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온라인 쇼핑몰 회사 상대로 스몰클레임을 진행 할려고 합니다.
약 300불의 구두를 사서 배송되자마자 새것이 아니라서 리턴 했는데, 돈을 돌려주지 않네요.
온라인 회사에서 돌려주지는 않고 크레딧카드 회사에 dispute 하라고 해서 dispute을 하고 기다렸는데 크레딧카드회사가 추가 서류를 요청한때 제가 여행중이라서 증거서류를 늦게 냈는데 기간이지났다고 무조건 decline 시키고 온라인 회사하고 알아서 하라고 하고, 온라인 회사는 dispute 하라고 하고 핑퐁 게임 하네요. 크레딧 카드 회사가 BOA 인데 담당자말로는 온라인 회사가 돈을 안돌려 주려고 할려고 하는 거라고 말은 해줬어요.그래서 소비자 보호인 BBB에도 도움을 요청했고,state 에 있는 소비자 불만 접수에도 했고, federal 에도 했는데, 아무 반응이 없네요
참고로 BBB 에서는 이 회사가 응답이 없다고 case 닫는다고 했고, state 는 변호사인지 직원인지 하시는 분이 저를 cc 걸고 제가 작성한 폼을 attach도 하시고 15일이내에 답변해라 했는데 이것도 이 회사가 답변이 없네요. 제가 귀찮아서 그만두기를 바라는 것인지 해명도 안하네요온라인 회사에 전화및 이메일로 여러번 연락했는데 그냥 dispute 하라고 했다가 제가 리턴을 안하고 빈박스 보냈다고 말도 안되는 소리 하네요 . 다행히 fedex 통해서 리턴했는데 tracking number를 입력하니 박스 무게가 나와서 이게 어떻게 빈박스냐 했더니 답변이 없네요.
너무 억울헤서 돈도 돈이지만 스몰 클레임을 할려고 합니다.
스몰클레임이 처음이라 여기저기 서치 했는데 몇가지 궁금한 사실이 있어서 잘 아시는 분이 계시나 해서 여쭤 봅니다.1. 제가 사는 주와 그 온라인 회사가 있는 주가 다릅니다. 어느 주에 접수를 해야 하나요?
2. 제가 모든 증거서류 tracking 영수증, 제 리턴 물건 잘 받았다는 이메일, 채팅 및 이메일로 리펀 해줄거라는 응답등, 가지고 있고 제가 생각하기에는 질 것같지 않은데, 그 회사가 다른 문제로 저를 소송 할 수 있나요?
3. 접수시 코트비용 및 다른 비용도 있는데 그것도 제가 그 회사 상대로 청구해도 되나요?그 온라인 회사가 오프라인도 있고 큰회사에요
전 개인이기 때문에 혹시나 제가 고려해야 하는 위험 요소가 있나 해서 여기다가 여쭤 봅니다.어떠한 조언이라도 주시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