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연료펌프 문제라면, 딜러로 가야하나요?

  • #3158148
    포드 63.***.104.154 1016

    며칠 전 시동 안걸리는 문제로 글 올렸는데..몇분께서 말씀하신 연료펌프 문제인 것 같다고
    파이어스톤에서 알려주었습니다.

    문제는 시니어 레벨 매카닉이 휴가중이라 화요일이나 들여다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연료펌프 문제라면, 교체로 가능한 일인지…그래서 파이어스톤에서도 해결이 가능한 건지..

    아니면, 지금이라도 당장 토잉 불러서 포드 딜러로 가야하는건지…

    연료펌프 문제 있으셨던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일주일째 파이어스톤에서 잠자고 있는 차….ㅠㅠㅠ

    • 동네 71.***.253.147

      저는 쭉 혼자 교환 했는데 동네 카센타 가서 교환 해도 아무 문제 없어요.
      연료필터도 함께 교환 하시고 앵꼬 될때 주유하는 습관이 있는분은 연료필터가
      과열 되어 나빠질 수 잇으니 다음 부터 연료는 1/3 밑으로 안내려 가도록 신경쓰세요.

      • 포드 63.***.104.154

        쭈욱…혼자 교환하셨다는 말씀은 연료펌프가 몇만 마일에 한번씩 고장날 정도의 부품인가요?
        지금 이 차를 7만마일 정도에서 사서 지금 16만일 정도 탔는데..처음 발생한 문제라서 여쭤봅니다.

        주유는 불 들어오면 넣으러 가는 편입니다..거의… 불 들어와도 3갤론 정도는 남아있다고 알고 있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이런 습관이 연료필터에 문제를 야기 시키고 연료펌프도 함께 죽게 만드는건가요?

    • 동네 71.***.253.147

      그런 습관이면 16만마일 이면 펌프가 나갈 수 잇습니다만 드문 경우입니다..
      보통 펌프가 개스에 잠길정도면 25만마일 이상 폐차까지 문제 없습니다.

    • aa 45.***.136.55

      연료펌프가 가끔 고장이 납니다. 윗분 말씀처럼 연료를 바닥까지 내려가도록 운전하는 습관을 가지신분들 차에서 연료펌프가 자주 망가집니다. 연료펌프에 센서가 달려있는데 그 센서가 과열되면 연료양을 제대로 측정을 못하죠. 그 센서를 쿨링 시키는게 우습게도 연료 그 자체입니다. 즉, 연료안에 연료펌프가 푹 담겨 있어야 과열이 안되고 쿨링 효과를 보는데 연료가 바닥까지 내려가면 연료펌프가 밖으로 드러나고 쿨링이 안되는거죠. 마치 냉각수가 없어서 라디에이터가 과열되는것과같은 이치입니다. 그 냉각수 역할을 연료 그 자체가 하는거죠. 이건 아주 흔한게 발생하는 일입니다. 동네 싸구려 바디샾가서 연료펌프 바꿔 달라고 하면 됩니다.

    • 느낌 96.***.40.206

      제 느낌이 맞았군요. 저도 미국차였는대 초기 시동이 시원하게 잘 안걸리더니 나중엔 시동이 간신히 걸리더군요. 그런대 운전중 엔진 꺼지는 아찔한 상황이 생긴 후 구글링 통해 관련 차종 엔진펌프 이슈가 보여 의심 가지고 미국차 잘 보시는 한국 메케닉께 체크를 부탁했습니다. 그분 왈 펌프 릴레이나 휴즈의 문제면 아주 간단한 부품 교체로 해결되지만, 엔진펌프면 연료통 내리고 펌프교체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검사는 엔진펌프 릴레이에 연결된 호스의 압력을 재보고 바로 엔진 펌프 문제라고 알려줬습니다. 연료펌프와 필터 포함 부품값과 인건비 포함 400불 정도 현찰로 했습니다. 교체 후, 엔진 시동시 바로 엔진시동 안걸고 걸기 전 단계서 2-3초 있다가 시동 거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름도 불 들어오기 전 꼭 채웁니다.

    • 0000 76.***.49.183

      역시 미국차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