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후 몸이 너무 가려운데 왜그러는지..도와주세요.

  • #294238
    진드기퇴치 138.***.162.220 10779

    이사후 몸이 너무 가려운데 왜그러는지를 모르겠어요.
    모기약도 사다 엄청뿌리구요. 샤워도 아침저녁으로 두번씩합니다.
    모기는 집에 거의없구요.
    아주 작고(쌀알 반만한) 바구미같이생긴 벌레가 간혹 눈에 띄긴한데 많이보이는건아니예요.

    마루바닥인데 좀 오래되어서 간간히 틈이 벌어진곳이 보이긴하거든요.
    혹시 진드기때문인가요? 진드기때문이라면 어떤 약을 사다 뿌려야하나요?
    아니면…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분 게시면 도와주세요.

    침대위에서 누워 자려해도 따끔거리고 가려워서…시트를 빨아도 마찬가지입니다. 빈대는 아니구요. 물린자리가 흉이있거나 뭐 그렇지는 않거든요.

    아시는분 계시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 k 24.***.169.116

      혹시 다른 주로 이사 가셨나요? 건조한 곳에 살면서 샤워 자주하면(피지가 ㅆㅣㅆ겨나감) 피부가 건조해져서 가려워요. moisturizing body lotion 같은걸 바르셔야..

    • 음…….. 24.***.181.101

      아마도 제경우랑 비슷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전 건조한곳에 살다가 습한곳으로 이사온 경우이니 윗님께서 말씀하신 것과는 분명 다른 케이스 일겁니다.
      작년에 전 이사 한달전부터 유홀에서 박스를 사다가 집에나두고 천천히 이사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우선 한군데 유홀에서 박스를 사다가 반이상 포장을 한후에 박스가 모자라 다른곳의 유홀의 박스를 한 20개 사온적이 있습니다. 사실 살때 그 유홀 지점이 습하고 많이 더러워서 (박스도 조금 지저분 하고),,,,집에 아기가 있고 하여 찜찜하였는데, 아니나다를까, 박스안에 바퀴벌레가 짜부가 되어 죽어 있지 않나,,,암튼,,
      그전에는 그런일이 없었는데 한 이틀 뒤부터 몸이 가렵더군요,,,저의 와이프도 마찬가지로 점점 심해지고,,,,,그리고는 이사가 10일은 더 남았길래 짐작만 한체 이사를 하면 괜찮겠지 하고 참고 있던차,,,,역시 이사를 해도 전혀 낳아지지가 않더군요,,,,이사를 한뒤 참고 지내길 일주일,,,, 애기도 걱정되고 안되겠다 싶어..일단 이사 관련된 박스를 다버렸습니다…. 그리고도 차도가 없어 슈퍼에서 파는 연막탄을 뿌렸더니 확실히 가려움이 나아지더군요,,,,일주일 간격으로 2-3번 뿌리니 거의 증상이 없어졌습니다.,,,,,,지금은 전혀 가려움이 없고요,,,
      저역시 눈으로 벌레를 확인한것이 아니라(아무리 찿아도 보이지가 않더군요,.) 머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만, 이사를 위해 사온 박스속에 보이지 않는 진드기 벼룩종류가 집안에 쫙 퍼진게…그리고 이사와서도 박스속에 남아 있던게 다시 온 집안에 확산되어진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즉시 효과는 어렵습니다만, 연막탄을 뿌리시면 분명 효과가 있을 겁니다

    • 진드기퇴치 138.***.167.190

      연막탄 할때.. 매니지먼트 오피스에 신고해야하나요? 파이어 알람이 울린다고하던데요. 그리고..옷같은거랑 그릇은 다시 죄다 빨고 닦아야하나요? 옷같은데 연막탄 냄새가 배거나 하진않은지요? 침대시트나…그런거요. 죄다 다시 빨아야하는건지.
      제가 그걸 해본적이없어서…

      몸이 스멀스멀 가렵고요, 윗분님과 증상이 비슷한거같애요. 정보감사합니다.

    • sv 71.***.12.240

      아파트가 낡은 거 같은데 아마 작은 진드기나 벌레들이 많은거 같네요. 진드기는 약뿌려 죽어도 그 죽은 자체가 독성이 있고 진드기 분비물이나 사체가 부서져서 공기중에 날리면 그 역시 알러지를 유발합니다. 그래서 약뿌리는것만으로는 소용이 없는 경우가 많아요.

      완전히 퇴치할수는 없지만 하시면 확실히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1. 강력한 진공청소기로 침대 매트리스, 천으로 된 소파, 그리고 카펫을 일주일에 한번이상 꼼꼼히 청소한다.
      2. 건조하더라도 당분간 가습기는 *절대* 틀지 않는다. (아이있는경우 가습기 많이들 트는데 진드기 번식 최적조건입니다)
      3. Bad beth and beyond나 linen and things같은 곳에 가면 매트리스와 베개를 덮는 비닐비슷한 커버가 있습니다. 가장 촘촘한 걸로 (진드기가 아예 그 안으로 들어가거나 나올 수가 없죠) 사셔서 매트리스와 쿠션을 덮으시고 그위에 시트와 커버를 덮습니다. 시트와 커버 역시 일주일에 한번 세탁합니다.
      4. 이불의 경우는 세탁이 힘드므로 통째로 건조기에 넣고 강하게 한시간정도 돌려 줍니다.
      5. 중앙 난방이나 에어컨인 경우 먼지가 붙어있는 곳을 꼼꼼히 청소한다. (필터교환이 가능하면 그것도)
      6. 가려움이 심하면 costco에 가시면 코티존 연고를 큰 사이즈로 싼값에 구하실수 있고요, 그냥 약국에서는 베네드릴인가 하는 가려움증 연고를 사셔도 되는데 costco에 비해 좀 비쌉니다.

      이러고서 증상이 좀 개선되면 그때 예방과 퇴치 용으로 약을 뿌려놓으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청소를 자주하는거와 진드기 방지 커버가 가장효과적인거 같았습니다.

    • 경험자 206.***.94.246

      윗분의말씀중애 에어콘의 관련된 내용만을 예기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에어콘이 뜯어보니 생각보다 부실하고 조잡하게 되어있읍니다 오래되면 아주 더럽게 되더군요그내부을 들어내어(필터을)에어콘내부로 락스,팡이제로,진드기살충제을 돌아가며 뿌린후 일정ㅁ시간 지난후에 환풍하기 바랍니다

    • 진드기퇴치 138.***.164.91

      아..에어콘은 이번에 새로 구입했답니다. 아파트에 붙어있는건 도저히 쓸 엄두가 안나서…창문에 붙이는걸로 구입했거든요.
      생각보다 진드기 문제가 심각한거같애요. 몸이 스멀스멀하구요, 목주변이 식중독에 걸린거처럼 부분부분 부어 오르기도해요. 모기에 물린모양비슷하게. 간지럽기도하구요. 청소는 매일하고있는데도 이럽니다.
      진드기때문에 몸에 뭐가 날수도있나요?
      병원에 갈 처지가 아니라..죽겠습니다.

    • 경험자 206.***.94.246

      카펫이나 공공용수 로 볼수밖에 없네요 물탱크가 나쁘면 방법이 없을것고요
      큰맘먹고 카펫을 비닐장판으로 교환은 어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