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션 테스트 및 중고차 구입 질문사항

  • #3748383
    닷지카라반 2017년 50.***.58.250 2363

    2017년 닷지카라반 점화 실화 문제로 몇개월간 고생 중입니다. 현재 12/20일까지가 자동차 등록 리뉴얼 해야 하는상황입니다.
    저는 단순히 엔진라이트만 제거후 (배터리 강제 리셋 or 스캐너) 이미션 테스트 통과 시키고 자동차 운행 하고 금전적으로
    상황이 좋아 지며, 추후 수리 또는 trade in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제 알게된 내용은 이미션 테스트시 readiness fail 이 발생 할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 엔진코드 제거후 ECU 가 자동차의 리셋 정보를 50~100miles 정도 운행하면서 다시 저장 하는데요.
    -. 엔진코드 제거후 바로 이미션 테스트시 정보가 not ready 로 표기가 되어 fail 발생한다는 사실입니다.
    -. 제가 오늘 3번정도 시도 하였는데 제 차가 50~80miles 정도에서 다시 엔진코드가 재발생되어서 현재는 실패
    중입니다.

    앞으로 생각 하는 방향 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1. GA 주는 Evap not read 는 제외 대상이여서 Evap 제외하여 이미션 테스트 실시하는방법
    2. 여기서 실패시 이미션 테스트 waver 실시 및 2년유해 받기
    -.실패후 특정금액수리 내역 증명 및 요청시 승인되는 절차
    3. 현재 2022년 12월 기준 제차는 작년 이미션 테스트 통과이력이 있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 , 트레이드인시키는방법
    4. 이미션 실패이후 6개월 동안 자동차 재갱신 안시키고 벌금내고 추후 고쳐서 타고 벌금 ($135내는 방법)

    질문사항
    1. 제가 이미션 테스트 fail 발생하게 되면, 자동차 sell 이 불가능 한가요.
    2. 엔진코드를 지우고 빨리 reCycle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오늘 2회 시도햇는데 잘 안되네요.

    당장 자동차 엔진 고칠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없습니다.. 동일 문제로 고생하신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려요.

    • 닷지카라반 2017년 50.***.58.250

      작년 이미션 테스트 통과이력 가지고 딜러쉽 가서 engine light 이야기 하고 트레이드 인 가능 할까요?

    • 조언구리 99.***.131.167

      Carvana 에서 견적받고, 바로 넘기세요.

    • 스파크 174.***.2.154

      스파크 플러그 문제가 확실하다면, 자가 교체해보는건 어떠세요?
      플러그랑 이그니션 코일만 사면 부품값은 아마존 100불 정도 하는것 같은데요?
      방법은 유튜브 찾아보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 cha 24.***.145.21

      무조건 최근 60일내 에미션테스트를 받고 통과를 했어야 자동차 소유주 이전이 가능합니다. 개인간 직거래시 당장은 에미션테스트없이 차를 넘겨줄수도 있지만 결국 새 주인이 차량등록시 에미션테스트 통과해야 원 소유주에서 재 소유주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증상에서는 무조건 수리를 해야 코드가 없어집니다. 4기통 차량이라면 손쉽게 점화플러그나 코일 자가교환이 가능하구요 (부품/공구값만 토크렌치포함 대략 50~100불 사이). 6기통의 경우 위치에 따라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를 알려주시면 좀 더 자세한 자가교환 방법에 대한 답변을 들을 수 있으실 겁니다.

    • PenPen 152.***.8.130

      2017이면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GA에서는 buyer가 다음 County인 경우에만 emission test통과기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Cherokee, Clayton, Cobb, Coweta, DeKalb, Douglas, Fayette, Forsyth, Fulton, Gwinnett, Henry, Paulding and Rockdale.
      이를 바꿔 말하면, 시골 county로 가면 안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완전 야매인 방법이 한가지가 있는데, 가족중에 누가 시골 county에 살면
      (예를 들어 아들이 대학에 갔다든지) 차주의 주소를 그리로 바꾸던지
      아들 이름으로 명의이전을 하면 emission test안해도 됩니다.
      https://cleanairforce.com/motorists/before-you-test

      그렇게 타다가 차가 25년 되면 Classic으로 분류되서 emission test안해도 되는 모양입니다.

      • law 216.***.148.135

        주소이전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지도 않으면서 가짜 주소를 사용하는 것은 사기행위이며 최악의 경우 연방정부의 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Address_fraud

    • 글슨이 12.***.109.138

      윗에 답변 다들 감사합니다.
      엔진 경고등 리사이클 해서 7개중 1개 빼고 readness OK 상태 유지해서 이미션 테스트 통과했습니다.
      1개까지는 조지아주 제외 허용이네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