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글: Compact SUV 추천 및 조언부탁드립니다. (http://tiny.cc/gb31ez)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업데이트 남깁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코멘트 꼼꼼히 읽고 추천해주신 차량들 모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다들 정성스럽게 의견 남겨주셨는데, 의외의(?) 결정 (파란색 2018 Nissan Rogue)을 내렸습니다.
최상위 트림에 이런 저런 옵션을 다 넣어서 MSRP 36000정도 되는 차를 OTD29000에 샀습니다. 혼다 Accord, 혼다 cr-v, 도요타 Rav4 번갈아 가며 흥정하느라 이래저래 맘 고생 심했거든요. 이메일은 다 합쳐서 100통 이상 보낸 것 같습니다.
그 경험을 발판삼아 Rogue는 금방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운전도 못하는데 혼자 리프트 타고 2시간 정도 걸리는 곳에 찾아가 픽업해왔네요.추천해주신 분은 한분밖에 없었고, 한번도 고려해보지 않았는데 Nissan Rogue로 마음을 굳힌 이유를 말씀드려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원글에서 썼던 옵션 (SUV, Moon roof, Advanced safety option, Android Auto, Leather seat) 을 다 만족하면서 예산을 초과하지 않은 차는 Rogue가 유일했습니다.특히 Nissan Rogue 최상위 트림 옵션인 어라운드뷰(360도 카메라)에 반했어요. 주차를 제대로 해본 적도 없는 왕왕초보라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별표 100개!
Lane watch (차선을 이탈하면 핸들을 꺾어 줌)과 Adaptive Cruise Control (크루즈를 켠 상태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가늠해 자동으로 속력 조절) 기능도 좋아요. 차에게서 운전을 배우다시피 했습니다. 차를 산 날은 고속도로를 처음으로 타 본 날이었는데 벌벌 떨면서 차에 의지해 무사히 돌아왔어요.무엇보다 디자인과 색상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크지만 귀엽고 색깔도 예쁘고? 펄이 섞인 고급스러운 파랑이라 부담스럽거나 촌스럽지 않아요.
Nissan Connect에 기본 가입되어 있는데 집에서도 핸드폰으로 문을 여닫을 수 있고, 원거리에서 엔진을 미리 켜둘 수도 있어요. 너무 춥거나 더울 때 미리 히터나 에어컨을 켜둘 수 있습니다.
단점도 분명 있습니다.
우선 고속 주행 중 내부 소음이 심하다는 거! 지금은 익숙해지긴 했지만 친구들 세단을 타보면 확실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ㅠㅠ 이동 거리가 좀 있는 분들은 불편하실 수 있어요.
저는 사실 차를 탈 일이 많지 않아 소음은 별로 신경쓰지 않고 있습니다. 통학 거리가 짧아 (집에서 1마일-도보15분) 차를 산지 9개월이 지났는데 이제 겨우 3500마일 정도 탔거든요.그리고 핸들이 ‘많이’ 가벼운 편이에요. 이게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직진일 때도 계속 흔들리고 커브 틀 때는 다른 차들보다 훨씬 크게 반응하네요. 제 차를 대신 운전해 본 지인도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고속으로 운전할 땐 특히 더 심해서 잘 붙들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 차는 4년 후쯤에 사게 될텐데 그때는 소음이나 핸들링을 더 많이 고려하겠죠? ㅎㅎ 그래도 지금은 너무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옵션 짱!
저처럼 처음 차 사느라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힘내세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