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실기시험시 사용되는 용어들에 대하여..

  • #3440
    석룡 124.***.202.191 11987

    안녕하세요.
    다음달 중순 쯤에 엘에이쪽 글렌데일 DMV(엘에이 부근 어디라도 가능) 에서 운전면허 시험을 보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아 일단 관광 신분으로 종이면허라도 받으려고 합니다. 소셜도 아직 없습니다.)
    필기 문제는 거의 다 공부 하였구요..문제는 실기 시험 입니다.
    운전 경력은 한국에서 16년 정도 됩니다만 여기는 법규와 방식등이 많이 다르더군요 그리고 영어도 무지 안들려서 실기 시험이 걱정 됩니다.
    하여서 고수 분들께 부탁 말씀 드리오니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질문 1. 실기 시험시 그냥 아는분 차를 빌려가도 되는지요?(풀보험 차량을 가져가야 한다는데 아는분이 풀보험이 아닐듯 합니다)

    질문2. 실기 시험시에 시험관이 멈춰, 서서히, 돌아, 등 많은 것을 주문한다는데, 멈춰의 경우는 스탑이니 별 문제 없을것 같고, 깜박이 켜봐, 뒤로 가봐, 잠깐 정차 등등의 기타 추가로 시험관이 하는 말에 대하여 혹시 기억 나는 것이 있으시면 써주시면(영어로요) 감사하겠습니다.
    요 밑에 글은 어디 게시판에서 복사해서 올립니다. 이런 류의 시험용어들을 부탁 드립니다.

    —- 예를 들어 우측에 차를 세워봐!는 스탑이 아니구요. “Slow down and Pull-over right there”임다. 천천히 요 앞에 세워 보라는 의미죠. 요거 pull-over이란 단어 모르면 꼼짝없이 천천히 달리다가 떨어짐다.



    질문 3. 기타 실기 시험시 요령이나 유의사항등 알고 가야만 하는 필수사항들이 있으면 부탁 드립니다.

    몇일 검색을 해바도 이런 내용은 찾지를 못하여 질문 드리오니 아시는 분은 단어 하나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23 24.***.23.181

      글랜데일 DMV는 실기 시험이 까다롭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LA DMV나 컬버시티 DMV에서 시험보는게 좀 낫다고 합니다. http://www.dmv.ca.gov/pubs/brochures/fast_facts/ffdl22.htm 를 참고 하셔서 준비 잘 하세요.
      다른것보다 한국에서 운전을 오래하셨으니 차선 변경할 때 고개를 돌려서 확인후에 바꾸는 것, 비보호 좌회전 요령만 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okyjfl 70.***.96.132

      석룡씨에게지금 미국에서는운전면허교부에대해 이전보다어려워졌읍니다
      저는엘에이에서 필기시험응합격하고 이곳플로리다에서 면허를땄는데일단저에게 전화나 이메일주시면 자세히알려드립니다562 405 0000 Sungandyoung@yahoo.com

    • duke 24.***.125.153

      쉽고 좋고 정확한 방법 있습니다. 저는 취업비자로 이곳에 와서 안식구와 같이 면허시험을 보았습니다만, 저는 운이 좋아서 한번에 받았고, 안식구는 필기는 가볍게 통과했지만, 실기에서(한국운전경력 10여년- 시내,고속도로포함 어려서부터..) 자꾸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몇번(?)인가 떨어지면 1년후인가 응시할 수 있다 해서..
      ‘연수’를 했습니다. 아.. 진짜 프로들 이더군요.. 어느 DMV냐? 거기에서 코스는 나와서 이렇게 코스와 저렇게 코스가 있다.. 딱 2시간 그 코스를 섭렵하고 각 교차로 주의점 교육 받더니 바로 합격하더군요.

      아.. 비용이 문제 겠는데요.
      혹시 교회를 다니셔도 좋고, 아니시면 더더욱 좋은 (전교 목적으로 더 열심..) 운전학교의 이름에 기독교 성향이 붙어있는 한인 학원을 선택하십시요. 시간당 얼마 하지도 않고, 목적이 목적인만큼 아주 친절한분들이 알려주더군요.

      전… 미국운전에서 ‘우회전’이 그렇게 어려운 것인지 몰랐어요..
      그리고 Blind spot 확인하는 척 하는 것은 아예 나 고개 돌린다! 쉭~ 휙~ 소리내면서 하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습니다.

    • 석룡 124.***.202.191

      친절하게 답글 달아주신 123님 okyjfl님 듀크님께 감사 드립니다. 몇 시간 이라도 교육을 받는것이 좋겠군요.

    • …. 71.***.30.166

      보통 시험관이 영어못하는사람타면 또박또박말해주긴합니다.
      저같은경우엔 다른건 다 잘 알아들었는데
      Pull over there (저기에 파킹해봐라) 그건 처음들어서 한번에 캐치가 안되었던 기억이납니다..
      pull over there..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