사한 내역을 보내달라고 했더니 우리는 세일즈만해서 그건 모른다라고 하고 끊습니다.
    기가 차서 일단 3000 불 크레딧으로 낸 put down money 를 카드 회사에 전화해서 dispute 해놨습니다.
    카드회사에 제가 전액 환불을 원하는데 나머지는 케쉬어check 으로 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니까 일단 자기회사에서 할수있는 걸 먼저 하겠다고 하더니 담주 화요일 conditional credit 가 갈거라고 하네요.

    더 고치고 뭐고 없이 전액 환불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 1234 73.***.230.51

      아마 일주일 buy back 있는 곳이면 가능할껍니다. 그래서 요즘 많은 딜러에서 1주/500마일 no question return 이런 프로그램도 있고요. 원글님 같은 상황이 많아서 이런 프로그램이 있는거지요. 그래서 카맥스 같은 곳이 그런 프로그램으로 뜬 회사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제가 말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전액 환불이 가능할꺼지만, 없다면 아마..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사인한 계약서가 그래서 무서운거거든요.

    • ㅇㄴ 73.***.124.4

      아이고 맘고생 심하시겠습니다. 저는 심지어 새차 사자마자 다음날 확인해보니 트렁크가 안열려서 짜증제대로 났던 기억이 나네요..
      그 때 알아보기로는 쿨링 피리얻? 이런게 있으면 모르는데 대부분 그런게 없어서 사면 끝이라고 나와서 어이없었던 기억이 나네요. 메뉴펙쳐 워런티 사용할 수 밖에 없다 뭐 이런식…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

    • 지나가다 45.***.129.93

      Toyota Certified Preowned이면 중고차인데 어찌 되었건 warranty 로 다 무상 수리 해 줍니다. 그런데 factory warranty 가 있는데 왜 certified preowned로 사셨나요?

      • ㅇ ㄱ 67.***.71.149

        워런티가 많이 남지 않았고 (5천 마일정도 남았음) 또 certified 가 됐다는건 차를 ACE 가 다 테스트하고 수리 정비했다는 의미니까 비슷한 가격이면 certified 가 낫죠. 차는 복불복이니까.
        지금 화가나는것은 도요타 딜러 (차 산곳 말고) 에서 charcoal canister 를 새걸로 replace 했는데 제가 이게 major fix 에 속하는거냐고 하니까 그렇답니다. 그리고 leaking 하는 부분이 더 있는것같다는게 테스트결과인데 이거는 문닫는 시간 (12/31) 땜에 토요일날 다시 트러블슛을 해야 한답니다.

        그러니까 차를 산 딜러 (Avis Car Sales) 에서 advertise 하는 certified 가 아닐거라는거죠. 도요타 딜러에서도 제 추측이 맞을거다하고 하고요.
        그리고 Avis 에게 전화해서 테스트 정비 수리 내역 보여달라니까 그냥 끊어버렸습니다. 이 부분도 괘씸하고 다른 바이어들에게도 알려야 할 부분이라 지금 여기 저기 알아보고 있습니다. 다행히 회사에서 legal service 를 한달에 얼마내고 가입할수 있는 베네핏을 들어놔서 이번 돌아오는 월요일에 로펌에다가 연락할 생각이구요. 혹시 몰라서 웹사이트 캡처도 해놨어요.
        https://www.aviscarsales.com/certification-process.htm

        사자마자 이런 문제가 생겼다는건 다른 부분에도 문제가 있을수 있을것 같아서 더 걱정이 됍니다. 이 차를 제가 한 1 년정도 쓰고 담해 대학가는 아이에게 주려고 일부러 비교적 최근 차년도에 고장 잘 안나는 차로 샀는데 문제가 생겨서 그것도 걱정이구요.

        • 지나가다 45.***.129.71

          Toyota dealer certified preowned가 아닌 avis certified 이네요 -_- 아비스는 렌탈 회사 아닌가요? 렌탈 차를 사셨네요. 지금이라도 extended factory warranty 살 수 있으니 알아보세요…

    • 저소득층 173.***.147.9

      기가 차서 일단 3000 불 크레딧으로 낸 put down money 를 카드 회사에 전화해서 dispute 해놨습니다.
      ————
      이것 보세요 아무리 회가나도 이러면 안되죠

      엔진이 중요하지만 자동차 회사로보면은 엔진도 차 부품중 하나에요

      차는 고장이 날수있고 재수가 없을 뿐이죠

      정도를 넘어선 화를 내는거 보니 그냥 차가 싫은것 같네요

      • ㅇ ㄱ 67.***.71.149

        말투로 보니 차 파는 사람인것같네요?
        차 판 사람한테 차 문제 얘기하니까 자긴 얘기 안한다고 해서 중간 미딜맨을 둔게 바로 Dispute 입니다. 디스퓻의 의미를 모르는것같네.
        자기들이 advertise 한 차의 description, 상태가 틀릴때 디스퓻을 거는거는 소비자 권리입니다. 그리고 디스퓻한다고 다 해결되는건 아니지만 그 사람들의 investing 과정을 통해서 얘기하고 싶지 않는 상대를 강제로 개입시킬수 있는 통로기도 하구요.

        • 에효 24.***.53.185

          님 말씀이 맞습니다.

      • gg 136.***.140.50

        차가 안 팔려서 고생중인가봐?
        니가 좋아라하는 동네가서 팔아달라고 매달려봐라.
        전라도의 여론조사니 뭐니 하면서 이상한 소리 하지 말고… ㅉㅉ

    • 궁금한게 75.***.149.217

      그런데, 엔진체크 light 가 들어온다고 해서 엔진 자체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지 않나요? 중고차면 언제든지 문제가 생길 수 있고, certified 되었으면 무상수리를 요구하시면 될 듯합니다만…

    • 오토존스캔 172.***.187.197

      정말 짜증 나시겠습니다. 아직 차를 갖고 계시면 오토죤에 가서 free scan service 한번 받아 보세요. 도대체 뭐 땜에 CEL이 뜨는지. 토요타는 CEL이 blinking 하지 않으면 아주 사소한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거든요. 큰 문제인 경우는 정말 리펀 받던지 해야지, 오래된 중고차도 아닌데 기분 나빠서 타기 힘들죠.

    • G70 73.***.147.194

      이젠 도요타가 고장 안난다는말 옛말이지 요즘은 차가 기술혁신도 없고 도요타 혼다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인포테이먼트 보면 토나옴.. 그리고 리콜도 흉기 랑 삐까함

    • 55 72.***.231.240

      일단, CA 법에 의하면 중고차 구매후 일정기간내에 하자발생시 100%환불이 가능합니다.
      또 제 경험상 혼다에서 하이브리드차량 구입후 2일간 120마일을 탄 후에 언덕길 출력이 낮아서 다른 차로 교환 성공했습니다.
      주법을 확인후에 정당하게 요구하면 가능할것 같은데요?

    • ㅇㅇㅇㅇ 75.***.155.175

      일본차 품질 좋다는 말 옛말입니다. 이젠 뭔 차를 사도 거기서 거깁니다.

      • ㅇ ㄱ 67.***.71.149

        글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서 7 년전 현대차 새거로 샀다가 아주 학을 떼었습니다. 새차사서 얼마전 폐차했어요. 그 기간에도 얼마나 serious 한 고장이 많았는지 (AC, Engine..) 다시는 현대차 안사기로 했습니다. 물론 어디에도 완벽한 차는 없지만 그래도 일본차가 아직은 다른 미국, 한국, 유럽차들에 비해 낫습니다.
        일제 불매운동도 있자먼 그래도 애국심에 만불이상이 드는 차를 아무차나 살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 G70 73.***.147.194

          나도 도요타 2015년식 캠리 타면서 잔고장이 너무 많아서 열받아서 고쳐서 팔았습니다…5만마일에 시동이 꺼져서 도로한중앙에서 차가 퍼져서 3시간동안 견인차 기다리면서 개망신당하고 맨날 엔진체크에 불들어오고…ㅠㅠㅠㅠ 다신 도요타 안삼..

          • ㅇ ㄱ 67.***.71.149

            도요타 차에 엔진check 이 아주 사소한 문제로도 켜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그게 켜졌을때 사소한 gas cap 인줄 알았죠. 근데 이것도 문제였지만 charcoal canister 에도 문제가 있었던거라서 엄청 짜증이 나는거구요.
            일본차가 예전같지 않다는걸 많이 듣고 일본 차 안사려고 한국, 미국차 샀는데 경험상 문제가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않더군요.

            • gg 136.***.140.50

              무시하세요.
              73.***.147.194. 저 인생도 참 불쌍한 인생이예요.

              스스로 허언증이라고 떠드는 아이이고, 2015 캠리를 샀다는둥, 코롤라를 샀다는둥… 그러는 얘예요.

    • 토요타 74.***.153.255

      전 운이 좋았나봅니다.

      코롤라 10년, 캠리 10년 문제없이 잘탔었습니다.

    • G70 172.***.42.123

      현대 소나타 2010년식 엘란트라 12 10년넘게 아무 고장없이 잘타고 있는데 무슨소리야 요즘 한국차 일본차보다 더 잘나옴… 도요타가 현대보다 고장이 덜하다는 말은 개구라임

    • 지나가다 75.***.105.84

      그런 수준의 고장이라면, certified 라는 전제가 틀린 것 같은데요?
      거기다가 제조사 워런티가 얼마 남지 않았다면 당연히 환불받으셔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Sienna 71.***.148.210

      11월에 CPO 차 샀다가 이틀 타고 반납했습니다. 타주에서 사서 700마일 (왕복 600마일 + 개인용도 100마일)타고 돈 그대로 돌려 받았어요
      1) Avis에서 사신건가요? CPO가 맞다면 이전주인이 CPO차 사서 그게 연장 된거가요??? 아님 제조사 CPO가 아닌 Avis certified (?)차 인가요??
      2) 환불은 판매 계약 조건에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차를 판매한 사람 의지반 + 산 사람 의지반 인거 같아요
      전화를 끊은거 보니 certified 차니깐 고쳐 준다고 엄청 질질 끌거 같은데, 환불을 원하면 강하게 나가셔야 할 거 같네요. 변호사도 함 알아보세요.

      • ㅇ ㄱ 67.***.71.149

        근데 Sienna님은 어느 주에 사시는지요?

    • 지나가다 45.***.129.89

      Toyota dealer certified preowned가 아닌 avis certified 이네요. 렌탈 차를 사셨네요.

    • 104.***.74.154

      일본차…. 갈때까지 갔네

    • 에효 24.***.53.185

      산소센서가 나간거 아닌가 싶은데요 코드 스캔 해보시면 알것 같습니다. 그것도 몇백불 나가는거니 억울하죠.

    • Kt 108.***.67.238

      Avis certified is NOT CPO. It is NOT a Toyota warranty.
      You made a very big mistake.

    • A 172.***.13.101

      님이 사인한 계약서의 환불 조항을 잘 읽어 보기 바랍니다. 그런 조항이 없다면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