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지 “연비”만을 위한 공기압의 수치는 어떻게 되나요?

  • #20364
    북가주 67.***.140.34 2667
    차종은 2009 캠리 LE 4기통 순정 타이어입니다.

    현재 28psi로 맞춰져있는데, 몇이 연비에 가장 좋을까요?
    • 지나가다 75.***.168.115

      저도 궁금합니다. 좋은 질문인것 같네요. 운전습관을 빼고 타이어 공기압이 연비에 가장크게 작용할것 같은데… 제 경험으론 우선 주어진 공기압보다 살짝 높게 해주는것이 나아보였읍니다. 실제로 제본건 아니구요. 적은거보다 큰게 나을것 같은데요.

    • 연비 173.***.93.186

      경험상 타이어 공기압과 연비는 크게 좌우되지 않은것 같읍니다.
      타이어 압은 규정 대로 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너무 높으면 가운데만 닳아 터지는 확율이 높아지고 너무 낮으면 사이드가 접혀서 타이어 손상이 커집니다.

    • 글쎄요 99.***.90.25

      오직 연비만 따지자면 약간 psi를 높이는 것이 구름저항을 줄여 연비를 줄여줍니다만..
      공기압이 적정보다 높으면 윗 분 말씀대로 타이어가 빨리 닳습니다. 제동거리도 더 길어지고요.

    • 20% 67.***.74.124

      전 20% 정도 더 넣고 다닙니다. 캘리포니아라 비올일 없으니 제동거리 약간 늘어도 상관없고, 타이어 빨리 다는거 크게 차이나지 않고, 개스비 세이브 하는거에 비하면 남는 장사 입니다.

    • 넉두리 50.***.77.122

      10%만 더 넣고 다니면 가장 좋다고 합니다.

    • 공기압 71.***.112.9

      가장 정확한 것은 새벽에 기온이 가장 낮을 때 매뉴엘어 나와있는 적정 공기압으로 맞춰주는 것입니다. 냉간시 라는 표현이 이 때를 말합니다.
      그러면 낮에는 온도 상승으로 1-2기압 높아 지고, 고속으로 다니다 보면 3-5기압 더 높아 집니다.
      계절의 변화로 인해 새벽녘 기압이 바뀌게 되므로 주기적으로 체크해서 조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매 5000-6000마일마다 로테이션 해주는 것이 타이어 소음과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 우와 111.***.104.175

        지나가다가 옛날 글 우연히 봤는데 위에 댓글에 낮에는 온도 상승으로 1-2기압 높아진다고 그러는데 그러면 사람은 어찌 사나요 ㅋㅋ

    • 108.***.200.215

      압력을 높이면, 승차감이 조금 떨어집니다. 물론 연비는 좋아지구요.

    • 연비는 65.***.255.18

      공기압이 너무 낮은경우가 아니라면, 연비하고는 크게 관계가 없는것 같습니다.
      32psi 가 정상인데, 35psi 넣는다고 연비가 눈에띄게 달라지지 않던데요.
      차라리 inertial driving, pulse and glide, look ahead 같은 hypermiling 테크닉을 배워보시는게 더 효과적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