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머신러닝 파이썬 코드 사용할 수 있나요?

  • #3552160
    사발면 68.***.73.74 5313

    안녕하세요. unity에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게임의 캐릭터를 조종하기 위해서 머신러닝 방법을 사용을 하고 싶은데요.

    머신러닝 툴들은 파이썬에서 잘 구현이 되어 있어서, 머신러닝 파트를 파이썬에서 구현을 하고, 이것을 unity와 접목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찾아보니 ml agent라는 것에서 python api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이용하여 머신러닝 python 코드들을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만약 이렇게 연결하는것이, 병목 현상을 일으키고, 일반적이지 않다면, 머신러닝 코드를 그냥 C#으로 처음 부터 다시 짜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 35.***.145.205

      보통 python으로 생성한 모델은 API를 통해서 웹으로 출력하든지 Visualization에 사용하지 게임에 접목하는것이 올바른 아키텍처인지 의문이 가네요.

      만일, Reinforcement Learning으로 게임을 자동화하려고 한다면 가능하지 않을까합니다. 물론 performance 는 장담 못하지만..

    • 사발면 68.***.73.74

      우선, python으로 여러사람들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머신러닝 모델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렇게 일반화된 모델을 유니티와 연결하여 사용을 하다가, 유니티에서 각 사용자에 특화된 데이터를 측정을하고, 유니티에서 머신러닝 모델을 업데이트하여 최적화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게임이나 기존의 소프트웨어들도 점점 더 머신러닝 기법들을 사용을 할것 같은데, 어떻게 구현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 dddd 172.***.94.194

      유니티에서 데이터 수집해서 csv로 export. Python에서 트레이닝 한 다음에 훈련된 모델만 유니티에서 불러다 쓰면 되겠네요. 일단 이렇ㄱ 시작하고, online learning같은 건 나중에 천천히 생각하세용

    • 서바리 76.***.218.45

      네, 좋은 생각 이십니다. 일단 말씀하신 방법을 사용하면, 수월하게 시작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소중한 정보를 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choyk1 208.***.237.201

      ML.NET (C#) 에서 Keras 나 TensorFlow 모델을 ONNX로 저장하면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서바리 76.***.218.45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