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3-2803:51:02 #3446854막둥이엄마 14.***.38.101 4743
안녕하세요.
12학년 학부모예요.아이가 이번입시에 몇군데 대학에 합격을했는데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시민권있는 남학생이고 문과전공입니다.
아이의 꿈은 로스쿨을 가서 변호사가 되고 싶어하지만
꿈은 꿈이고, 공부하다보면 얼마든지 바뀔 수 있겠지요.
관심있는 전공은 Public Policy, Political Science, Sociology, Econ 입니다. 토론으로 국내외 대회 수상했고 Essay 잘 쓰구요. 수학은 소질없습니다저희가 인컴이 많이 낮다보니 FA 를 7만불 이상 주겠다는 곳이대부분이라 게 학비걱정은 안 할수 있게되어 천만다행이예요.
학비걱정 빼고 어느 대학으로 가는 것이 나을지 미국대학과 미국사회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합격한 대학은,
Williams College
Duke
Cornell
Vanderbilt
Emory 등등 입니다.이 중에서 Williams College 와 Duke 를 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수업의 질, 명성, 향후 장래성등을 놓고 견주고 있는데 어렵군요. 아이는 시골 외딴 곳에서의 삶도 무료하지 않게 받아들이는 편입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
-
듀크 추천드립니다.
-
아이비리그 코넬!!!
-
에모리도 좋은 대학이지만 위의 4학교에는 밀리니 빼시구요.
공대라면 선택이 코넬이겠는데 , 문과면 그냥 4개 학교중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하시는게 정답.
근데 언급하신 전공중 econ 으로 하시기를. 다른전공은 하버드,예일,프린스턴 나와도 취직이 어려움. -
공부를 엄청 잘했네요. 학비 걱정도 없다니 진짜 막강한 조건입니다. 저라면 코넬 보냅니다. 코넬과 듀크 중 고르시죠. 밴더빌트, 에모리, 윌리엄스 모두 아주 아주 좋은 학교지만 코넬/듀크랑은 전체적인 급이 다릅니다. 아깝죠. 친구들과 어울려 즐겁고 아름다운 대학 생활 보내기에도 코넬 너무 좋음.
-
Duke no brainer
Cornell is the worst ivy
-
다 좋은 학교들이라서 고르기 참 힘드시겠어요 ㅎㅎㅎ 전 노캐사는데 듀크가 워낙 캠퍼스가 멋있기로 유명해서 놀러가봤어요. 듀크가 있는 더램이라는 도시와 그 주변 랄리 등등 중급도시들이 모여있어 생활하기 좋은 곳이고 hmart도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한국 식료품 구하기도 쉬워요. 학교 자체의 명성은 뭐 제가 굳이 여기서 언급할 필요도 없는 최상급이죠. 학교들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보고 결정하는게 맞는데 생활 환경도 무시 못하니까요. 듀크는 UNC-chapel hill, NCSU등이랑 교류고 활발하고 리서치 트라이앵글에 있다보니 연구쪽에 관심이 많으면 좋을거구요.
-
듘
-
Williams College’s ranking in the 2020 edition of Best Colleges is National Liberal Arts Colleges, #1. 거기서 grad school 준비해야지요.
-
듀크도 좋지만: 따뜻하고 눈도 잘없고 평지에, 나름 도시고, 한국커뮤니티도 많고…
코넬은: 정말 동네사람 서로 다 알 정도로 작고, 매우 나이스함! BUT, 겨울 갖히면 학교에 처밖힐수 밖에… 공항 철도역 움직이려면 큰 결심이 필요… 그래도, 저라면 내가 가서 일하긴 싫어도, 내 자식 코넬로 보낼래요! -
윌리엄스 칼리지 자주 놀러갔었는데요
1등인 이유가 있어요.
주위 완전 시골이고 애들이 일탈할 수가 없습니다.
공부만 할수있는 환경!!ㅎㅎ
주변에 자연이 좋고요 계곡도 있고요(모하크 트레일) -
수학에 소질이 있었음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우선 앞서는 군요.
말씀하신 학교 중에서 Sociology에 관심이 있다하니 아래 링크에 의하면 Vanderbilt University가 적합해 보이네요.
https://www.usnews.com/best-colleges/compare/2920-2229/duke-university-vs-williams-college?xwalk_id=198419&xwalk_id=168342&xwalk_id=190415&xwalk_id=221999참고로 Political Science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 방문해 보세요.
https://www.collegefactual.com/majors/social-sciences/political-science-and-government/rankings/top-ranked/참고로 Sociology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 방문해 보세요.
https://www.collegefactual.com/majors/social-sciences/sociology/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가 좋아(즐기고, 관심이 높은)하는 분야를 적극 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둨
-
Williams가 법대 준비를 위해서는 가장 베스트긴 하나 학교는 한번 들러보는걸 추천합니다.
주위 3시간 이내에 정말 아무것도 없어서 자제분이 정말 답답해할수도 있을꺼에요 -
Williams.
I know a Korean American lawyer who works for US Gov in DC.
He finished at Williams(English)/Georgetown Law. -
코넬이죠.
-
윌리엄스 아니면 듀크요.
-
코넬, 이칸
-
이제 거의 서른된 입장에서 대학 선택에 대해 뒤돌아보면 랭킹도 랭킹이고, 전공도 전공이지만 이런 것들을 고민해봤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1) 학교 분위기 & 학생 구성. 예를 들어 저는 frat/sorority가 학교 social scene을 꽤 좌지우지하는 학교에 나왔는데, 소수인종에 그다지 social하지 않은 사람으로서 차라리 frat이 적은 학교나 리버럴 아츠를 갔으면 더 학교 생활을 알차게 보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 지역. 졸업 후 진로는 지역에 꽤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전 중부에서 대학을 나와서 결국 중부에 정착하게 됐죠. 물론 다른 도시로 떠난 친구들도 많지만 학교가 가까운 대도시에 정착하는 것이 훨씬 수월하긴 합니다. 다른 곳으로 갔다가 대학원 (메디컬/로스쿨)을 다시 이쪽으로 되돌아오는 친구도 많고요.
-
동부 아이비리그 나온사람입니다.
1. 윗분 말씀대로 아이비리그는 Frat/ Sorority가 많아서,
백인으로 그 사회에 끼지 않으면
학교 생활이 참 힘들어져요…아시안들 한구석에 찌그러져 있는 경우가 많구요.
이런면에서는 오히려 리버럴 아츠가 더 낫다고 들었습니다.2. 윗분 말씀에 한표 더.
주로 졸업하고 그 근처에 자리잡는다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다른 곳에 가서 자리잡는 경우도 많지만,
그런 경우에, 대학원을 다른 곳에서 나와서 적어도 지연/학연을 만들어 두어야
나중에 인생이 그나마 편합니다. -
에모리 입니다.
대도시에 위치해 있으니까요.
함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왜 대도시여야 하는지. -
이민 뱐호사 돼서 한국사람들 서류 대행 해주려면 코넬!
미국사회에서 법률가로 성공하려면 윌리엄스! -
여기 윌리엄스 모르는 사람들이 코넬 추천하는데
알 만한 중요한 사람들은 윌리엄스 다 압니다. 코넬 듀크보다 좋은 학교 -
저도 윌리엄스에 한표요.
-
저희 애도 가고 싶은 대학들이네요.
윌리엄스가 법대라면 최고의 선택~
그런데 학교 가보면 맘이 좀 흔들리실수도 있구요.
너무 시골이더라구요.
그 다음 생각하면 듀크 아닐까요?
두 대학이 의대 법대 갈 애들이 많이 가는 대학이죠.
코넬은 점수 받기 어렵고 너무 외지인듯요.
좋은 선택하시고 다시 한번 축하 드려요. -
윌리엄스
-
법대를 간다면 Williams. Liberal Atrs는 소수란 걸 감안하면… 비슷한 자료를 찾아보세요.
Feeder School Rank #Students (2015) – Yale Law School
1. Yale 69
2. Harvard 65
3. Princeton 37
4. Columbia 30
5. Brown 22
6. Dartmouth 19
7. Amherst 18
8. U Penn 17
9. Stanford 16
9. UC Berkeley 16
11. Duke 13
11. Williams 13
13. U Chicago 10
13. NYU 10
15. Cornell 9
15. Georgetown 9
17. Northwestern 7
17. Washu 7
17. Wesleyan 7
20. U Michigan 6
20. U NC 6
20. UT Austin 6
20. U Virginia 6
20. Swarthmore 6
20. UCLA 6
26. Pomona 5
26. Rice 5
26. USC 5
26. WestPoint 5
30. Notredame 4
30. Vanderbilt 4
30. Emory 4 -
상상만 해도 복권된것처럼 좋네요. 부모님도 수고 많으셨네요. 어디를 가게되건 훌륭한 사람으로 잘 크길 바랍니다.
-
원글자 입니다. 나누리님이 올려주신 링크타고 가서 정보 잘 보았습니다. 귀찮다 하지 알고 정성껏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나가다님, 저도 아이가 수학이 강하지 않은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자세한 자료까지 올려주시면서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국사회에서 법률가로 성공하려면 윌리암스로 가라는 조언도 잘 들었고, 아이비리그가서 아시안으로서 겪게 될 일들에 대한 정보도 모르던 이야기였습니다.
듀크와 코넬의 장점에 대한 이야기도 귀담아 들었습니다. 이런 자료들을 가지고 아이와 심도있게 이야기를 나누고 현명한 결정을 하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