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주에 있는 대학원 및 포닥과정 문의

  • #315425
    궁금이 112.***.56.63 3474

    안녕하세요. 회사 다니다 40대 중반이 되어 다시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박사까지 했으나 포닥이 어려우면 (회사를 다닌지 10년이라) 전공을 달리해서 석사로 가보려고 합니다. 애리조나에 있는 대학교 중에서 토목공학과 석사 혹은 포닥과정을 위해 갈 수 있는 학교에 대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생활비(학비, 아파트 렌트비) 에 대해서도 도움 부탁드립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 애리조넌 50.***.118.249

      왜 애리조나로 정한지 모르겠으나.. 애리조나에 이름있는 대학은 ASU 와 UA 둘뿐입니다. 날씨 때문이면 갈곳은 캘리 쪽에도 휠씬 많을듯.. 생활비는 저렴한 편이고 학비는 학교 홈피 들어가 보시길 렌트는 약 1200불 정도면 괜찮은 두배드룸 얻을수 있을듯. 아파트가 많아서 집은 가서 골라도 어렵지 않아요.

      • 궁금이 125.***.202.130

        답변 감사드립니다.
        생활비는 캘리가 애리조나보다 많이 비싸지 않나요? 그래서 날씨도 좀 비슷한 애리조나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공부를 다시 시작하느라 생활비가 걱정이 되거든요… 혹시 캘리라도 생활비가 크게 비싸지 않은 곳을 아시면 추천해 주시겠어요?

        • 애리조넌 98.***.63.9

          제가 알기론 캘리쪽에 싼곳은 없는 듯 합니다. 대신 학교가 더 좋죠. 애리조나 학교들은 전자나 재료쪽이 강세인데 토목은 모르겠습니다. 석사를 가더라도 한국에서 학교를 나오셨으니 토플 지알이 다 보셔야 할텐데 그리고 점수가 좋아도 석사에 장학금을 주는 경우가 많지 않으니..포닥을 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그럴라면 지역에 국한되면 가능성이 엄청 적으니 미국 전역을 알아보셔야 할듯..

    • 아리조나 박사과정 149.***.52.25

      지나다가 보고 아리조나 얘기에 반가워서 들어왔습니다.

      저는 미국에서 학부 석사 졸업후 피닉스에 있는 토목회사에서 7년을 일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나이가 벌써 30대 중반이 됬네요. 회사를 다니다가 생활이 너무 단조로워서 큰 마음을 먹고 2012년 12월에 직장을 관두고 아리조나 주립대 박사로 들어왔습니다. 다행인지 첫학기부터 RA 를 맡아서 학교에서 일하고 있구요.

      처음에는 잘 할거라 믿고 왔는데 그렇지 않더라구요. 왜 이렇게 할것도 많고 신경쓸것도 많은지..
      지금은 조금 후회하고 있지만,… 그래도 이왕 시작한것 끝까지 해 볼 생각이네요.

      혹시나 제가 도움을 드릴만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