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0-1601:00:34 #3824974GAnii 108.***.241.86 3480
안녕하세요,
제가 배우자영주권을 들어가게되었는데, 마지막 485에서 범죄경력을 묻는다 하더라구요.
저는 20년도에 미국에 입국하였고, 19년도 5월에 사이버범죄 사기로 50만원 벌금형을 받았었습니다.처음 미국입국시에는 100만원 미만의 가벼운벌금형이라 범죄기록을 no라고 적었었습니다.
혹시 485 신청시에 범죄경력을 또 no라고 적어야할까요
아니면 50만원 벌금형도 사실이니까 yes라고 적고 범죄기록회보서를 제출해야할까요?도와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
Yes로 처음 부터 기록했어야 하고.. 그 내용을 명시해었야 합니다.
한국의 범죄기록 증명서(?) 라는 것이 있었는 데 그곳에 뜨는 경우는
100만원 미만의 가벼운벌금형이라 범죄기록을 no 를 기록한 것은 허위사실 기재입니다.
이것이 다음 절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범죄기록 증명서에 해당 사안이 직시되어 있다면 변호사와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현재 범죄경력회보서에 사기 Fraud 50만원이렇게 나옵니다.
20년 입국할때 변호사는 기재안해도된다고해서 안적었는데 이렇게까지 될줄몰랐습니다.
내일 영주권변호사에게 다시 문의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
네 잘 해결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경험에 의하면
미국심사관들은 범죄행위 그자체도 중요하고 그 범죄행위에 따라 추후 심사를 진행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일어난 일을 숨기는 것” 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미국 행정업무를 생각하는 지 모르지만..
저는 적어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 변호사라는 분 참 이상하군요.
분명 범죄경력회보를 제출하라고 하고.. 그것에 허위사실이 있을때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문구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 데요… -
485 심사과정중에 한국에서의 범죄 경력 조회도 하기 때문에 무조건 yes라고 하셔야합니다.
-
20년 입국시에 범죄기록 없다고 하신 거 땜에 영주권이 거부되진 않겠지만 장기펜딩이나 인터뷰 할 가능성은 아주 높아보여요. 485에도 범죄기록 없다고 하시면 이건 무조건 거부됩니다.
-
그 때 변호사는 심각한피해를 끼칠만한게 아니라 크게 상관없다고 답변이 왔었습니다.
제가 무지해서 일어난일이네요.
이번 이민변호사랑 다시 상담해서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기친 시키한테 뭔 댓글을 이리 잘 달아주고 조언을 해주고 ㅎㅎ
골때리는 애들이다
똥 오줌 못가리냐 다들 범죄자 시키한테 뭔 조언이야그냥 어쩌다 다투다가 싸움을 했다면 이해가 되 사람이니
또 운전하다 사고나서 등등 이해할수있는건 이해가 되지만사기? 이걸 감싸주고 조언을 해주냐?
사기친놈이 두번은 못치냐? 이놈말은 믿을게 못되 -
Interpol과 연계된 국가들의 경우 FBI에서 조회가 가능한것으로 압니다.
I-485의 경우는 과거 기록자체도 중요하지만 조금이라도 관련된 사항이 있을경우 사실대로 소명하는기회를 주는 과정이고 또한 그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변호사와 잘 협의해서 잘 마무리 되시길바랍니다.
-
범죄경력회보에도 안나오는 건들도 찾아서 보고 헤야 하나요? 사면/기소중지 등의 사유가 있는데
-
-
그런건 보고 안 해도 된다
-
-
배우자 영주권은 그냥 받기는 받지 않나요? 그러나 제가 알기로 485 등 진행하시다 보면 남들보다 시간도 더 걸리고 추가서류 요청도 받고 그렇게 될 겁니다.
일단 미국애서 사기 등의 범죄는 misdemeanor 이지만 도덕적 타락에 의한 범죄이므로 이민에서는 큰 악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최초 입국시에도 범죄기록이 없다고 체크 하셨으면 misstatement 입니다.
-
“사기”는 도덕적으로 타락한 범죄에 속하고 (crime involving moral turpitude) 벌금형 또한 유죄이므로 무조건 공개하셨어야 합니다. 문제는 지금 485에 공개를 하시면 비자 지원서에 거짓말을 하신게 알려져, misrepresentation 로 평생 입국거절사유가 됩니다. 그러면 웨이버를 받으셔야 되는데, 비이민 비자 웨이버와는 다르게 영주권을 위한 웨이버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셔야 합니다. (영주권자나 시민권자인 직계가족이 극심한 고통을 받을 것임을 증명).
이걸 숨기고 진행하게 되면, 나중에 들통났을때 영주권은 물론이요 또 misrepresentation한 것이므로 미국 영구추방입니다. 어느게 좋은 방향일지 작성자님께서 잘 판단하시면 됩니다.
-
여기는 도덕군자 성인박사님들만 오시는 곳이라…ㅋㅋ 변호사랑 잘 상의하셔서 진행하세요..
-
2023-10-1601:00:34 #3824974
GAnii 108.***.241.86 224
안녕하세요,
제가 배우자영주권을 들어가게되었는데, 마지막 485에서 범죄경력을 묻는다 하더라구요.
저는 20년도에 미국에 입국하였고, 19년도 5월에 사이버범죄 사기로 50만원 벌금형을 받았었습니다.처음 미국입국시에는 100만원 미만의 가벼운벌금형이라 범죄기록을 no라고 적었었습니다.
혹시 485 신청시에 범죄경력을 또 no라고 적어야할까요
아니면 50만원 벌금형도 사실이니까 yes라고 적고 범죄기록회보서를 제출해야할까요?도와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참.. 결과적으론 no 라고 적은것이 잘됐다고 봐야 하나요? 그당시 무슨 비자였는지 모르겠지만 yes 라고 적었다면 미국 입국못했습니다. 그리고 시민권자 배우자 영주권 진행중이면 인터뷰 할지언정 승인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 글쓴이의 입장에서 적은것이고, 냉정하게 다시 평가하자면 첫단추가 잘못 꿰어져서 향후 영주권을 받는다해도 불안함을 떨쳐버릴 수 없이 살아가시겠네요.
-
이러한 질문을 하는 이유는 범죄사실 자체를 확인하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이유는 지원자가 혹시 거짓말을 하고 있나 확인하는 것입니다. 만일 거짓말을 하다가 들통이 나면 범죄사실의 크고작음의 차원을 떠나서 원글님이 작성한 지원서류 내용을 더이상 신뢰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게 됩니다. 잘못하면 이 악영향이 시민권을 딸때까지 계속 끼치게 될수도 있습니다.
-
보나마나 이 결혼도 사기결혼이겠구만~
대체 부모한테 가정교육을 어떻게 받은 거니? -
당시 사기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금전적 손해를 변상하시고 반성 하셨으면 하늘이 도와 영주권 시민권 문제 없을 것이고
반대로 피해 회복 노력도 하지 않았고 반성도 하지 않으셨으면 앞으로 하시는 모든일에 그 업보를 받게 되실것입니다.
-
어떤 사기친거냐
-
저는 ds160 에 한국에서 폭행으로 벌금 90만원 있는거 사실대로 말했습니다. 이게 한국이라 폭행이지 사실 저는 길가는데 술취한 모르는 사람이 뒤에서 갑자기 공격해서 맞다가 몇대 대응했는데 상대 코뼈가 나간거거든요. 전 정당방위라 생각하는데.. 암튼 전 사실대로 밝혔는데 저는 그렇다면 485 진행시 크게 문제가 없을까요? 40년 인생에 처음이자 마지막 기록입니다.
-
네 사실대로 말하면 됩니다.
저는 영주권진행당시 한국에서의 오래전 벌금형 몇십만원이 범죄기록 떼었을 때 나오지 않아서
사실 없다고 하고 싶었는데,
변호사분이 범죄기록에 안나왔어도 써 내자고 해서, 그렇게 했고
인터뷰시에도 사실대로 상세히?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영주권 잘 받았고
지금 생각해보니, 무조건 사실대로 하자는 변호사조언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