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지 사기 같다 니콜라

    • . 45.***.231.179

      혹시모르니 5주 정도만 사놓음. 어케될지 아무도 모르니.

    • Oo 216.***.154.172

      영업이익이 없이 주가가 올라가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이고
      기관투자자들이나 작전 세력 등 투기성 자금으로 생기는 일시적 변동성입니다. 결국에는 영업이익이 주가를 결정짓는다 보시면 됩니다.

      코로나 초기에 $60하던 델타항공 주가가 산산조각으로 대폭락 했을때 워런버핏이 조 단위의 손실을 감수하고 $25에 손절매 했었죠.
      얼마후 주가는 50%가량 상승하며 워런버핏이 이번엔 틀렸네 하면서 기사들이 쏟아졌습니다.

      하지만 지금 보세요. 델타 주식은 결국 $25로 수렴했습니다. 코로나 상황 분석을 통해 기업의 매출감소 및 향후 수개월 수년의 영업이익을 분석해서 적정주가를 분석해서 나온 결과라 결국에는 맞았던거죠.
      일시적인 기대심리로 주가가 잠시 반등할지는 몰라도 장기적인 투자에 있어서는 영업이익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니콜라는 아직 영업이익이 날 수 있는 부분이 전혀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주가가 올라가는 것이 모두 일시적 투기 또는 작전 세력이라 봅니다.

    • 유학 50.***.51.247

      Nikola는 공장도 없고, 제품도 없습니다.
      다만 현금만 엄청 쌓아 놓고 있죠..
      계속 적자만 있죠..하지만 돈은 많습니다.
      투자를 많이 받았죠.
      현상태는 사기라고 볼수도 있고,,아직 때가 아니라볼 수 도 있죠.
      고위험 투자인건 맞습니다.
      현 주가 $30-40 사이 왔다 갔다 합니다.
      당연히 투기적 세력이 있으니까요,
      스토리가 그럴듯 하니…투자세력도 있겠죠.
      $30이하로 떨어질 일도 별로 없다 봅니다.
      $40불 까지 갔다가,,,earning에서 적자(당연하겠죠) 나오면 떨어졌다,,,반복하겠죠.

    • 나라.. 73.***.103.69

      연료전지기술에 대한 백그라운드가 전혀 없던 사람이 테슬라 흉내네며 이렇게 일을 크게 저지르네요.. (테슬라를 폄하하는 뜻은 아닙니다).
      수소 연료전기 기술은 메이저 자동차회사들이 20-30년동안 연구해왓던 분야인데 (수소저장 및 디스펜싱, 전지 스텍, 시스템 인티그레이션, 등등) 무슨 대단한 설계기술이 있다고 이렇게 뻥을 치고 판을 키우는지!!!
      여기에 놀아나서 1000억을 물린 한화가 불쌍하고 처량할 뿐입니다. 국내에서 직원들 돌려가면 힘들게 벌은 대한민국의 자본을 글로벌 호구짖하면서 뜻기니 말입니다.

    • 1111 172.***.228.158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합니까 한화가 천억 투자해서 얼마 번지나 아세요?? 증권어케 돌아가는지는 아세요? 니콜라은 세계를 움직이는 회사가 1년안에 됩니다 태슬라를 그냥 함 봐보세요 와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를 그렇게 하는건지

    • 나라.. 73.***.103.69

      연료전지 트럭을 출시한 현대차가 니콜라의 투자제안을 거절하였습니다. 현대차의 입장에서는 아무 기술력도 없는 니콜라의 밑천이 다 보이기 때문이지요.. 연료전지 트럭 수요자에게는 차후 연료전지 트럭이 완성될 것이니 투자를 하라고 하고, 연료전지 관력 기술회사들에게는 투자를 받았고 트럭주문이 있으니 기술개발 및 integration을 함께 해보자고 하는 식입니다. 결국 니콜라는 제공하는 기술이란 아무것도 없는 중간 브로커일 뿐입니다.

    • Qq 73.***.140.153

      11불 밑에서 살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