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070 전화기 세팅문제

  • #313280
    cone 72.***.32.125 9791

    제가 그동안 엘지에서 제공한 AP로 잘 쓰다가

    이번에 Netgear WNDR3700 으로 라우터를 교체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전화기가 WiFi 검색에서는 이 라우터를 잡는데, 막상 연결할려고 할 때에는 연결이 안됩니다.

    그래서 이 라우터에 유선으로 엘지 AP를 연결했는데, 똑같이 검색은 되는데, 막상 연결은 안되는 겁니다. 계속 연결시도만 계속되고…

    문제는 다시 넷기어 라우터를 제거하고 예전 설정으로 복귀하고 싶어도 계속 잡지를 못하네요.. 전화기가 이상한 걸까요? 전화기가 예전 모델이라 그런가요? 혹 이런 문제를 겪으시고 해결하신 분이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을 찾아봐도 연결 자체가 안되는 문제보다는 연결한 후 음성통화 문제..(SIP 의 문제?) 나 문자가 안되서 포워팅을 시키거나 포트를 열거나 하는 문제들 만 많이 보이는데, 막상 연결 자체가 안되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 혹시 71.***.52.117

      저도 같은 경우를 경험했습니다.
      저도 LG에서 제공되는 AP로 통화를 하다가 통화 품질이 않좋아 Netgear 제품으로 변경을 하였는데 똑같이 증상이 나타나더군요..
      혹시 컴퓨터 인터넷 연결은 되나요?
      다음 제가 하는것은 차례데로 확인한번 해 보세요.. 저는 이렇게 해서 해결했습니다.

      1. 윤선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인터넷이 된다면 2번으로 가시고요..
      인터넷이 안되시면 1-1로 가세요..

      1-1. 인터넷이 안된다면 Netgear 라우터에 현재 인터넷 신호가 안들어 오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라우터와 인터넷 모뎀 연결 선을 전부 다 빼시고요… 전원도 다 빼야합니다.
      그 다음에 모뎀과 라우터를 인터넷선으로 연결하세요..전원은 아직 켜지 마시고요..
      다음에는 라우터 전원을 넣으세요…
      약 2-3분후 라우터가 정상 작동불이 들어오면 모뎀 전원을 넣으시고요..
      그러고 인터넷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아마 될것입니다..

      2. 인터넷이 된다면 라우터에 무선 인터넷 Setting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password라든가 기타 등등… 그러고서 무선인터넷이 잘 되는지 확인하세요..
      다음은 무선 인터넷은 되는데 070가 안되는 경우입니다…

      3. 070만 안될 경우에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라우터 설정으로 들어가서 무선인터넷 비밀번호를 변경하니 저 같은 경우에는 되었습니다.

      부디 잘 연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근데 저는 그다음 문제가 또 생겼었습니다… 070 전화가 제가 전화를 거는것은 되는데 상대방이 전화를 할 경우에는 전화가 되질 않았습니다.
      그건 Netgear 라우터 설정에 음성에 관련되 무엇인가 막혀있어서 그렇다고 070에서 그러더군요.. 그래서 그것도 해지하고 나니 다시 070 전화가 안되어서 다시 비밀번호 변경부터 다시 하니 지금은 잘 되고 있습니다.

      모두 저와 같은 경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위와 같이 해결했습니다…참고하세요..

      • 같은증상 24.***.158.239

        저도 라우터 바꾸니까 070 전화가 거는것은 되는데 받는게 안되더군요.
        도저히 안되어서 라우터는 전화기에 딸린거로 다시 바꾸고 전화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혹시 50.***.37.59

      윗분처럼 거는것은 되고 받는것은 안되는 분들 참고하세요..
      가장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LG 070 고객 센터로 전화하면 해결해줍니다..
      일단 고객센터에 전화하시고 미국에서 사용하신다고 이야기하면 해외 사용자 담당자가 님 셀폰으로 전화해 주고요..컴퓨터 원격지원으로 문제해결해 줍니다.

      그것이 귀찮으신 분은 밤까지만 기다려 주세요.
      제가 지금은 직장이라 볼수가 없는데 집에서 무선설정에서 무엇을 바꾸었는지 알려 드릴께요.

      고객센터 직원 말에 의하면 해외에서 구입한 라우터의 경우 무엇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데 뭔가 막혀있다고 그걸 풀어줘야 한다고 했거든요…

    • 궁금이.. 67.***.162.24

      혹시님,

      저도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전력이 불안전한지..아님 인터넷이 불안전한지…저도 자주 혹시님과 비슷하게, 전화를 거는 것은 되는데 수신은 되지 않네요…벨이 울리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그럴때 마다 전화를 다시 세팅을 하면 한 며칠 혹은 몇주는 잘 되는데, 퇴근 후 집에 오면 저도 모르게 벨이 안울리고 있는 거죠…전화만 할때는 모르는데, 친구들이 한국에서 전화를 하면 제가 전화를 안 받는 다고 하니…매 그때 마다…다시 세팅을 하지니 귀찮고..

      한국 LG에 전화를 해도 제가 사용하는 브라이존에 연락을 해서 해야 한다고 하니…
      참, LG에서 해외 사용자 담당자가 있나요? 많은 분들이 미국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원래 한국에서 사용 하는 것이라, 서비스 센타에 연결이 되어도 선뜻 물어 보기가 애매 하네요..

      저도 님의 해결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