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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닷지카라반 점화 실화 문제로 몇개월간 고생 중입니다. 현재 12/20일까지가 자동차 등록 리뉴얼 해야 하는상황입니다.
저는 단순히 엔진라이트만 제거후 (배터리 강제 리셋 or 스캐너) 이미션 테스트 통과 시키고 자동차 운행 하고 금전적으로
상황이 좋아 지며, 추후 수리 또는 trade in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어제 알게된 내용은 이미션 테스트시 readiness fail 이 발생 할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 엔진코드 제거후 ECU 가 자동차의 리셋 정보를 50~100miles 정도 운행하면서 다시 저장 하는데요.
-. 엔진코드 제거후 바로 이미션 테스트시 정보가 not ready 로 표기가 되어 fail 발생한다는 사실입니다.
-. 제가 오늘 3번정도 시도 하였는데 제 차가 50~80miles 정도에서 다시 엔진코드가 재발생되어서 현재는 실패
중입니다.앞으로 생각 하는 방향 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1. GA 주는 Evap not read 는 제외 대상이여서 Evap 제외하여 이미션 테스트 실시하는방법
2. 여기서 실패시 이미션 테스트 waver 실시 및 2년유해 받기
-.실패후 특정금액수리 내역 증명 및 요청시 승인되는 절차
3. 현재 2022년 12월 기준 제차는 작년 이미션 테스트 통과이력이 있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 , 트레이드인시키는방법
4. 이미션 실패이후 6개월 동안 자동차 재갱신 안시키고 벌금내고 추후 고쳐서 타고 벌금 ($135내는 방법)질문사항
1. 제가 이미션 테스트 fail 발생하게 되면, 자동차 sell 이 불가능 한가요.
2. 엔진코드를 지우고 빨리 reCycle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오늘 2회 시도햇는데 잘 안되네요.당장 자동차 엔진 고칠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없습니다.. 동일 문제로 고생하신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