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10-3118:36:32 #2931624궁금합니다 208.***.239.180 8148
안녕하세요,
워싱턴에 살고 있는데요, 여권 없이 영주권 카드만 가지고 캐나다 여행하는데 문제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
-
-
당연히 있어야지요 한국여권 챙기세요
-
뭘 함부로 말을 하는지…
영주권만 있으면 되는데 무슨…
무턱대고 넘겨짚지 말아요.
-
-
미국 사람들도 지금은 캐나다 갈때 (육로로 가든 비행기로 가든) 여권이 필요합니다.
-
여권이 꼭 필요한게 아니라, 전자면허증이나 여행카드, 출생증명서 중 아무거나 한 개 필요합니다.
뭘 함부로 말을 하는지…
무턱대고 넘겨짚지 말아요.
-
-
문제됌 어느나라든 여권들고가는게 맞는거임; 911이후부터 미국시민권자들도 캐나다갈때 입국심사거침
-
캐나다는 미국인과 미국영주권자는 일반 외국인과는 입국심사를 다르게 합니다.
그러므로 입국심사를 하는 것은 미국인인가 미국 영주권자인가를 심사하는 거지
여권을 보는게 아닙니다.
뭘 함부로 말을 하는지…
영주권만 있으면 되는데 무슨…
무턱대고 넘겨짚지 말아요.
-
-
여권 가지고 가는게 맞는거 같은데 몇일전 친구 씨애틀에서 캐나다 갔는데 출입국 모두 영주권만 확인했다네요.
-
실제로 영주권만 보는데도 왜 저런 잘못된 댓글들이 있는지 모르겠군요.
경험담을 말해줘도 그래도 여권이 …
법을 가져다 줘도 그래도 여권이..
무거운거 아니니 가져가도 별 큰일이야 아니지만
미국영주권자는 영주권만 있으면왕복됩니다.
캐나다영주권자는 미국 다녀올려면 여권/무비자/비자 등등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캐나다는 미국영주권자는 비자면제협정 국가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그냥 통과입니다.
그래서 미국 영주권이 필요한 것이지 여권은 보지도 않고 필요 서류에 나와 있지도 않습니다.
국가가 중요한게 아니라 미국 영주권자인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국 영주권이 위조라 생각되면 여권도 위조라 생각하고 여권외에 다른 서류를 달라고 해야 맞듯이..
영주권이 신분 증명이 되므로 굳이 여권은 필요가 없어요.반대로 미국을 방문할때는 캐나다 영주권자라도 해당 국가가 미국 비자 면제국이냐 그런 국적을 따지므로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론 반대로 미국 영주권자가 캐나다서 미국을 오는 경우도 영주권만 봅니다. 국적이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국적은 영주권이 아닌 사람들에게 국가별로 입국 자격을 부여하느라 중요하니 영주권자가 아니면 당연히 다른 증명은 안되고 여권만 됩니다. (미국인은 자국이니 여권 없어도 입국됨-신분조사는 하겠지만)이것은 북미 햄프셔 협정에 나와 있습니다.
즉, 영주권자는 그린카드만 있으면 되고,
반대로 시민권자는 출생증명서 등 미국 국적을 확인하는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국적이 증명된 전자 운전면허증이나, 츨생증명서나 여권 등이 있어야 하지요. 그 중에서 전자운전면허증은 수수료내고 발급을 받아야 하니, 미국인들은 가장 편하게 국적을 알려줄수 있는게 여권입니다.
그래서 되려 시민권자는 여권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은 겁니다.따라서 영주권자는 그린카드만 있으면 됩니다.
-
-
이론적으로는 해외여행이라 여권을 가지고 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작년 여름에 나이애가라 폭포 여행을 갔을때, 국경을 이틀사이 4번 통과했는데도, 아무도 여권보자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영주권만 검사하더이다. 그래도 모르니 한국 여권 지참하세요.
-
바로 위 댓글 참고하세요.
반대로 미국 영주권자가 괜히 캐나다 입국시 여권 먼저 보여주면 무비자 입국 처리가 되버려 영주권 입국보다 더 복잡해집니다.
혹시 몰라서 여권하고 영주권 같이 주면 귀찮다고 화내서 괜히 세관조사 하라고 나오는 억하심정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규칙대로 영주권만 보여주고, 만일 여권보자면 영주권이 위조인가 의심되는 경우밖에 없을 겁니다.
그래도 규칙이 여권 없어도 되기 때문에 안가져왔다면 그만입니다.
미국 입국시 도 육로로 북미 중 캐나다로에서 입국할때는 영주권자는 그린카드만 봅니다.
이와 반대로 캐나다 영주권자는 캐나다 영주권 아무 상관없이, 그 나라 국적으로 미국 입국시 입국 심사를 합니다.
그러므로 캐나다 영주권자는 미국 육로 관광시 여권 필수 입니다. 국적이 중요하니까요.미국서 캐나다 입국시 영주권이 아니면 당연히 여권 가져가야 합니다.
Western Hemisphere Travel Initiative FAQ
에 보면,
미국 시민권자는 :
이중에 하나가 필요합니다.
• U.S. Passport;
• Passport Card;
• Enhanced Driver’s License;
• Trusted Traveler Program card (NEXUS, SENTRI or FAST);
• U.S. Military identification card when traveling on official orders;
• U.S. Merchant Mariner document when traveling on official business; or
• Form I-872 American Indian Card; or
• Enhanced Tribal Card (when available).영주권자는 :
What are the document requirements for U.S. Lawful Permanent Residents?
U.S. Lawful Permanent Residents are still required to present a valid permanent resident card (Form I-551), or other valid evidence of permanent residence status. A passport is not required.영주권자는 여권 불필요라고 못을 박아 놓았습니다. 여권 보여주지 말아요.
참고로 Western Hemisphere Travel Initiative 가 뭐냐하면,
911 테러 이후로, 북미를 여행하는 사람들도 신분 검사를 한다 라는 제정입니다.
그 전에는 서구 해미스피어 여행 (미국 캐나다 여행) 시 별것 안봤습니다. 거의 그냥 대충 왔다갔다 했어요. 국경도 큰 길이나 있지 시골길은 아무도 없는 곳이 많았습니다.
911이후로 캐나다가 개나 소나 다 관광객을 받고 하니까 미국서 궁여지책으로 모든 길에 검문소를 두고 미국인/영주권자 무사통과를 하게 된 것 입니다. -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어요^^
-
http://www.cic.gc.ca/English/helpcentre/answer.asp?qnum=593&top=16
미국 영주권자는 영주권 카드만 있으면 되네요.
단, 항공편을 이용해 입국할 경우에는 여권, ETA, 미국신분증명(영주권) 다 지참해야 한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