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분들께 – 기침을 한달 넘게 할 때 먹을 수 있는 약이 있을까요?

  • #3589028
    cough 75.***.146.193 3449

    13살이고, 알러지약도 받아서 먹어도 효과가 없고
    mycoplasma 같다고 항생제도 5일 먹어봤고,
    한달이 넘어가는 상황인데, 기침이 멈추지를 않네요.

    그래서, 혹시나 하고 Mucinex DM 을 월그린 카운터에서 사오긴 했는데,
    이걸 먹어봐도 될까요? Expectorant & Cough Suppressant 라고 써 있어서
    좀 고민이 되네요.

    여기 약사분들도 몇분 보이는 것 같아서, 혹시하고 질문드립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 Wh 24.***.115.205

      한달이상 가면 다른 몸 부분까지 망가질수있으니

      얼른 병원 가세요

    • 174.***.142.214

      어디 사시나요?

      몸과 목을 항상 따뜻하게 해주세요. 특히 잠잘땨에도.
      뜨거운 물, 뜨거운 생강차, 뜨거운 마늘차 자주 마시게 해주고요. 마늘차는 세번 이상 마시면 살사나와요.
      항생제 먹이지 마세요. 누런 코같은게 나오지 않는한. 항생제가 몸의 군형과 대장 마이크로 좋은균들 다 파괴해서 커서도 안좋아져요.

      민간요법…,도라지차 용각산 배즙 은행(조심) 들을 뜨거운 물과 꿀이랑 녹여서 자주 시도하세요.

      뜨거운 물 마실때 차마실때보다 천천히 목을 축이며 마시게 하세요. 배만 불리는게 목적이 아니니까.

      뮤시넥스 디엠은 사이너스 인펙션이나 가래에는 약간 도움은 되는데 기침엔 별로 일거 같네요. 만약 먹으면 쪼개서 조금씩만 먹여보세요.

      미국서 약사건 뭐건 도움되는 경우 못봤습니다. 한달이상 가는게 매년 이맘때 되면 그런건지 감기인지 파악하는것도 중요합니다.

    • 174.***.142.214

      위 무시칸 댓글들아
      원글이 한달동안 애데리고 병원에 안갔겠냐?

      무시칸 것들이 병원만 가면 다 해결되는줄 안다니깐. 미국 의사들 다 돈밖에 몰르는 돌팔이들인데.

    • 107.***.165.53

      비타민 씨 하루에 3천 밀리 그램 이상식 마시게 하고요.

    • 174.***.142.214

      따뜻하게 해줄때는 바람으로 불어대는 히터를 켜면 절대로 안되고요.
      포터블 라디에이터 같은 걸로 아이의 방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홈디포에서 혹시 팔거나 아니면 크레이그리스트같은데 간혹 중고로 파는 물건들 나옵니다. 70 도 이상 후끈할 정도로 방온도를 덥혀 주세요.

    • 지나가다가 172.***.30.219

      일단 빨리 자녀분이 기침이 멎기를 바래요. 아이가 아픈 것 만큼 힘든게 없는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한번 기침하기 시작하면 한달 넘게 기침을 해요. 혹그래서 이것저것 시도 안해본 것이 없는 것 같아요. 그 중 맛없는 것은 안먹으려고 해서 여러가지 트라이 해본 결과 도라지배즙 먹여서 많이 호전되었어요 .
      근처에 한인 마트 있으시면 한번 찾아보시고 저는 그냥 아마존에서 구입해서 쟁겨놓고 먹여요.

      https://www.amazon.com/AllJeup-Natural-Premium-Korean-Bellflower/dp/B07L6TMWC8/

    • cough 75.***.146.193

      처음에는 바이러스인 줄 알고 어전케어 갔었고, 기본 검사하고, 바이러스 검사도 했습니다.
      며칠 뒤에 음성 나왔고, 다니는 소아과에 예약할려고 했더니, 기침하고 있으면, 온라인으로 진료해야 한다고,
      그래서, 온라인으로 mycoplasma 같다고, 항생제 처방 받았고, 복용 기간 동안, 다 먹고 나서도, 계속 기침,
      소아과에서 직접 보겠다고 해서, 데리고 갔더니, 알러지 같다고. 알러지 약 처방 받고,
      그래도 기침. 가습기도 새거 사와서 모니터 옆에 두었습니다. 처음 하루는 좀 잦아드는 것 같더니만, 그래도 기침.

      생강 갈아서 따듯하게도 먹여봤구요, 도라지/배는 주문해서 지금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혹시나 하고 cough control 약을 사봤습니다. delsym cough 는 아무래도 감기쪽인 것 같아서요.
      12 hour 지속 약이라, 반만 먹여봤습니다. 효과가 생기는지만 볼까 해서요.

      이 상황에서 10년 넘게 다닌 소아과를 바꾸는 것도 좀 그렇고..

      학교 결석하고 서울에 다녀와야 하는건지, 정말 이럴 때는 너무 답답하네요.

    • 식도염 69.***.120.137

      식도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도염이 심하면 기침이 멈추질 않아요. 목에 염증때문에.. 이비인후과 한 번 가보셔요

    • 1 136.***.5.194

      Vitamin D 부족으로 recurring cough 가 올 수 있는데, 혹시 지난 겨울 동안 햇볕 볼 기회가 적었다면 의심해 보세요. 햇볕을 보면 생기는 Vitamin D 가 효과가 제일 좋아요. 물론 먹는 Vitamin D 도 병행하고요. 일주일 정도 한두시간 산책한뒤 효과가 나오면 이경우 입니다. 관련문헌: https://www.fxmedicine.com.au/blog-post/chronic-cough-linked-low-vitamin-d-adults-and-children

    • 지나가는의 72.***.226.45

      천식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소아과 의사분이 잘 알아서 했겠지요.
      가끔 한달이상 기침이 하는 경우가 있지요.

    • qwe 84.***.48.90

      acid reflux 도 기침이 나옵니다.

    • ㅋㅋ 173.***.147.9

      참 진짜 한심 하다 10년 다닌 소화과라고 바꾸기가 그렇다고하니

      애미인지 애비인지 정신이 나갔구나

      빨리 큰병원으로 가던지 하지

      원인을 모를 때는 원인을 찾아주는 병원을 찾아가야지

      아니 애가 기침을 한달이 넘게 하는데 뭘 더 기다려

      당신 진짜 제정신이야?

    • ㅋㅋ 173.***.147.9

      이양반아 지금 애 한테 도라지 먹이게 생겼어?

      지금이 조선시대야?

      참 진짜 답답 하다

      • 지나가다 165.***.50.184

        무슨소리입니까? 도라지 좋은데요 이건 현대의학도 증명된건데 무슨 조선시대? 그리고 약보다 이런 천연재료가 더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 512 39.***.46.73

      마음이 고되 시겠습니다.

      도움이 될는지는 모르겠는데… 집안의 환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지요? 시스템 이 클로즈 룹 상태이면 호흡기가 가장 취약한 사람부터 기침을 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휠터도 모두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것은 병원을 다른곳으로 한번 바꾸어 보시는 것도 방법 일 것 같습니다.

    • 어서낫길 73.***.239.142

      많이 힘들것 같네요. 이런 민간요법도 다소 도움이 되겠지만 빨리 스페셜티 닥터를 만나세요. 호흡기 내과 이런 쪽으로 리퍼럴 해달라고 해서요. 진료만 하는 건 큰 돈 안나갑니다. 무슨 서울까지 가고 그래요. 그 돈과 시간이면 여기도 좋은 의사 많습니다.

      혹시 카펫이 있는 방이면 일단 먼지 요소를 최소화 해보세요. 물도 많이 마시고 비타민 씨 이런 것도 충분히 섭취하고요.

      그리고 한달 넘게 기침하면 갈비뼈에 미세하게 금가고 흉부쪽 통증이 생길 수도 있어요. 경험자입니다. 그럼 정말 아파서 미칩니다. 대수롭게 생각마시고 빨리 의사를 바꿔 진료하세요. 항생제 말고 처방 받는 기침 멎는 약도 있고 다른 처방을 받을 수 있어요.

    • 중요 206.***.195.150

      10년 넘게 기침으로 고생하다 나중에 약으로 듣지 않고 호흡이 어려운 부작용이 심하여 약도 먹을 수 없는 상태까지 왔습니다.
      커프님도 아버지 입징에서 딸을 위해 온갖 일을 했을것이고 딸도 아버지 시키는 일이니 전여 거부 하지 않았을것입니다. 이 행위가 병을 더 악화 시킵니다.
      저도 고통스러워 그때 마다 약을 찾아 복용하다 보니 더 문제가 심해져서 약을 쓸 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온갖 방법을 다 써 본것이 오히려 병을 악화 시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 모든 약복용을 중지 했습니다. 약의 독성분은 3일은 그대로 유지 하지만 일주일 지나고 한달 이후는 많이 떨어 집니다.
      2. 그동안 해보았던 방법중에 가장 괜찮았던 방법 몇가지 생약(약초)처방만 해보고 한가지 방법만 남겼습니다.
      그 약초는 Organic India Full Breath Respiratory Support 이고 이베이에서 사서 꾸준히 먹었습니다.
      3. 겨울에는 천식기가 잇어서 한인 마트에서 은행을 구매해서 하루에 10알에서 20알까지 먹었습니다. 천식에 100% 효과가 있습니다.
      4. 봄이 오면 마른 기침이 시작하면 위 약초를 꾸준이 복용하고 기침이 몹시 심할때는 그동안 사놓고 쌓아 두었던 약을 꺼내 먹었는데 복용양을 1/8로 잘라 1/4까지 쪼개서 기침이 멎을 때 까지 아주 소량씩 복용 햇습니다. 아주 심해도 반쪽이면 다 기침이 멎길레 그동안 내가 복용한 약이 너무 많았구나 그래서 부작용이 심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생약은 2-3달이 지나야 몸에 변화가 옵니다. 심한 기침을 하는 따님이 복용하는 약을 줄이시고 Organic India Full Breath Respiratory Support를 복용 시키셔요.
      어느 지역인지 모르지만 근처 중국인 마트가 있으면 6불정도 하는 약이 잇습니다. 300년 넘게 중국인들이 사용한 생약재인데 Nin Jiom Pei Pa Koa Honey Loquat Cough Sore Throat Syrup 중국제품이 마른 기침에 효과가 있습니다.
      기침 할때 마다 한숟갈씩 먹이면 금방 효과가 있습니다.
      Organic India Full Breath Respiratory Support는 계속 먹여야 합니다.

    • TM3 98.***.177.145

      아니 항생제 먹고 효과 없으면 바로 의사한테 연락하고 다음 조치를 취해야지 13살 밖에 안된 아이를 한달이나 기침하게 하는게 말이 되나요? 온라인에서 시간낭비 말고 빨리 의사한테 보이시기 바랍니다.

    • 한약 98.***.122.204

      저희 딸이 4살일때 기침을 3달넘게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천식으로 진단받고, 엑스레이 찍고, 항생제 먹이고, 도라지도 먹이고, 배도 먹이고, 화장실에서 뜨거운 물을 틀어놓고 30분 넘게 계속 있게 하고, … 안 해 본 것이 없었습니다. 계속해도 기침이 안 나아서 마지막 도전이다하고 한약방에 가 보았습니다. 가서 가루로 된 약을 받아서 먹이기 시작한지 3일만에 기침이 멈춰서 저희가 너무 놀랐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약을 한 2주정도 먹이고, 그 다음 겨울에 한 번 더 먹였는데, 그 뒤로 아이가 기침을 안 합니다. 혹시 한의원에 방문하신 적이 없으면, 주위에 믿을만한 곳을 알아보셔서 한 번 방문해 보세요.

    • 174.***.8.233

      위에 한약방 오래 앓던게 3일만에 나았다는 경우. 물론 무슨 영약일 수도 있는데, 그렇게 갑자기 낫는건 뭔가 의심스러운겁니다.

      한약에 스테로이드 첨가하거나 성분이 함유된 경우도 종종 있어요. 염증 있었다면 확 사라지지요. 그야말로 위험한 증상치료인데, 재발 안했다니 다행이네요.

    • 23423 45.***.23.18

      세상에………
      다른 병원도 가보고 다른 의사도 보고 해야하는데

      구글링만 해도 한 의사만 믿다가 좆된경우 많음

    • ㅎㅎㅎ 98.***.106.94

      혹시 어린애가 heartburn 아닌가요?
      만약 그렇다면 이비인후과에 가서 목내시경 해보세요. 신물이 목까지 올라와서 목에 마른 상태로 붙어있으면 염증이 생겨 계속 마른기침을 합니다. 일반 기침감기가 아니어서 원인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3년전에 경험한 일입니다.
      그래서 의사가 처방해준 Mucinex DM을 복용한(4일간 복용) 후에 깨끗이 기침이 사라졌습니다.

    • 돈이 들더라도 병원을 가야지 64.***.52.163

      보험이 없더라고 가야지.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부모로서 참 무책임하네. 혹시 종교가 무당 (샤머니즘 )믿나?

    • 기침 174.***.170.98

      한달이나 기침했으면 지금쯤 폐렴으로 넘어갔겠네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한게 이런데서 정보 얻는기.아니라 전문의에게 지속적으로 문제를 업데이트하면서 문제를 찾아야합니다.

      Delsym도 사놓고 반만 먹이고 안아키이신가요?

      일단 약을.샀으면 정량으로 먹이거나 약간 더 먹여서라도 빨리 기침 증세를 잡아야지 찔끔 찔끔.이것 저것 하면 몸 다 망가집니다.

      약들이 오랫동안 남용하지 않으면 굉장히 안전하니 일단 기침 멈추는 약을 샀고 나이에 맞으면 정량으로 주세요. 그렇게 2-3일이 지나도 안 나으며누주치의한테 계속 가야 메디컬 기록도 업디이트되지 민간요법 찾고 이러면 몸 다 나갑니다.

      알러지, 천식 등등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적극적으로 알러지 피검사도 받고 해서 빨리 원인을 찾지 않으면 만성으로 넘어가 시즌만 되면 평생 아픈 사람됩니다.

      민간요법 알아볼 시기는 완전 지났으니 회사를 일주일 쉬어서라도 빨리 움직이세요. 폐렴으로 넘어가면 평생 허파에 상처가 남아 엑스레이에도 남을수 있어요. 너무 답답해서 한 마디 남깁니다.

    • 23423 45.***.23.78

      여러 전문의 찾아다녀도 모자를 판인데

      제가 화나네요 !

      만성으로 갈수도 있으니 얼른 전문의 여러명 보세요 !

    • 추천 76.***.128.44

      위에 “중요”님 말씀 보며….
      중국에서 한 2년 근무 했던 적 있습니다. 거기 공기가 안좋아 그랬는지, 기침으로 한달 여 고생을 한적 있었어요.
      기사가 병에든 약을 사다 줬어요.
      지금 생각해 보면 그게 Nin Jiom Pei Pa Koa Honey Loquat Cough Sore Throat Syrup 아닌가 싶은데…..
      내가 이걸 먹어도 되나 고민 잠깐 하다 하도 고생하던 중이라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먹었는데, 정말 금방 나았습니다.
      강력 추천 입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