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콘신은 시카고와 마찬가지로 여름엔 덥고 겨울엔 눈 무지 하게 많이오고..겨울도 길고..그래서..겨울엔..대부분 집에 밖혀있다고 하는데..미네소타도 똑같나여? 여름엔 후덥지근하고 겨울엔 눈이 많이 와서..학교도 폐쇠하고 그정도 인가여?시애틀 같은데는 눈이 와도 금방 제설이 되서 다니는데 불편함이 없는데..미네소타는 어떤지 궁금하네여..
이런 동네들 눈온다고 휴교 안해요. 눈은 물론 빨리 치우죠. 보통 겨울에 눈이 거의 안오는 동네들이 눈오면 패닉하고 휴교하고 사고나고 그러죠. 항상 오는 동네들은 시스템이 있어서 웬만하면 괜찮습니다.
그리고 미네소타랑 시카고랑 겨울 날씨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미네소타 추위는 차원이 다릅니다. 위스컨신도 옛날에 엔진에 구멍 뚫고 박아 넣는 block heater가 일반적일 정도였지만, 시카고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런 겨울 날씨 차이로 미네소타는 더더욱 겨울 대비가 잘 돼있죠. 건물간의 통로라든가 지하 터널이라든가.
시카고만 해도 눈이 무지 많이 오고 겨울 무지 길고 그런건 아녜요. 상대적으로 말이죠. 그런 해도 있지만 미네소타 미시간에 비하면 양호하죠. 보통 12월 중순 넘어가야 제대로 추워지고, 3월이면 날이 풀리기 시작합니다. 물론 겨울이 짧거나 안추운 해도 있고 유난히 긴 해도 가끔 있어요. 눈 오는 양은 눈 많이 오는 지녁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저번 겨울에도 DC/동부가 훨씬 더 많이 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