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팅 & 텍스 사무실 인수하실 분

  • #3899732
    JSTA 73.***.63.210 880

    2013년 고객 0 상태에서 회사를 설립한 후 그동안 최선을 다해 일하다 보니 어느덧 은퇴를 고려하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내일 당장 은퇴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이제 서서히 제가 은퇴한 뒤, 저 대신 회사를 이끌어갈 능력있는 분을 영입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제 은퇴 예정 시기는 만 65세가 되는 2033년 입니다. 로칼 회계/텍스펌 이란게 개인사업이고 특별히 은퇴나이가 없기에 대부분의 개업 회계사/세무사님들이 65세 이후에도 은퇴없이 소일거리 삼아 계속해서 일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회사의 발전이 없고, 서비스를 받는 고객님들에게 좋지 않고, 무엇보다 본인 스스로에게도 좋지 않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현재 정해진 나이에 은퇴를 한 뒤, 이후 가족들과 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길 원합니다.

    현재 저희 회사 규모 및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출규모: $1M/년
    2. 직원: Full time 3명 (저 포함)
    3. 1인당 매출 $300K – $350K/년, Hourly rate: $150- $250/hr (staff), $300-$400/hr (partner)
    4. 매출분석: 텍스 35% (개인/비지니스 = 60%/40%), 어카운팅 40%, 페이롤 15%, 기타/컨설팅 10% (비율은 약간의 가감은 있음)
    5. 비지니스 고객의 40%는 스몰비지니스, 60%는 IT & BT 스타트업 회사 입니다. 개인 고객의 85%는 한인이고, 비지니스 고객의 50%는 한인 입니다. 그러므로 한국어 및 영어 사용은 필수 입니다. 99.99% Paperless 로 운영되고, 모든 자료는 고객별 항목별로 잘 정리되어 서버에 보관하며 매일 백업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경우 텍스시즌 포함 주 5일 , 9-6로 운영되고 있고, 1시간이 넘는 오버타임은 없습니다(1월 이후 오버타임 없음).
    6. 오피스를 방문하는 고객은 1년에 10명이 안되며 99.99% 이메일 및 전화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어카운팅/텍스 분야에서 일을 하고 계시고 로칼 어카운팅 펌 운영에 관심이 있어 회계 사무실 개업 혹은 CPA 오피스 인수를 고려하시는 분들 가운데 저희 회사를 저보다 더 크게 발전시키고 싶으신 마음과 능력이 있으신 분이면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참조로 지금 당장 은퇴 하는것은 아니며 직원을 모집하는 것도 아닙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이해하는중 72.***.95.228

      결론은 지금 내 회사를 인수 해서 나를 10 년간 하이어 해라 인가요?

      • JSTA 73.***.63.210

        아니오. 인수를 원하시는 분이 있으면 관심갖고 고려해 달라는 얘기 입니다. 2033년은 목표 은퇴싯점이고 그 전에라도 적당한 인수자가 있으면 전 언제든지 은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은퇴시기는 얼마든지 조정할 수 있고 인수인계가 끝나면 바로 은퇴할 것 입니다. 은퇴후 저는 네바다로 이주 혹은 한국으로 역이민을 한 뒤 은퇴생활을 할 예정입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abc 172.***.212.36

      매출이 넘 낮은데 저 정도면 순이익은 절반이라고 봐야겠네요

      사무실 임차료 소프트웨어 사용료 서플라이 그 밖에 오버헤드 고려하면 한인회사 경리과장 급 수익일 듯

      거기에 프로페셔널 펌 고객은 주인 바뀌면 solicitation으로 다른 펌으로 쉽게 넘어갑니다

      주변에 저런 식으로 회계 펌 인수했다가 1년도 안되서 문닫는 데 수두룩

      예외적으로 펌에서 쭉 근무해서 고객과 신뢰쌓고 다니던 펌 인수하는 건 성공확률 높지만 그 때까지 박봉으로 버티는 게 가능할지

      • JSTA 73.***.63.210

        1. 한인회사 경리과장님 연봉이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저희 파트너 소득은 빅포 파트너 평균 셀러리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구글링해서 찾은 내용 입니다.

        “A Big 4 partner’s salary can vary widely, but you can expect to make between $250,000 and $5 million annually. The average salary for a Big 4 partner is around $650,000–$850,000 per year”

        2. 프로페셔널 펌 고객은 주인 바뀌면 solicitation으로 다른 펌으로 쉽게 넘어간다고 하신 말씀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대부분의 대형펌 및 중소형 펌들도 인수합병을 통해서 그 몸집을 키워 왔습니다. 만약 고객이 다른 회사로 쉽게 넘어간다면 프로페셔널 펌에서 인수합병이란게 있을 수 없습니다. 물론 인수한 고객 100% 가 남는다고 할 순 없겠지만 일부 고객의 이탈을 고려해서 원래 인수합병이 진행되고 가격이 설정되는 것 입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Ext 176.***.243.161

      오랫동안이 사이트 이용해 온 유저로서 JSTA님과 같이 객관적인 정보를 올리는 분들 요즘에 찾기 힘든 것이 사실임을 느끼는게 비단 저뿐만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전문적인 분야는 자기 회사나 이름 남기고 글을 올리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고.. 물론 어느 정도 이상이면 유로 서비스가 되어야 하겠지만 이 사이트는 익명의 무료 사이트임을 언급하고 싶네요.

      그동안 적성자님 글을 통해 도움이나 힌트를 얻은 분들도 있을 테니 주관적인 외견 공유는 좋지만 단순히 비꼬는듯한 (전혀 주관적이지도, 객관적이지도 않은. 즉 아무런 도움도 안 되는) 표현은 지양함이 어떨까 합니다.

      • 1111 50.***.167.116

        동감합니다. JSTA 님은 항상 (친절히, 무료로) 긴 댓글/답변을 달아주시는 분입니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 사이트에서 도움을 얻었습니다.

    • 글쎄 75.***.105.84

      Ext님 글에 절대적으로 공감합니다.
      제가 세금 관련 질문올려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 받은 적도 있고 다른 분들 질문에 대한 답글에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저도 왜 offensive한 댓글이 올라오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JSTA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 JSTA 73.***.63.210

      아랫글은 ㅅㅈㅎ 회계사 사무실 파트너로 추정되는 분께서 올리신 글에 대한 답변 입니다. 저희가 아래 답글을 올린 후, 바로 원글은 지워졌습니다만 그 글 내용으로 추정컨데 그동안 이곳 workingus 에서 저희에 대한 근거없는 비난을 끝없이 하는 곳중 하나가 북가주 에머리빌에 있는 ㅅㅈㅎ 회계사무실에서 일하는 파트너 혹은 직원이란게 밝혀졌기에 기록으로 남겨 둡니다.
      ———
      제가 알기론 직원들 이메일 주소가 웹싸이트에 공개된 북가주 회계사무실은 에머리빌에 있는 ㅅㅈㅎ 회계사 사무실 밖에 없으며 저희가 3-4년 전에 “메니저급” 혹은 “시니어 메니저급” 직원을 고용하기 위해 해당 회사 웹싸이트에 공개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낸적이 있습니다. 회사에서 훌륭한 직원을 리쿠르팅 하기 위해 노력하는 행위가 잘못된 행위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현재 존재하는 모든 리쿠르팅 회사는 상도덕이 없고 불법을 저지르는 회사 입니다 (SK 하이닉스에서 삼성전자 직원을 접촉해서 리쿠르팅 해 간것은 SK 하이닉스가 반도체 업계에서 상도덕을 어긴건가요?). 아뭏든 저희가 보낸 이메일에 답변이 없으셔서 리쿠르팅에 실패 했고 그뒤 잊고 있었는데 이렇게 환기해 주셔서 그동안의 궁굼증이 많이 해결 되었습니다. 아시는지 모르지만 당시에 저희가 ㅅㅈㅎ 회계사님을 직접 만나서 그쪽 회사를 인수하고 싶다고 제안 했었습니다. 당시에 저희가 ㅅㅈㅎ 회계사무실을 인수하고자 한것은 고객이 없어서가 아니라 저희 회사 규모로 좋은 직원을 리쿠르팅 하는데 한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ㅅㅈㅎ 회계사무실은 직원 10-15명으로 알고 있고 그정도 규모의 회사를 인수할 자금이 준비되어 있었음). 좋은 직원을 리쿠르팅 하기 위해 회사 인수를 제안할 정도로 당시 저희는 좋은 직원을 모시는데 진심 이었습니다 (그때 이곳 workingus 에도 직원 모집한다는 광고를 수시로 했었습니다). 현재는 저희 회사 비지니스 모델이 바뀌었고 회사 규모를 확장하지 않고 현재 규모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전환 되었기에 더이상 직원을 모시지 않고 있습니다만 추후 1-2명 정도 추가로 모실 수도 있습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