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기 MSRP대로 사면 되는건가요…?

  • #3632486
    MSRP 172.***.28.130 1288

    요즘 같은 시기에 리스 만료가 다가와서 울며 겨자먹기로 새차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딜은 커녕 제가 원하는 차도 찾기 힘들어서 딜러쉽에 전화해보고 차가 있다고 하면 바로 사려는 상황이네요. 이런 시기에 그냥 MSRP (윈도우 스티커) 대로 사면 적어도 호갱은 아닌가요…? 원래가 딜을 잘 못하는 성격인데 Rodo 보니까 MSRP에 보통 $2-3000를 추가하네요…

    • 질문맨 173.***.229.14

      그냥 리스 6개월 extension 하시지 그러면

    • T 107.***.223.161

      저도 리스 extention 추천드립니다 요즘 딜러들 3천에서 5천 기본 더 부릅니다

      • 지나가다 136.***.55.115

        그냥 한 5천에서 만불을 더 불르네요. 기다릴겁니다.

    • 흠… 206.***.5.3

      약 한달전에 동료 한명이 캠리 새차를 샀습니다. 여러 딜러쉽에서 msrp 이상을 불렀는데 한군데에서 오히려 2500불 디스카운트 해준다고해서 거기서 샀다는군요.

      결론은 발품을 파시기 바랍니다. 몸이 피곤할수록 가격은 낮아지고 편할수록 높아집니다.

    • livedish 72.***.147.93

      리스한 차를 구매하시는 것이 요즘 중고시세보다 훨씬 쌀 테니 구매하시고 더 타다가 나중에 기회봐서 새 차 사면서트레이드인 하시면 되겠네요.

    • 마이너스 73.***.207.77

      프리우스 -$8000 해준다고 했는데 안샀습니다.

      원래 픽했던 차가 비싸서 결국 포기하니까 프리우스를 권하더라구요.

      새로 나온 모델이나 오버 프라이스..

      요즘차 중에는 반도체 없어서 안전관련 센서 없는 차종이 여럿 있으니 잘 보고 사야 합니다.

      GM, MB, BMW, Hyundai, Kia 등등

    • xxxx 173.***.2.6

      프리미엄 붙여서 파는 딜러들은 그냥 뒤도 안돌아보고 나오시면됩니다.
      얼마전에 아큐라 mdx msrp 에서 4천불 뺏습니다.

      • Tim 24.***.227.189

        MDX가 요즘 인기가 없어서 그래요. 보통은 MSRP + 입니다.

        • dfdfd 71.***.8.55

          mdx가 3열 luxury suv 몇년간 부동의 판매 1위인데요???

          • 지나가다 136.***.55.115

            MDX는 잘 모르겠고 텔룰라이드 보고있는데 물량이 없어서 기본적으로 5천이상 프리미엄 줘야 합니다. 그나마 그것도 들어오는 당일날 거의 팔려서 가봐도 없습니다.

    • 1111 104.***.211.192

      괜히 그렇게 생각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자발적으로 호구 되는 겁니다. 지금 시장이 역전 됐어요. 개학 시즌도 끝났고 사람들이 왠만하면 차 고쳐타고 차를 잘 안바꾸려고 합니다. 그래서 정비소에만 사람 많고 딜러십 막상 가보면 사람도 없어요. 최근에 차량 바꾸려고 몇몇 딜러쉽에 연락처 남기고 왔더니 매일 같이 깎아 줄테니 자기네들한테 와서 사라고 매일 전화 옵니다.

    • Hanover street 219.***.122.37

      /1111님 리플 감사합니다. 그럼 일단 코스트코 오토프로그램에 나오는 딜 가격으로 딜러들 뿌려보는 선 정도는 시도해볼수 있겠네요. 기쁘네요~^^

    • T 107.***.223.161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요즘 뉴욕은 침수사태도 있었고 정말 차사기가 힘듭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의견이 있으니 직접 알아보시는게 나을것같아요

    • 미친차값 73.***.210.162

      얼마전 SUV샀습니다.
      코스코, Truecar 다 소용없어요.
      딜러들 연락도 안주고 줘도 그냥 자동응답. 한국차들은 인기믾은 SUV경우 대개 MSRP보다 높게 줘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연락도 없고 하루뒤에 보면 이미 팔리고 없고.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직 인기없어진 세단들은 딜이 좀 되는것 같아요.
      전 인기있는 독일 SUV를 MSRP보다 약간 싸게 샀는데 모든 딜러가 다 높게 부르고 코스코 프로그램도 소용없었습니다.
      한가지 좋았던건 거의 4년된 제 차를 제가 샀던 가격보다 약간 높게 딜이 되서 저도 너무 푸쉬하지 않고 계약했어요.
      현재 자동차 마켓은 정상이 아닌게 확실합니다. 4년된 5만마일 넘은차를 제가 산 가격보다 더 쳐주는 Trade-In. 정상이 아니죠.

    • Turbo 174.***.76.78

      예전에는 MSRP에서 얼마나 마이너스(할인) 될지 딜을 했다면, 지금은 MSRP에서 얼마나 +/- 가 될지를 딜하는 것입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 차가격이 결정된다는 기본 원칙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수요가 많은 대중차들이 상대적으로 비싼것 같고..premium brand가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은지 할인행사도 하는 것 같더군요. 얼마전 코스코 오토프로그램에서 아우디 1~2천불 할인행사 있더군요. 위에 mdx 사신분도 상대적으로 (수요와 공급 차원에서) 인기가 덜한 차라서 할인 받았다고 봅니다. 같은 차라도 발품팔고 딜러 범위를 높이면 더 싸게 살 기회는 있겠죠. 당장 차가 필요하지 않다면 공장 주문 오더하고 기다리는 것도 싸게 살수 있는 방법입니다.

      리스 만료라면 buyout해서 계속 타는것이 제일 경제적입니다.

    • 지나다 70.***.216.181

      원하시는 브랜드의 홈페이지 (딜러 홈페이지 말고요.) 에 가시면
      지역별 오퍼가 차종별로 있습니다. 그걸 참조하시면 최소한 뒤통수는 면하실수 있고.
      요즘 같은 때는 Nation wide 브랜드 리스 오퍼가 상대적으로 안전(?) 할 수도 있습니다.

    • dfdfd 71.***.8.55

      리스 만기시 그대로 인수, 구입하시면 됩니다. 3년전에 시장이 정상일때 맺은 계약 그대로 인수가격이 정해져있으니 인수 후 바로 팔아도 이득을 볼 가능성이 많습니다. 새차가 필요하다면 소나타처럼 (못생겨서) 인기 없어서 안팔리는 차들은 아직도 몇천불씩 깍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