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글을 보고 어떻게 느끼실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중에 바쁠때면 Subway에서 할인쿠폰 사용해서 오더해서 픽업해서 먹곤 했습니다. 오래전에 대학원 다닐때 정말 저녁늦게까지 실험이 길어지는 날에는 근처 Subway센드위치 스토어에서 12인치 짜리 큰거 하나사서 반으로 나눠서 점심 저녁으로 먹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만큰 들어가는 야채 양도 많아서 좋았구요. 가끔 아파트 우체통 우편물로 오는 종이 할인 쿠폰도 사용해서 가끔 할인받아서 사먹기도 했구요. 대도시에서 매우 멀리 떨어진 학교여서 한인가게는 생각도 할수 없었기에 제 입과 배에 맞는 음식이 유일하게 Subway스토어에서 파는 샌드위치 들 밖에 없었거든요. 그렇게 저에겐 알게 모르게 힐링푸드를 파는 곳처럼 여겨졌었습니다.이제 학교도 졸업한지도 꽤 되었고 더이상 떠돌이가 아닌 한곳에 정착해서 살며 일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더이상 혼자 살때 처럼 Subway샌드위치를 오더해서 자주 먹지는 않습니다만 일이 아주 바쁠때 그리고 아주 가끔 생각나면 오더해서 먹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지 12인치 짜리 센드위치가 더이상 양이 충분치가 않더라구요. 처음엔 식욕이 올라가서 그런가 했는데 그게 아니라 양이 전체적으로 많이 줄어들었단 느낌이 들었어요. 그러나 자주 시켜먹는게 아니어서 그땐 제가 착각해서 그런가 보다 하고 넘겼었습니다.그런데 오늘 조금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낮에 가족들이랑 함께 먹으려고 여러 샌드위치를 온라인 할인 쿠폰을 사용해 구매를 하고서 해당 가게에 샌드위치들을 픽업하러 갔었습니다. 마침 점원들이 제 샌드위치들을 만들기 시작하던 중이었죠. 문득 생각해보니 평소에도 온라인 오더를 하면 제가 원하던 소스들이 적게 들어가는 것 같아서 이번에는 확실하게 말하면 좋겠다 싶어서 오더 스탠드로 걸어갔죠. 그런데 점원들이 넣어주는 야채 양들이 너무나 형편없이 크기가 작고 양도 적었습니다. 제가 좀더 달라고 부탁을 했더니 뭔가 못마땅한지 야주 조금만 더 넣어주더라구요. 그러다가 그 점원이 제게 불쑥 이런말을 하더라구요. 제가 양을 적게 넣는것으로 오더한거 아니냐고 말이죠. 일단 상황 파악이 안되고 당황스러웠지만 웃으면서 대답했습니다. 굳이 약ㅇ을 적게 하는걸로 재로들마다 일일이 지정하면서 오더하는게 더 번거롭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미리 지정된 regular양으로 두고서 야채들 오더했다고 말했습니다. 아무튼 서로간의 그런 우여곡절 속에서 저는 오더를 제대로 받아가기 위해 각 야채가 센드위치당 적당한 양이 들어가도록 요청을 해서 오더 픽업을 잘 마쳤습니다. 속으로는 어찌된 일인지 제가 오더내린 온라인 사이트 주문내역을 확인해보려고 했던 참이었구요.그런데 제가 가게를 나가기 전에 점원이 갑자기 자기가 받은 주문 오더라면서 저보고 보라며 보여주더라구요. 이 순간은 제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상황이어서 당황스러웠는데요. 그런데 점원이 갖고 있던 그 오더장에는 모든 재료 항목들 (고기도 포함해서) 에 대해 크게 LESS라고 다 찍혀서 나와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게 주는 영수증에는 그런사항이 일체 하나도 찍혀나오지 않더라구요.
Subway가 무슨 연유인지는 몰라도 어느 시점부터는 이렇게 할인쿠폰 주문건들에 대해 모두 들어가는 재료들의 양을 일괄적으로 적은양 (LESS)로 주도록 각 스토어에 오더를 찍어 준다는 것을 그렇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왜 점원이 제가 야채를 더 달라고 했을때 의아해 하면서 짜증냈는지도 상황이 설명이 자연스럽게 되더라구요.
저는 정말 우연히도 오늘 오더 픽업시간에 제때 갔으나 마침 점원들이 좀 늦게 제 오더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 벌어지면서 이런 몰랐던 사실들을 알게 되었네요. Subway스토어의 이런 비양심적인 행태에 정말로 실망스럽고 앞으로 여기에서는 더이상 오더하지 않을 것 같네요. 그동안 이런 상황을 전혀 모르고서 그동안 오더를 했었기에 완전히 속았다는 느낌도 들었구요.
혹시라도 여러분들도 Subway에서 온라인 할인쿠폰 써서 오더하실때는 저처럼 이렇게 일괄적으로 들어가는 재료들의 양이 모두 가장 적은 양인 LESS로 찍혀서 오더 처리가 된다는 점을 미리 감안하시고 오더하시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전혀 모르고 당하는 일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