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안에 새 차 구입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게 2015 프리우스하고 2016 마즈다6 인데요.
프리우스는 연비보고 생각하고 있는거고 마즈다6는 걍 전체적으로 다 맘에 들긴 합니다.
근데 예전에 들은 얘기로는 마즈다 차들이 뭐 잔 고장이 많다 어쩌다 그랬던거 같아서..
마즈다가 요란하지 않게 실속있는 것 같던데요. 저도 살까말까 많이 알아보다가 다른 걸 샀지만 주변 마즈다 가진 사람들은 좋아하던데요. 마즈다6는 리뷰도 좋잖아요. 차는 팔 때 생각을 너무 많이 할 필요 없어요. 타고 다니는 그 긴 시간의 만족도가 더 중요한데, 평이 안좋은 차라면 몰라도 본인이 선호하는 게 마즈다라면 괜찮아 보이네요.
Mazda CX5 오너 입니다. 작년 12월에 사서 만족하고 타고 다닙니다. 저도 Subaru forester, Honda crv 사이에서 고민하다 여기저기 review 읽어보고 또 직접 오너 한테 후기 들어보고 구입 했는데요… 지금까진 대 만족 입니다. 물론 말씀대로 2,3 년안에 고장 나긴 쉽지 않겠지만 그건 또 복불복이라고 보고 2008년 이후 마즈다 품질이나 reliability 가 많이 좋아 졌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요즘은 자동차 기술들이 많이 상향 평준화가 되서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무지 만족하고 있습니다.
굳이 마즈다 살 이유가 있나요? 값이 훨씬 싼 것도 아니고 reliability 가 혼다나 도요타 보다 좋다는 통계도 없고. 많이 안 팔리다 보니 부품 구하기도 다른 일본차 보단 어렵고 등등… 차가 훨씬 더 좋은 것도 아니고… 전 마즈다 몇번 렌트카로 몰아봤는데 그저 그렇더군요. 혼다나 도요타 또는 현대보다 좋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즈다 미국 포드가 소유한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