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역시 아마존에 비해선…

  • #3780210
    ㅎㅎ 99.***.63.212 2128

    리턴이 확실해서 늘 아마존을 사용해오다 혹시나하는 일말의 꺼림직한 마음을 갖고 처음으로 월마트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입했는데요.. 알고보니 가격이 시중가에 비해 3배가 비싸 리턴했습니다. 로컬 월마트에 드롭하고 페덱스 트래킹번호를 주더군요. 아마존은 가까운 콜스에 드롭하면 환불금액이 곧장 아마존 크레딧으로 돌아오거나 아니면 금방 크레딧 카드로 들어오거든요. 그런 걸 예상헸는데 월마트의경우 물건이 도착한후 환불이 진행되어 대략2주걸린다는군요.

    문제는 물건이 10일 넘게 딜리버리가 안되고 딜리버리상황이 계속 바뀌더군요. 셀러 주소가 불명확하거나 아니면 미씽된듯하기도해서 월마트 고객센터에 연결해 물었더니 그건 제삼자셀러가 판거니깐 그쪽에서 해결해줄거라고 하더군요. 48시간내 셀러가 연락할거라고 했지만 아무연락도 없고.. 셀러 컨택정보를 달라고 했더니 자기들도 모른다고 하더군요. 황당그자체,

    월마트 온라인 비즈니스는 뭔가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았구요 다시는 월마트 온라인을 이용하지 않을 것같습니다. 월마트 온라인을 통해 샀는데 리턴은 셀러랑 해결하라는 ..헐

    요즘 에어비앤비도 이용자와 집주인 분쟁생기면 지들은 싹 빠지고 서로 알아서 해결하라고 해서 욕을 많이 먹는데 월마트도 그런가봅니다. 조금 비싸도 고객서비시 확실한 아마존이 편하군요.

    • 1234 173.***.52.144

      저도 경험해보니 아마존 프라임이 젤낫더라구요.

    • 상남자 173.***.83.228

      야 임마 아마존은 언라인으로 시작했구, 월마트는 매장에서 시작했어 이생퀴야. 당연히 언라인은 아마돈이 좋지않겠냐?

      언라인=온라인

      어린쥐=오렌지

      그렇다고.

    • 카리타스 208.***.24.242

      구입하셨던 제품의 판매자가 Wallmart였나요? 만약 3rd party seller라면 오래 걸립니다..그점은 아마죤도 똑같습니다..그나마 아마죤이 체팅이나 전화로 컴플레인 하면 빠르게 도와주긴 하지요…

      • ㄴㅇ 192.***.54.37

        그,렇,죠.
        아마존도 은근히 3rd party 많습니다. 그경운 똑같이 귀찮고 오래걸립니다.
        그러니 오더전에 물건비교 가격비교 잘하고, 리턴 안한다는가정하에 하거나
        혹 리턴가능성이 있다면, 3rd party인지 잘 확인해야 됩니다.
        뭐 쉽게 조심성부족으로 인한 고통으로 보입니다만.

        • 890 76.***.127.25

          아마존 50프로 이상이 3rd party입니다. 하지만 똑같이 리턴 가능합니다. 3rd party 여도 그냥 앱에서 리턴 신청 하고 포장 안한 상태로 콜스나 유피에스에 가져다 주면 됩니다.

          • ㄴㅇ 192.***.54.37

            인정합니다.
            아마존 년중 50-100개 정도 사는데 리턴 딱한번 해봤는데 편하긴 하더군요.
            돈이 언제 들오왔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아마도 배달된 다음인것으로 기억 (2-3일후).
            월마트 온라인은 년중 1-2번… 리턴 경험없어 모름.

    • 136.***.64.248

      아마존은 FBA서비스 때문에 3rd party라도 리턴이 쉬운거 아닌가요? Prime아닌 3rd party제품은 배송도 길고 처리도 길고 그렇던데요.

    • 99 47.***.89.139

      월마트 최근에 올리버쌤 유튜브 보니 뭐 절차도 안지키고 카드 도용당함 답도 없어보이더만요. 아마존은 소비자 입장에선 신뢰가 있죠 문제 있을 시 환불도 잘되고

    • q 76.***.127.25

      월마트 보다 더큰 문제는 Fedex 입니다. 제대로 된 주소도 툭하면 잃어 버립니다. 제 경우 똑같은 물건을 4개 주문했는데 동시에 오고 있다가 3개만 배달하고 하나 잃어 버린적도 있고, 아얘 트레킹이 잃어버렸다고 업데이트 되서 셀러가 다시 보내줬는데 두개가 오는 경우도 있고. 잃어 버려서 주문 취소 했는데 잊어 버릴때쯤 몇달후 오는 경우도 있고 아주 가관 입니다. 우리 동내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솔직히 흑자 내는게 신기한 회사에요… 가장 대충 던져 놓고 가는것도 Fedex입니다.

    • 오다가다 136.***.251.100

      흠.. 저도 온라인으로 월마트 구매 후 리턴한 경우는 한번밖에 없어서.. (자전거), 제 경우가 월마트를 대변할 순 없지만
      저는 가까운 매장가서 리턴하고 2일후엔가 바로 돈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월마트는 최저가 보장제라서 가서 아마존가격 드리밀면 차이 환불해 줄겁니다.
      이렇게 글을 쓰고보니 제가 월마트 홍보하는 사람 같은데,,, ㅋㅋ 그냥 저는 월마트 리턴에 나쁘지 않은 기억을 가지고 있어서 함 적어봅니다.

    • 화요 107.***.176.45

      월마트 온라인… 안쓰럽습니다. 처참하죠. 월마트에 stock 있는 것 시키면 자기들이 직접 가져다 주는데, 재고가 부족하면 여러 스토어에서 각각 가져옵니다.

      불쌍한 것은, $2짜리 10개를 시켜도, 각 매장마다 1개씩 재고 있으면 10개 매장에서 1개씩 10번 배달합니다. 기름값도 안나오죠. 한번에 안가져오고… 완전 주먹구구식 운영입니다.

      아마존 영원히 못따라갈꺼예요.

    • 카리타스 173.***.29.200

      3rd party seller여도 리턴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다른점은 아마존 프래쉬에 drop off가 불가하고 꼭 ups등으로 보내야 하는거죠.
      가장 크게 다른점은 아마존에서 직접 파는 제품들은 ups든 amazon fresh store에서든 drop off 컨펌이 되면 바로 구입가격 refund 해 줍니다.근데 3rd party seller는 리턴 되은 제품을 받고 나서 때로는 상태 확인후 리펀울 해주기에 추가로 몇일이 더 걸립니다.

    • ㅎㅎ 99.***.63.212

      글쎄요 아마존통해 제 삼자셀러 물건도 콜스에 드롭하면 금방 아마존크레딧으로 들어오던데요. 네 생각엔 제삼자물건 상당수가 아마존 웨어하우스에 위탁한 상태에서 매매되고 백송되기에 가능한 구조라고 봅니다. 물론 제삼자 셀로중 일부는 웨어하우스 관련 수수료 (아마도)때문에 본인이 직접 배송 환불하는 경우거 있긴한데 ..그래서 아마존이 신속배달 환불 등을 위해 가급적 셀러들로 하여금 미리 자기네 웨어하우스에 보관을 유도, 일괄적으로 아마존 유통을 통해 배달하는듯합니다. 바로 이점이 월마트하고 크게 차이나는 것같아요

    • 카리타스 173.***.29.200

      모든 셀러가 아마죤 웨어하우스와 위탁 배송을 하지 않습니다..대부분 이런 셀러들의 제품들은 Prime one-day나 Two-days
      Shipping이 안되는 경우입니다..제 경험으로는 몇몇 한국제품들이 이렇더군요..US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이렇한 셀러들이 있구요..이런 경우 대부분의 경우와 리턴 프로세스가 훨씬 늦어 질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에 : https://www.amazon.com/gp/help/customer/display.html%3FnodeId%3DG38BHJQ25PNCLUBU&ved=2ahUKEwjPr9qW86T-AhXeF1kFHTxOB7YQFnoECCYQAQ&usg=AOvVaw2MJITxJCASV0JgHTpYaSeu
      저 같은 경우 리펀을 받긴 받았는데 거의 한달정도 걸린적이 았었습니다…아마존 a-z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았는데 셀러가 third party이고 제품을 받고 컨펌을 해야 한다고 해서 그냥 기다리기만 했던적니 있었죠…그 다음부터는 제품 검색할때 Prime 딜리버리가 되는 제품들만 구입하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