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full refund 를 못 받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 #3404304
    이베이 174.***.21.211 1888

    안녕하세요. 이베이에서 전자제품을 800여불 주고 개인 판매자에게 구매 했습니다. 근데 물건이 와서 보니 고장 나있고 결과적으로 새상품이라 했는데 중고상품 이더라고요. 사진과도 다르고.. 그래서 반품 신청을 했고 반품 안받는다는거 계속 연락해서 결국 반품 보냈습니다. 근데 판매자가 물건을 받고나서 저한테 쪽지를 보내더군요. 원래 고장난게 아닌데 구매자인 제가 받고 나서 고장낸거라고.. 전 무슨 소리냐고 아니라고 원래 그리 배달됬다 하니까 그사람이 이베이에 직접 연락을 해서 구라를 치더군요..원래 새상품인데 제가 고장냈다고.. ( 진행상황이 저한테 메일로 옵니다 )
    그리고선 이베이에서 그사람 말만 듣고 저한테 원래 결제 금액인 800불 리펀드를 안주고 400불만 환불처리 해주는겁니다.. 너무 황당해서 이베이에 전화해서 따지니까 appeal department 로 연결 해주더군요.. 그리고선 미안하다 하면서 나머지 400불도 환불 해주겠다 말 하더군요. 돈이 페이팔에 환불되는데 48시간 정도 걸릴거라고 얘기하고 끊었는데 48시간 지나서 돈이 안들어와 전화하니 좀 더 기다리라 하고.. 또 안들어와서 전화하면 기다리라 하고.. 그게 벌써 9일째 입니다. 이베이가 돈을 안주려고 작정 한걸까요? 이런 경우엔 결제 수단인 페이팔에 연락을 해야 하나요? 아니면 파이팔과 연동된 신용카드 회사에 연락을 해야 하는건지.. 고장난 물건을 받은건 전데.. 너무 황당하네요. 이베이 다시는 이용 하지말아야 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얼라 208.***.62.3

      카드사에 클레임 오픈하세요.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 ㅋㅋ 168.***.120.49

      물건 하자 있을경우 일단 사진 몇장 찍으세요
      언제 받았는지 증명되게. 사진에 다 시간도 기록이됩니다
      그러면 셀러가 저렇게 오리발 못내밀죠
      말은 바로해서 님이 리턴하고 싶어서 일부로 고장낸게 아니라고 증명할 수있나요?
      리턴하는 입장에선 고장난것이 왔다를 증명할수 있으면 됩니다
      방빙 뛰지마세요

    • 이베이 174.***.21.211

      사진 이랑 동영상 다 찍었구요, 판매자랑 이베이에게 10장의 사진 증명으로 보냈습니다. 그런데도 판매자가 막무가내였고 이베이가 그사람 말을 들었더라고요.. 근데 저도 여러번 커스터머 서비스 에이전트 들과 통화을 해보니 친절하고 정확한 정보를 주고 받아주는 사람이 있는 반면 어리버리 하거나 불친절 하고, 대충 대충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있는걸로 보아 아마 그런 사람이 판매자와 통화를 하고 결정 사항을 내린건 아닌지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 개미 129.***.151.15

      이상하네요. 이베이는 무조건 바이어편입니다. 심지어 리턴 비용도 셀러가 부담해야 하는데….다시 전화해보세요. 페이팔에 전화해봐야 이베이에 전화하라 할꺼에요.

    • Wr 172.***.20.89

      이베이가 무조건 판매자편은 좀 오래전 얘깁니다
      요즘 그렇지 않다고 하네요

    • 아마쫀 73.***.6.243

      이베이에서 판매자 신용도도 좋은 사람을 골라서 메모리 구입했는데 ebay tracking을 보니

      구입한 날로 부터 이미 30일 전에 배달이 완료되었다고 말도 안되는 내용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클레임 걸면서 이거 사기같은데 더이상 피해자 없게 스톱시키라고 했는데

      이베이 말이 그건 판매자와 협의할 일이다. 문제 있으면 판매자에게 메세지 보내서 협의 봐라..끝..

      판매자에게 메세지 남겼는데 판매자는 물건 가는데 시간이 걸리다면서 한번 답변 후 잠수..

      다시 이베이에 클레임 걸었는데 확인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일주일 기다려라..끝..

      이렇게 시간은 시간대로 다 보내고 핑퐁처럼 이베이와 판매자에 메시지만 열라 보내고

      2달이 지난 후에 이베이에 피해본 사람들이 항의하고

      난리를 치니 그제서야 환불해 주겠다. 그런데 다시 일주일이 필요하다.. 이런 뭐 같은 ebay에서 다시는 안삽니다.

    • ㅇㅇ 138.***.126.245

      아마쫀님 그래서 결국에 환불은 받으셨나요?

    • opita 73.***.253.166

      셀러와 해결이 안되면 페이팔에 연락하세요.
      페이팔에서는 무조건 먼저 셀러와 연락 하라고 하는데,
      셀러와 해결이 안 되는 문제는 (제 경우에)페이팔에서 잘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거래는 체크카드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문제시에 신용카드가 훨씬 간편하고 해결이 용이합니다.

    • 지나가다 174.***.193.148

      이베이 십년넘게 썼지만 환불 못받은적 한번도 없었음. 원글 같은 케이스도 있었으나 다 일주일안에 해결됨. 문제가 해결안되는 님들은 구매히스토리가 거의 없거나 좋은 리뷰가 없거나 습관적으로 리턴한다고 이베이에서 판단하는 케이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