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베이에서 작은 물건들을 좀 많이 구입하였는데 대부분이 가짜이고 틀리고, 작동안되고,배달안되고 하는것이 많아 리턴을 많이 했지만 합당한 이유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베이로 부터 바이어 보호를 남용했다고 계정
정지 통보가 왔습니다.
셀러도 바이어 리턴 남용을 클레임 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누군가가 클레임 했나 봅니다.
이런경우에는 해결 방법없이 다시 이베이를 사용할 수 없는건가요?
이베이에서 물건 팔다보면 별 사람사람 다봄. 대부분 결론은 단순변심인데, 몇달 쓰다가, 제대로 작동안된다. 일부 환불해달라. 공짜로 뭐 달라 하면서 ebay claim 걸고. 그래서 원하는데로 해주면 몇달뒤에 paypal로 또 클래임 걸어서 몇달 더 쓰다가 리턴한 후, 전액 환불 받는 사람들 꽤 많습니다. 리턴 받은 제품 확인해 보면 문제 없이 정상작동되고….. buyer protection이 악용하는 것들 줘패고 싶다
이베이 애용한지 이제 24년째이고 피드백 1000개를 넘는데, 엉터리 물건에 걸린 적은 다섯손가락 안에 듭니다. 그리고 모두 리턴하고 리펀드 받았고요. 배달 안된 일은 딱 한번.
물건 고르는 눈도 좀 있어야 그런걸 피합니다. 가격과 광고만 보고 혹하면 당합니다. 아마존에선 당한적이 오히려 있어요. 아마존은 셀러가 페이지를 만드는게 아니고 표준화되어 있으니, 그냥 보고 구린지 아닌지 판단하기가 좀 더 힘들거든요. 이베이는 셀러 피드백 내용과 리스팅 디스크립션을 자세히 보면 대부분 걸러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