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5-0813:56:16 #37880082134512 104.***.126.90 1307
차가많이 막힌다고 해서 바트가 더 낫다고 하는데 랜트를 샌프란 시내로 잡아야 할지.. 아니면 이스트베이에서도 통근이 할만 할지 고민 됩니다…왕복2시간인데.. 할만할까요?
-
-
할만합니다
-
매일 바트타고 출퇴근하는 사람들 부지기수임다.
-
이스트베이 어디인지, 몇시에 출발하는지, 직장에서 주차를 제공하는지에 따라 다를듯. 주차비 개인부담이면 바트가 백번천번양보해도 더 남. 톨비도 7불이 있기때문..
베이브릿지 톨을 7시30분 전에 통과하면 자차 출퇴근도 나쁘지않음.
전 버클리에서 바트타고 시티로 통근하는데, 차없으면 그냥 시티 사는게 낫고 차 있으면 위에 조건을 잘 생각해보셈.
이스트베이도 월넛크릭이나 더블린근처면 차 있어도 시티 거주가 훨씬 남. -
출근보단 퇴근시간 시티에서 베이브릿지 타는 길이 약간 더 험난함… 몇시에, 어디 입구로 타느냐에따라 그날그날 시간차이가 꽤 많이 남….. 트래픽 재수없이 걸려서 갇히면 시티에서 베이브릿지 타는거만 한시간걸림.
-
fidi 에서 1st 입구로 들어가는거면 왠만하면 다른 입구로 들어가는게 속 편함. 그쪽은 좀 많이 ㅈ같음.
-
하는사람 많이 보기는 하는데, 매일 하기에 몸도 마음도 매우 피곤한 일 입니다. 오클랜드, 샌프란 쪽 갈수록 항상 안전하지도 않고요. 빌런들이 엄청 많고, 개인적으로 경찰에 리포트 한적도 잇어요.
릴렉스 하면서 잠들면서 다니기는 힘듦니다. -
도어투도어로 한시간이면 매우 할만 합니다. 그러면 바트 자체는 20이나 30분 정도 타는거니 서서간다고 해도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
-
개인적으로 바트 굉장히 할만하지 않았습니다. 바트의 가장 큰 문제점은 시간이 아니라 퀄리티에 있어요.
– 노숙자 컨트롤이 안되서 심한 냄새나기도 하고, 벼룩이 있기도 합니다.
– 시설이 너무 오래된 나머지 쇳바퀴 소리가 신경을 거스를 정도로 심합니다. 그래서, 바트 타는 대부분 헤드폰 쓰고 있죠.하루에 2시간씩 저런곳에서 시간을 보내니, 내가 실리콘 밸리에 있는지 아니면 어디 오지에서 일하는 건지 분간이 안가더군요.
-
Bay Area에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적어도 40분 거리에서 통근합니다.
조금 지겨울수도 있는데 일단 SF다운타운에서 집을 구하면 집도 작고 허름하고 비싸서…
그냥 통근 추천드리고요… 대신 조금 일찍 출근하면 한 20~30분이면 갈수 있습니다. 제가 해봐서 잘 압니다. -
저는 지금은 베이를 탈출했지만 1111님 글을 보니 옛날 생각이 납니다. 진짜 바트타고 다리건너서 출퇴근하면 가는 귀가 먹는것 같아요. 그 쇠소리를 한시간을 듣고 매일 출근하는데……저는 진짜 고문이었습니다. 원글님 한국에 지하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
제가 다른 도시에서 한시간 출퇴근 했었는데
뒈질거같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