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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잠시 방문중인데 정말 공기질 최악임.
미국 문제점도 많지만 깨끗한 공기 하나만으로도 미국에 살아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될 정도임.
한국은 왜 이렇게 공기가 오염되었을까, 정말 대부분이 중국탓일까?
of course not, 한국을 남태평양 한가운데 떨어트려 놓아도 자체 오염물질만으로도 최악의 대기질 국가일 것임.
1. 국토 면적 대비 대기오염물질 배출 밀집도가 사실상 세계 최악임,
설명 필요없음. 자동차 밀집도, 전국에 산재한 영세 공장, 각종 산업단지2. 휘발유
미국 휘발유에 10% 에탄올을 첨가하는 이유는 clean air act라는 법률때문인데 휘발유에 에탄올을 첨가하면 연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배기가스가 훨씬 청정해짐.10%이상 에탄올을 첨가하면 에탄올 휘발에 의한 오존발생이라는 위험도 있지만 10%미만은 대기질 보존에 큰 효과를 보여줌.
일본도 10여년 전부터 에탄올 첨가함.
놀라운 것은 중국도 몇년 후 에탄올 첨가 휘발유를 의무화 할 예정.
한국은 앞뒤 깜깜, 한국산 휘발유가 세계적 품질이라는 정신적 자위만 하고 있음.즉, 휘발유 차량의 배기가스 독성이 한국이 미국/일본에 비해서 휠씬 높음.
3. 디젤
유럽 자동차회사의 클린디젤이라는 국제 사기사건의 자발적 호구가 바로 대한민국임.
클린디젤은 완전 사기임. Euro5니 Euro6니 하는 디젤 배기가스 기준도 다 사기.
Euro6 적합 디젤차량의 실주행시 이산화질소 발생량이 휘발유차의 15배 이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음.
유럽에서 벤츠는 사실상 디젤차 판매를 접는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공격적 할인정책 펴고 있음.
남은 디젤 재고 한국에다 덤핑하는 거지.전세계 디젤 쓰레기차의 덤핑그라운드가 한국임,
한국 정부, 환경부는 여전히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고 있음.
한국 전체 차량중 디젤차 비율 거의 50% 육박.
디젤차는 특히 Particle matter, 즉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게 확산이 잘안되어서 한국 공기 뿌옇게 되는 것은 디젤 배기가스 특성을 보여줌.
디젤차 매연 필터도 간단히 생각해보면 완전 사기임.
필터에 매연을 가둬둔다고 해도 이게 사라지는게 아님. 주행중 필터에 쌓인 분진 다시 다 빠져 나가고 폐차할때 또 필터분진 공기중으로 다 퍼짐.
디젤차는 최대한 판매를 금지하는 것이 대기질 향상의 가장 빠른 길임.
한 5년 후에 중국 대기질이 한국보다 나아진 후 갑자기 한국정부 공격적 한국 대기질 개선정책을 펼것으로 예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