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5-3123:38:46 #2854253뉴욕 173.***.110.232 3577
혼다 어코드구요
오일 잔량이 20% 표시된면 체인지 하고
항상 가던 곳(레귤러 39불) 에서 하는데요
맡겨놓고 오늘은 좀 자세히 봤더니 10분도 안걸리더라구요
오일을 빼고 새로 넣은게 아니라 그냥 넣기만 한것 같아요
그래도 되는 건가요?
그럼 제가 해도 되잖아요 ㅠㅠ
-
-
뺏을겁니다.
정상적인 엔진이라면 엔진오일은 없어지는게 아니라, 그대로 순환하면서 윤활을 하므로
그상태에서 추가만하면 엔진오일에 버블끼면서 그냥 뻗어버립니다.항상가는곳이 리프트가없이 그냥 드라이브인 한다음에 차 밑으로 들어가는 지하층(?) 에서 빼는
Jiffy Lube 같은데면 빼는걸 못봤을수도 있겠네영.. -
진짜, 10분도 안 걸렸다면…
필터바꾸고, 오일 빼고, 채우고… 그 시간에 다 할 수 있는 일은 아닌것 같기는 하네요.
거기서 작업 맡기기 전/후 로 딥스틱 뽑아서 찍어보세요. 그게 제일 확실하죠.
-
10분보다 많이 짧게는 안되지만 플러싱 말고 그냥 빼고 채우는 교환은 시설만 잘 돼있으면 10분안에 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저는 그냥 동네 jiffy lube가서 그보다 오래 걸리지만 그리 멀지 않은 한인 정비소는 9분 걸린다고 자랑스럽게 광고하던데요.
-
엔진오일 작업 직접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점성이 있는 엔진오일이 그렇게 단 몇 분만에 중력 만으로 아래로 다 흘러 나올 수가 없습니다.
오일 빼는 시간만 해도 10분이 모자르는데, 하물며 그 시간에 모든 작업을 마친다면…..
헌 오일이 꽤 많이 남아 있는 상태로 새 오일을 넣어봤자…..그 작업 결과는 뻔하겠지요^^ -
제가 집에서 오일체인지 할때는 1-2시간 걸려서 오일 빼고 나온만큼 정확이 넣습니다. 4qt면 4, 6qt 면 6병 채우죠.
10분안에 빼내는 오일체인지는 얼마나 나올까요? 3qt? 5qt? 알수가 없죠. 급할땐 그런데서 하시는것도 괜찮을겁니다.
물론 제때 잘 갈아주는게 아예안가는거 보단 백만배 낫겠지요.
-
15년째 자가정비 하고요, 오일체인지 정도가 아니라, BMW E46 미션내려서 수리하는정도의 DIYer 입니다.
제생각엔… 지피루브에서 하는식으로 준비~~땅! 하고 오일체인지 하면 10분이면 합니다.
볼트 풀고, 빠져나오는동안 필터갈고, 오일이 방울방울 떨어지기 시작할떄 볼트끼우고 기계로 정확하게 새 오일 집어넣으면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마지막 한방울 떨어져나오는것까지 기다리려면 10분가지고 안되지만, 마지막한방울 기다릴필요 없읍니다. 쭉쭉 나오는게 멈추면 99% 는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머지 1%… 의미 없습니다. 그냥 기분탓인거죠.-
고고님 대단하시네요
옛날에 E38 엠스포츠 타면서 BMW는 DIY하지 말자고 결심을 했었는데…
DIY 게시판 같은거 있으면 서로 정보 공유하면 참 좋겠습니다
취향에 맞는 머플러를 못찾아 직접 짜볼려고 합니다 -
고고님, BMW 는 엔진오일 보충하라고 계기판에 알림이 뜨면, 1 QT 만 보충하면 되는거 맞나요?
-
-
오일체인지 10분이면
떡을 친다에 한표 -
저도 집에서 10분은 좀 그렇고 20분이면 가는데요… 오일 드레인이야 3-4분이면 끝나잖아요.
-
저도 역시 집에서 하는데 15분정도면 충분한듯합니다. 자가 오일 정비는 벌써 8년째네요.
-
bk 님 말씀대로 바닥에 구멍뚫린데서는 10분이면 떡을 칩니다!
리프트로 올리는 시간도 안들고 완전 100% 분업이 가능해서, 한명은 차몰고 들어가서 본넷 여는 동안 한명은 밑에서 오일 빼고 …다른한명은 점검해주고 … 이렇게 하면 시간이 남습니다; 저희동네에 거짓말 안보태고 대기 시간 빼고 교환 시간만 본다면 5분정도에 끝내는데도 있습니다. 5분동안 오일교환 하고 에어필터 확인에 타이어 바람도 넣어주고, 심지어 앞유리 창문도 닦아주더군요ㅋ 가격도 싸지않은데 (30불 이상/4기통) 줄을 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