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1-0920:43:20 #1419325캐디 67.***.244.242 3290
예비 석사생이고 양복 정장 풀 맞춤 까진 필요없을 것 같고 와이셔츠만 맞춤으로 필요할 것 같은데 미국에선 어딜가면 될까요?
휴고보스 가면 맞춤해주나요?
-
-
저도 며칠 전 이왕 좋은 거 살 거면 맞춤 사는 게 낫지 않을까 해서 알아보다가 Brooks Brothers에서 맞춰주는 걸 찾았는데요, 핏이랑 싸이즈는 그냥 기성 핏들 중 고르는 거고(기성복 분류랑 같음…) 커프, 등 뒤 주름, 이런 자잘한 것들 다 골라야 되는데 뭐 제가 딱히 취향이 확고한 것도 아니고 잘못 골랐다가 망할 가능성도 있고, 입어보고 살 수 없는 단점이 있어서 일단 보류했어요.
다 해서 200불정도 하는 것 같던데, 웹싸이트 가서 알아보세요. http://www.brooksbrothers.com/mtm-about/mtm-about,default,pg.html
아마도 같은 돈으로 백화점 다니면서 최대한 여러 가지 셔츠를 입어보고 마음에 드는 걸 찾으면 사서 소매정도만 줄이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
Macy’s 정도 백화점에 가서 와이셔츠 사는 코너로 가세요.
점원에게 사이즈 재어 달라고 하시고 거기에 맞는 걸 입어 보시기 바랍니다.
목, 팔, 몸 크기에 따라 번호가 따로 있습니다 – 대부분의 와이셔츠는 번호가 세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셔츠는 같은 번호라도 Slim Fit 과 Regular Fit 이 있는데 뚱뚱한 체격이 아니면 한국사람에게는 Slim Fit 이 더 어울립니다. -
제가 사는 동네는 한국분이 운영하시는 맞춤전문이 있습니다. 원글님도 사시는 곳에 한국분이 하는 tailor shop이 있는지 찾아 보세요. 그리고 체형이 정말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미국이나 한국이나 요즘은 옷를 맞춰서 입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보통은 기성복을 사서 세탁소에 가서 alteration을 합니다.
-
흠… 조언들 감사합니다. 일단 중부지역이라 한인 테일러 샵은 없고… 제 채형이 맞는 와이셔츠 찾기가 불가능하네요… 운동을 해서 어깨가 넓은 편이라 어깨선 맞추려면 XL을 입어야 하는데 그럼 위아래 기장이 너무 길어서 다리가 짧아보이게 되고 팔 기장도 XL짜리는 너무 길어서 쫙 피면 손까지 가릴 정도의 길이네요;; 그렇다고 팔 길이와 위아래 기장 길이에 맞게 입기 위해서 L을 입으면 어깨선이 제 어깨보다 좁아서 어깨가 좁아보이고 타이트해지고;; CK매장에서 여러번 입어봤습니다… 테일러샵을 찾아봐야겠네요. 그리고 기왕에 맞추는 김에 돈 좀 쓰려고 하는데(예를들어 휴고보스?) 그런 곳들은 맞춤 해주나요? 원래는 CK에서 사서 수선집에다가 맞춤할 생각이엇는데 그런 경우 배(옷값)보다 배꼽(수선값)이 더 들뿐더러 딱 마음에 들 것 같지도 않을 것 같아서 말이죠
-
아무데나 가서는 안되고, 각 브랜드 마다 boutique이 있습니다. 중부지역에 boutique이 있을 만한데를 잘 모르겠습니다.
뉴욕에는 아주 많은데요.
브랜드가 상관이 없다면 tailor shop 으로 동네 찾아 보세요. 몇개 나올겁니다.
어떠한 체형 이신지 모르겠지만, 이런저런 브랜드 찾아 보시면 본인에게 맞는 브랜드가 있을 겁니다.사시는 동네에 saks 같은 정도의 백화점에 가보시면 기성복 셔츠를 tailoring 해 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