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실외기가 꺼졌다 켜졌다 반복..

  • #3354316
    슈슈 216.***.154.172 10900

    타운하우스 살고 있는데 올해 여름부터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안나와요. 실외기가 5초간격으로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합니다.
    팬은 계속 돌아가는데 바람이 차갑지가 않네요.
    이 에어컨은 일반 미국 아파트에 있는 것과 비슷하게 냉난방 함께되는 식이고 히터는 잘 됩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문제가 다양할 수 있다고 나와있고
    제가 확인해본 부분은 thermostat 이상무 필터 이상무 인데
    혹시 냉매가 떨어졌다거나 실외기가 고장난 부분이 있으면 이럴 수가 있는건지요?
    혹시 확인해야할 부분이 있는지요.

    경험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AC 45.***.136.55

      1. 실내 온도 조절 장치를 쿨링 모드로 맞추시고 온도를 현재 실내 온도보다 2도정도 낮추세요.
      2. 잠시후 실내기에서 팬이 돌기 시작하면서 바람이 나옵니다. 그때 밖으로 나가셔서 실외기의 컴프래서가 위이잉 하며 작동하는지 얼마나 오래 작동하는지 점검하세요.

      실외기 자체는 내부에 컴프래서만 들어있고 기기 주변에 열방출 코일과 열기를 외부로 뽑아내는 팬만달린 단순한 기기입니다.

      만약 외부기 컴프래서가 정상작동하는 소리가 나면 실내로 다시 들어오셔서 온도 조절장치를 유심히 보세요. 말씀하신것처럼 실외기가 켜지고 꺼지는것을 반복할때 그것이 온도조절 장치에 어떤 형태라도 표시되는지. 만약 아무 표시도 없고 계속 쿨링모드이고 실내온도가 여전히 셋포인트보다 높은대도 실외기가 켜지고 꺼지기를 반복한다면 실외기 문재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복되는 실외기 온오프 상태가 온도조절 장치에 나타난다며누그것은 온도조절장치의 문재일겁니다. 그럼 홈디포 가셔서 온도조절장치 싼걸로 하나 사다가 교체하시면 됩니다.

      • 슈슈 216.***.154.172

        답변 감사합니다.
        실내기 팬은 계속 돌고 온도조절장치는 쿨링 모드에 온도가 실내온도보다 낮게 설정된 채 아무런 문제가 보이지 않습니다.
        실외기 팬은 계속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구요.
        실외기에 문제가 있어보이는데 컴프레서 이외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나요?

    • AC 45.***.136.55

      1. 실내 온도 조절 장치를 쿨링 모드로 맞추시고 온도를 현재 실내 온도보다 2도정도 낮추세요.
      2. 잠시후 실내기에서 팬이 돌기 시작하면서 바람이 나옵니다. 그때 밖으로 나가셔서 실외기의 컴프래서가 위이잉 하며 작동하는지 얼마나 오래 작동하는지 점검하세요.

      실외기 자체는 내부에 컴프래서만 들어있고 기기 주변에 열방출 코일과 열기를 외부로 뽑아내는 팬만달린 단순한 기기입니다.

      만약 외부기 컴프래서가 정상작동하는 소리가 나면 실내로 다시 들어오셔서 온도 조절장치를 유심히 보세요. 말씀하신것처럼 실외기가 켜지고 꺼지는것을 반복할때 그것이 온도조절 장치에 어떤 형태라도 표시되는지. 만약 아무 표시도 없고 계속 쿨링모드이고 실내온도가 여전히 셋포인트보다 높은대도 실외기가 켜지고 꺼지기를 반복한다면 실외기 문재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복되는 실외기 온오프 상태가 온도조절 장치에 나타난다며누그것은 온도조절장치의 문재일겁니다. 그럼 홈디포 가셔서 온도조절장치 싼걸로 하나 사다가 교체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시는 온도조절 장치가 24V 제품인지 와이파이 커뮤니케이션이 돠는 제품인지 먼저 확인하시고 같은 종류로 달아야 합니다

    • qwqwqw 24.***.243.45

      Sears에 전화하면 점검하는데 67불 정도 차지합니다.

    • 경험자 104.***.75.248

      저희 집 에어컨도 비슷한 증상이었어요. Evaporation nozzle valve 가 고장났었어요. 컴프레셔가 작동해도 nozzle 이 고장나면 냉매가 팽창이 안되서 실외기가 돌다가 금방 꺼짐니다. Evalpolation valve 는 두개가 있는데, 실외기에 달려있는게 난방할때 사용되고, Attic에 있는게 냉방에 사용됨니다. 개인이 교체하기는 어짜피 쉽지 않으니 전문가를 불러 진단을 확정하고 교체하는게 낫을 것 같습니다. 부품비는 100불 미만인데 노임으로 300불 정도 냈었었네요. 여기에 진단비 100불 정도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지나가다 73.***.28.72

      저도 같은 증상의 문제가 있었는데 defrost 기능
      문제였습니다. 에어컨도 냉장고와 같이 일정시간
      Cooling을하면 코일에 성에가 끼는데 내부 unit 에
      있는 팬만 계속돌아 녹인 후 다시 외기를 돌립니다.
      그런데 내부 팬이 고장나거나 콘트롤팬널에 이상이
      있으면 이러한 현상이 있다고 하네요.
      저는 일단 콘터롤러에 있는 배선을 바꾸어 강제로
      내기 팬을 돌려 보아 이상이 없어 콘터롤 팬널을 새 것으로
      교체하여 해결하였습니다 교체는 일반인도 쉽게할 수
      있고 가격은 70~$80 했던 것 같습니다. 콘터롤 패널이
      도착할때 까지는 내기 팬을 강제로 돌리는 수동 스위치를
      만들어 사용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